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중구 '중부도서관' 임시 이전한곳 시계탑거리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 중구 '중부도서관' 임시 이전한곳 시계탑거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오랜만에 파란하늘이 너무 이뻐서 일하다 말고 울산 성남동에 잠시 외출을 하고 왔습니다. 

정화하게는 외출이 아니고 외근이죠. 

구독자분들은 다들 아시죠. 투잡... 아니 쓰리잡중인 히도리... 그중에서 한가지가 각종 조달업을 하고 있는데 이번에 수의계약 관련 상황을 알아보기 위해서 ~ 

 

바로 울산 중구에 위치한 중부도서관에 다녀왔습니다. 

 

중부도서관의 위치가 어색하시죠?

주변 지인분들중 아직까지 중부도서관의 위치를 모르시는분들이 많이 있으시더라고요. 

울산 중구 중부도서관이 원래 있었던 곳 북정동에는 현재 미술관이 열심히 공사중입니다. 

울산 시립 미술관의 완공날짜는 올해 12월이라고 하는데 정말 기대되는 곳 중 하나죠. 

 

광역시들중 없는것들이 많았던 울산! 

곧 전철도 들어오고, 트램도 들어오고~ 그리고 시립미술관까지! 

 

아무튼 다시 울산 중구 중부도서관으로 돌아와서 몇년 전 시립미술관의 공사로 인해 울산 중구 중부도서관은 성남동 일대로 임시 이전을 했었습니다. 

엑소디움 바로 앞에 위치한 상가건물에 있는데 모르시는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정확한 위치는 

주소 - 울산 중구 시계탑거리 38

문의전화 - 052.210.6506

 

코로나19로 인하여 도서관 이용은 대출만 가능했었는데 지난 6월 7일부터 울산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 조정이 되어 현재는 도서관 출입이 가능해졌습니다. 

 

도서관 운영기간 - 6월 8일~ 별도 안내시 까지 

운영시간 - 화~토 : 09~18시 , 일 : 09~17시 (매주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전체 휴관 입니다.)

 

입장이 가능하지만 100% 가능한것은 아니고 좌석수 50%로 제한 운영중이니 혹시 자리가 있는데 입장을 못한다고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코로나로 어쩔수가 없는것 아시죠. ㅜㅜ 

 

원래 울산 중구 중부도서관의 자유열람실은 이른아침부터 늦은시간까지 이용을 할수 있어서 많은 학생들의 독서실 용도로도 많이 사용을 했었고 저 역시 현재 시계탑거리가 아닌 북정동에 위치하고 있을때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공부하러 자주 다녔던 도서관인데... 건물이 오래되긴 했지만 없어지고 나니 뭔가 아쉬움이 묻어 나오네요. 

진작 한번 다녀와서 사진으로 옛기억들을 남겨놓았으면 좋았을터인데 말이죠.

 

아무튼 도서관은 코로나로 인해 이용시간이 짧아져 많이 아쉬움이 묻어 나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또 하나 달라진것이 있다면 도서관 밖 길가에 도서반납함이 있습니다. 

최대한 실내공간에서의 접촉을 피하기 위함인데 따로 카드 찍을 필요없이 바로바로 손쉽게 반납을 할수 있어서 참 좋은것 같습니다. 

 

울산 중구 중부도서관이 있었던 자리에는 울산 시립 미술관 부지로 편입됨에 따라 새로운 울산 중구 중부도서관은 아마 울산 중구의 유곡동에 22년 준공을 목표로 시작이 되었는데 지역 구민에게 다양한 교육과 문화 향유의 기회와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복합공간으로 조성이 되며 또 옥상은 하늘정원으로 꾸며 다양한 시설로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너무 기대가 됩니다. 

 

문화가 숨쉬는 중구! 답게 시립미술관, 도서관등 다양한 생활문화들이 공존하는 중구가 될것만 같아 벌써부터 설램이 한가득 입니다.

일단 올해 준공이 되는 시립미술관으로 아쉬움을 잠시 달래고~ 얼른 각종 전시회를 보고 싶습니다. 제가 또 그림전시회는 타지방까지 방문해서 관람할정도로 꽤 좋아하거든요. 

 

오는 12월에 시립미술관은 누구보다 빠르게 방문할것을 약속을 하며~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