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생포문화창고! 첫 기획 전시회! '숲속으로' ft. 임수빈,양종용작가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장생포문화창고! 첫 기획 전시회! '숲속으로' ft. 임수빈,양종용작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21.06.18 -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 - 울산가볼만한곳 - 장생포문화창고 ft. 사진찍기좋은곳, 야경맛집

 

울산가볼만한곳 - 장생포문화창고 ft. 사진찍기좋은곳, 야경맛집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19.05.19 -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 - 문화예술센터로 탈바꿈 될 세창냉동창고 2차 테스트트베드 다녀오다! 문화예술센터로 탈바꿈 될 세창냉동창고 2차 테스트트

hidori.kr

얼마전 장생포 문화창고가 개관이 되었던 소식을 전해드렸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장생포문화창고에서 각종 전시회들이 시작되었느데 그 중~ 7월 10일부터 8월 24일까지 장생포문화창고 3층 테마공간에서 '2021 숲속으로 초대전'이 개최가 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장생포문화창고 개관 후 열리는 첫 기획 전시회로 임수빈, 양종용 두 작가의 대형 회화 작품 30점이 전시가 되는데 한번 살펴볼까요?

 

장생포문화창고가 정식 개관을 하고 처음방문해봤는데 장생포문화창고에 티켓도 생겨습니다. 

현재는 장생포문화창고는 무료관람을 하실수 있으며 티켓을 지참시 경주 엑스포 대공원 방문시 티켓 할인이 됩니다. 

할인 받는 방법은 경주엑스포 매표소에 장생포문화창고 티켓을 제시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팅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정식 개관된 모습을 보니 한층 깔끔해진 모습이군요. 

 

이번 '2021 숲속으로' 전시회에서는 숲속을 주제로 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두 작가님의 콜라보로 전시가 되어있는데 울산 출신의 임수빈 작가는 캔버스 화면에 만들어내는 '핑크 월드'의 유토피아를 찾아나서는 나의 모습을 분홍말에 투영해 현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독특한 환경과 묘한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양종용 작가의 대표 작품인 '그릇이끼'는 받아들임을 뜻하는 그릇과 주변의 것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이끼를 합해 '자연스러운 삶(관계)'을 표현하고자 한 작품입니다. 

 

두 작가님들의 분위기가 확실히 차이가 나죠?

핑크빛의 임수빈작가님

붓칠 하나하나의 섬세한 이끼를 표현한 양종용 작가님

 

그림 하나하나가 정교하게 그려져 있으며 핑크빛의 분홍포니는 묘한 느낌을 보여줍니다. 

 

전시회는 장생포문화창고 3층의 테마공간에 약 30점의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전시관이 크다 보니 쾌적하게 관람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양종용 작가님은 이끼를 테마로한 유화 작업을 하는데 이끼들을 자세히 보다보면 붓칠 하나하나가 보이며 푸르름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작가님은 작품 하나하나를 자연스러운 어울림을 표현하고자 한 작품들이 많이 있는데 그 어울림의 하나를 표현하기 위해 작품마다 이끼를 선택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양종용 작가님의 작품중 하트모양 이끼는 배우 배용준씨도 소장작품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죠. 

 

요즘 같이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사회에 그림을 계속 보고 있자니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는 멋진 그림이였습니다. 

 

임수빈작가님의 작품들은 핑크색이 많이 보이는 작품들 입니다. 

핑크색은 작가님에게 충전의색이라고 말할만큼 좋아하시는 색인데 그 이유가 노을느낌의 색이 마음들고 그 의미가 잠시 일상을 내려놓고 머물게 되는 다른 색상의 색이라 핑크색을 선택하였다고 합니다. 

 

작품을 보다보면 핑크말도 많이 등장을 하는데 자세히 보시면 말들이 눈이 없습니다. 

눈, 코, 입 없는 분홍 말들은 삶을 살다보면 굳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입으로 말하고 싶어하지 않는 그러한 때가 누구나가 있으며 또 편안한 사이와 함께 있을 때는 꼭 말하지 않아도 그 시간 자체가 휴식의 시간이고 평안한 시간인데 이러한 의미를 표현한 작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시회를 보시기전에 각 작가별로 조금 알고 가면 전시작품들을 더욱 깊게 알수가 있어서 감상하는데 훨씬 도움이 되었습니다. 

입구에는 전시회 방명록도 있는데 작가님들에게 응원메시지도 한장 적고 나왔어요~

 

전시회를 둘러보고~ 문화창고 내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많이 생겨서 잠시 방문 해보았습니다. 

먼저 A팩토리 체험공간이 있는데 바로 화가의방! 이라는 체험 프로그램 입니다. 

 

이색공간에서 화가가 되어 직접 그림을 그려보는 프로그램도 있으며 박스아트라고 하여 종이박스를 이용해 다양한 그림을 직접 그려보실수가 있답니다. 

 

현재 7세 이하 10명은 무료로 체험을 하실수가 있으며 7세 이상은 유로 3팀으로 운영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ulsannamgu.go.kr/namguart/bbs/program2/list.do

 

울산광역시 남구 문화예술창작촌

문화예술창작촌, 장생포아트스테이, 창작스튜디오131, 문화마당새미골, 신화예술인촌의 정보 및 소식 등의 내용을 제공합니다.

www.ulsannamgu.go.kr

링크 확인 바랍니다.

 

또 저번에는 방문하시 못했던 6층 북카페도 오픈이 되었습니다. 

북카페는 울산대공원의 지관 1호점에 이어 장생포는 2호점 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커피와 함께 읽을수가 있습니다. 

 

특히 북카페에 앉아 책을 읽으며 창밖을 바라보며 장생포 바다의 뷰가 너무너무 멋지답니다. 

아마 울산에서 이렇게 멋진 뷰를 볼수 있는 카페는 이곳 밖에 없을꺼에요. 

동화책부터 소설책까지 다양한 책들이 많이 있으니 아이들과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곳곳이 포토존이 한가득한 장생포문화창고!!!

다가오는 주말 아이들과~ 또는 사랑하는이와~ 전시회도 보고~ 이쁜사진도 찍고~ 데이트 하러 장생포문화창고에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