: 울산 성남동 레트로한 느낌의 이색적인 사진 찍기 좋은곳 [청춘문방구]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 성남동 레트로한 느낌의 이색적인 사진 찍기 좋은곳 [청춘문방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울산 중구에서 가볼만한곳!

맨발의 청춘길 입니다. 

맨발의 청춘길은 

2020.10.23 -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 - 이색적인골목길 울산중구의 성남동 7080 맨발의청춘길에서 옛추억을~

 

이색적인골목길 울산중구의 성남동 7080 맨발의청춘길에서 옛추억을~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울산 중구에서는 작년 4월경 울산 성남동 일대의 골목길을 이색골목길! 성남동 7080 맨발의청춘길을 조성을 했었습니다. 혼자서도 재밌게 울산중구를 여행할때에 필

hidori.kr

작년에도 한번 다녀왔었는데요~

 

작년에 가보지 못했던 곳!

맨발의청춘길~ 청춘문방구 입니다. 

 

요즘 각종 기업에서 레트로 유행 콜라보가 유행중인데 곰표맥주나 로케트 건전지 과장등이 있죠. 

이렇게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듯 레트로가 유행인데 레트로라 하면 울산 중구의 성남동에 위치한 청춘문방구가 레트로함의 대표명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각종 SNS에서 레트로한 아이템으로 무수한 게시글들이 올라오는데~ 

성남동의 청춘문방구 앞이야 말로 레트로한 감성사진 한장 남기기 최고의 포토존 입니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들이 웃음을 주는군요. 

레트로 열풍에 맞춰 70~80년대의 ‘청춘 문방구’ ‘로보트 태권 V 포스터’ ‘수중 특공대 포스터’ ‘문방구 앞 조이스틱 오락기’ 등을 이용해 7080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레트로 분위기의 길거리로 이전까지는 꽤 지저분한 골목길였습니다만 이렇게 레트로 감성을 이용해서 어른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복고풍 레트로한 느낌으로 울산의 새로운 포토존이 완성 되었습니다.

그나저나 울산아지야가 오락게임 하는게 참 귀엽죠? 다들 이렇게 문방구 앞에서 게임한판쯤 해보셨죠?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야간에도 조명이 켜져 있는데 밝은 불빛때문에 각종 벌레와 거미줄이 너무 심하게 붙어 있습니다. 청소를 하시는분이 있지만 여름철인 만큼 각종 벌레들이 많이 몰리는데 조금 더 관리를 하여 많은분들이 성남동 맨발의청춘길을 관람을하고 사진을찍고 즐길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생깁니다. 

 

그냥 지나칠때는 몰랐는데... 다시 한번 보니 울산중구에서 꼼꼼한 인테리어가 또 엿볼수가 있었습니다. 

요즘은 보기 힘든 일명 쌀집자전거라 불리는...

진짜 레트로느낌이 물씬 풍기죠?

 

울산 성남동에 위치한 러브1911카페를 방문해보시면 개화기 의상도 대여가 할수 있는데 복고풍 의상을 입고 성남동 일대의 숨겨진 레트로~ 아니 뉴트로를 찾아 사진여행을 떠나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레트로가 다시금 유행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MZ 세대의 경우 ‘레트로’는 겪어보지 못한 시대적 분위기의 새로움이라 더욱 신기하고 관심이 가지는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금 시대에는 터치 하나로 모든 것을 컨트롤 하는 시대이지만 과거에는 속도와 과정이 복잡해도 그 하나하나의 느낌이 지금에서야 생각해보면 참 좋았던것 같습니다. 

 

또한 중장년층에는 과거의 향수를 엿볼수가 있는곳이겠죠?

 

아! 마지막으로~ 성남동일대가 금연거리로 지정이 되어있는데 불과 작년까지만 해도 금연거리라 할지라도 흡연자를 쉽게 볼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관리로 인하여 성남동 일대의 금연거리에서는 흡연자가 100%를 아니겠지만 찾아볼수가 없어서 너무 쾌적했습니다. 

 

맨발의청춘길은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아이들과 관람을 할려고 방문을 하여도 구석진 골목길들이 군데군데 많은 만큼 흡연자들로 많은 불편함을 겪는다고 주변 지인들이 말씀해주셨는데 이제 쾌적한 성남동 여행을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무튼 애틋함이 묻어있는 뉴트로 울산 중구의 성남동 맨발의청춘길 일대에 한번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