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의 도심속 작은 물놀이장 공원 동평공원,강변공원,와와공원,질골공원,왕생이공원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의 도심속 작은 물놀이장 공원 동평공원,강변공원,와와공원,질골공원,왕생이공원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아이들 여름방학도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럴때는 아이들과 물놀이 한번 다녀오는것도 좋을터인데요. 울산 남구에는 워터파크보다도 가까이 있는 공원에서 물놀이를 즐길수가 있답니다.

울산 남구에서는 동평공원,강변공원,와와공원,질골공원,왕생이공원 이렇게 5개의 공원에서 물놀이를 즐길수가 있는데 각각의 공원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첫번째 공원은 달동에 위치한 동평공원입니다.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134-1 에 위치한 공원입니다.

울산 남구 5개의 공원에 있는 물놀이장은 지난 6월 29일부터 운영이 되었는데 6월29일부터 7월21일까지는 토,일 주말에만 운영을 하였고 7월 23일부터 8월25일까지는 매일 운영을 합니다.(월요일은 시설물점검과 수질개선때문에 휴무입니다.)

물놀이장을 이용하기전 이용자 준수사항을 살펴볼까요?

1. 수경시설내 물이 대부분 여과시설 없이 계속 순환되므로 마시지 말고 건강을 위해 깨끗이 사용합시다.

2. 물이 입이나 코로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3. 애완동물을 데리고 들어가지 맙시다.

4. 전염병,설사등 위장질환,피부병환자는 출입하지 맙시다.

5. 영,유아는 샘 방지용 기저귀나 수영용 기저귀를 착용하고, 수경시설 주변에서 기저귀를 교체하지 맙시다.

6. 분수안에서는 안경착용이나 날카로운 물건을 사용하지 맙시다.

7. 시설 이용중 음식물을 섭취하지 맙시다.

8. 이용중 분변이나 토사물등을 발견하는 즉시 주변 사람들과 함께 물놀이 시설에서 벗어나 시설물 관리자에게 신고 합시다.

9. 물놀이 이후에는 빠른 시간내 수돗물 등 깨끗한 물로 씻으세요.

물놀이장 이용시간은 동평공원,강변공원,와와공원,질골공원,왕생이공원 5개의 물놀이공원 전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40분운영,20분휴식) 이용요금은 무료로 사용할수가 있고 매주 월요일은 시설물 점검때문에 휴무이고 우천시에도 휴무 입니다.

남녀 탈의실과 화장실도 배치되어 있어서 편히 이용할수가 있습니다.또 물놀이장에는 워터슈즈가 아닌 일반 신발은 신고 들어가지를 못합니다. 이럴때 신발을 보관할곳이 없고 신발이 없어질수가 있는데 신발 보관하는 신발장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시설물을 이용할수가 있었습니다.

공원 군데군데에는 그늘막이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온 보호자들도 그늘막밑에서 또는 시원한 나무그늘 밑에서 시원하게 시간을 보낼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공원은 왕생이공원 입니다.

왕생이 공원은 울산 남구 달동 1345-6에 위치해 있습니다.

왕생이공원은 물놀이장은 아니고 바닥에 설치된 분수를 이용해 시원한 여름을 보낼수 있는 곳입니다.

바닥분수 역시 7월23일부터 8월25일까지 매일 운영을 합니다.(월요일은 휴무)

방문한날은 소나기가 내려 바닥분수는 볼수가 없었지만 운영시간에는 하늘위로 쏟아오르는 분수와 함께 아이들과 좀 더 시원하고 즐겁게 시간을 보낼수 있는곳 입니다.

세번째 공원은 강변공원 물놀이장 입니다.

울산 남구 삼산동 1463-1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심 속 무더위를 달래줄 작은 해적선이 있는 강변공원 입니다.

시설물 놀이터는 물놀이장이 운영되는 5개 공원중 가장 큰 규모 입니다.

해적선에 설치되어 있는 샤워부스 모양의 수도에서 물이 쉼없이 뿌려져 더운 여름이지만 아이들은 지치지 않고 물놀이에 정신이 없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이용하는 시설이기에 수심이 깊은 편이 아닙니다.

남구의 물놀이를 할수 있는 3개의 공원들은 모두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 입니다.

초등학생들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7세 이하의 아이들인 경우 보호자와 동행해 시설물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혹시 포스팅 보고 성인분들 이용하실려면 울산에 위치한 큰 물놀이장으로 가셔야겠죠? 소개해드린 공원들은 휴가철 꽉 막히는 도로나 멀리 이동하기가 불편한분들 아이들과 함께 잠시 물놀이를 즐길수 있는 곳들입니다.

네번째 공원은 와와 공원 입니다.

울산 무거동 1225에 위치해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공원들은 도심속에 위치해 있기에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주차시설이 부족합니다만 와와공원은 바로 앞 옥현초등학교에 잠시 주차를 할수있어서 주차가 필요한 경우 쫌 더 편리하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와와공원은 물놀이장도 개장이 되어 있고

바닥분수도 설치되어 있어서 다양하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남구에서 운영중인 물놀이 공원 5개 전부 매주 수질개선과 시설물 점거도 하고 주변에 응급처치,심장제세동기 사용법등 안전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들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수질검사결과표도 각 공원별로 성적서가 붙어 있어 깨끗한 수질로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길수가 있겠죠?

와와공원은 꽤 넓은 공원이라 물놀이장 뒷편에는 데크와 나무밑 그늘도 많아 돗자리를 깔고 쉴수가 있습니다.

허나 와와공원 바로 앞쪽은 현재 공사중이라 다소 공사소음과 공사 이물질등이 물놀이장으로 넘어올수가 있어 주말에 이용을 하던가 공사가 끝난뒤 이용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우리 배여사도 더우 날씨에 풍덩하고 싶지만... 그냥 셀카로 만족중... ㅋㅋ

마지막으로 소개할 공원은 질골공원 입니다.

전 이번에 처음 알게 된 공원입니다.

질골공원이라 하여 88년도에 어린이공원으로 조성이 되었다고 하네요.

울산 남구 옥동 585-1에 위치해 있습니다.

질골공원은 물놀이장이 아닌 왕생이공원가 마찬가지로 바닥분수 공원입니다.

운영시간에는 바닥에서 분수가 쏟아오르고 뿐만 아니라 이벤트광장,고래쉼터,조형의자등 청소년들의 공연이 많이 있는 공원 입니다.

문화행사공간으로도 활영이 되며 물놀이 수경시설인 바닥분수에서 시원한 물줄기를 맞으며 지역주민분들이 한여름에 한더위를 식히기 정말 좋은 공원입니다.

지난해에는 울산 남구의 5개의 물놀이공원에 3만명이 다녀갔다고 하는데 올해는 이른 더위로 더 많은분들이 일찍부터 찾을꺼 같습니다.

그리고 동평공원,강변공원,와와공원 3군데의 공원에는 남구 프리 와이파이(NAMGU FREE WIFI)에 접속하여 사용할수가 있답니다. 물론 통신사 상관없이 모든 스마트기기에서 사용할수 있는 무료 와이파이 입니다.

안전하고 시원한 도심속의 물놀이장 공원 꼭 한번 이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