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가볼만한곳 - 유곡동 공룡발자국공원 화석 체험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 가볼만한곳 - 유곡동 공룡발자국공원 화석 체험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울산 중구 유곡동에 위치한 공룡발자국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울산 공룡발자국공원은 울산광역시 중구 유곡동 54-3에 위치한 공룡 테마 공원 입니다. 

공룡발자국공원은 육식 공룡 마니랍토라의 발자국 3개와 초식 공룡 코레아노사우로푸스 발자국 77개 등이 발견되고 보존 상태가 양호하여 지질 시대 울산 지역 자연사 연구의 귀중한 자료가 된다고 판정되어 2000년 11월 9일 울산광역시 문화재자료 제12호로 지정되었고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주관하여 울산광역시 중구의 우정혁신도시정책의 일환으로 공룡발자국공원이 조성이 된 중구의 시민쉼터공원입니다. 

 

공룡발자국공원은 산책로와 휴게 공간등 많은 볼거리가 있고 누구나가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입장 또한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공원입니다. 

 

공룡발자국공원 입구부터 공룡을 테마로 한 공원느낌이 물씬 나죠?

초등학교 시절 쥬라기공원 영화를 너무 재밌게 봐서 공룡에 늘 관심이 많았는데 울산에도 이렇게 공룡을 테마로 한 공원이 있다니... 그것도 무료로 방문할수 있는곳이라니 대단하죠?

 

공룡발자국공원은 화석체험도 할수가 있고 각종 공룡조형물과 공룡발자국 화석을 관찰을 할수 있는곳입니다. 

 

특히 공원 곳곳에 티라노사우르스와 타르보사우르스, 하드로사우르스 등 총 4마리의 공룡 모형을 배치되어 있는데 실제 공룡의 크기를 본떠 만든 조형물로서 크기가 정말 어마무시 합니다. 

 

바로 밑에서 조형물을 쳐다보면 이런느낌이라 할까요? 

실제 공룡이라면 정말 무섭겠죠? 

 

공룡알을 연상케 하는 조형물로 모래 놀이터 부근에 설치가 되어 있는데 아이들이 알에 들어갈수 놀수도 있고 모래사장 곳곳에는 발자국을 본떠 만든 모형들도 설치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방문하시기에도 정말 좋은 테마공원이었습니다. 

 

또 한편은 공룡모양의 화석들도 설치되어 있어 공룡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라면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조형물을 보며 공룡들의 생김새를 관찰할수도 있습니다. 

 

깔끔하게 관리가 되어 있는 화장실도 공원 한쪽에 있어서 아이들과 방문하셔도 편리하게 공원을 산책할수가 있습니다. 

 

공룡테마 뿐만 아니라 주변 산책로나 휴게공간들이 잘 조성이 되어 있어 운동하시러 오시는분들도 많이 있었고 '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행복드림 문화음악회'라고 하여 토요일에는 공룡발자국공원에서 일요일에는 태화강국가정원에서 마술공연이나 각종음악회가 열리곤 합니다. 

 

울산에는 유곡동 공룡발자국 화석뿐만 아니라 천전리 공룡발자국화석,대곡리 공룡발자국화석이 있어요. 

천전리 공룡발자국 화석은 예전에 방문한 기억이 있는데 유곡동 공룡발자국공원은 천전리나 대곡리에 비해 쾌적하게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특히 발자국화석을 보러 가는길은 계단도 설치가 되어있지만 유모차나 휠체어를 이용하시는분을 위해 평평한 데크 산책로도 설치가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수가 있답니다. 

 

유곡동 공룡발자국 화석이 있는곳입니다. 

데크가 정말 근사하게 설치가 되어 있죠? 

얼마전 새벽시간에 조깅하러도 잠시 왔었는데 그냥 산책하기에도 참 좋았어요. 주변 각종 빌딩,아파트 도심속에 자연과 어우러진 공원이라니~ 정말 근사하죠?

 

유곡동 공룡발자국 화석은 육식 공룡에 속하는 발자국3개와 초식공룡에 속하는 발자국 77개등 80여개의 발자국 화석을 볼수가 있습니다. 
발자국 모양이 빠른속도로 달려가는듯한 모양으로 남아있기에 육식공룡인 마니토라 공룡이 초식공룡이 코레아노사우로푸스를 사냥중이었던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발자국이 보이시나요?

잘 안보이시면 사진을 클릭하시면 더욱 크게 보실수가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도대체 발자국이 어디에 있나 한참을 찾아봤는데 자세히 보면 총총하게 뛰어다녔던 발자국이 선명하게 남아있더군요. 

 

아이들과 방문하시면 공룡 발자국 찾는 재미와 함께 공룡에 대한 교육도 되겠죠?

 

발자국화석 윗편에도 공룡 모형이 설치가 되어있는데 공룡발자국화석을 보고나서라 그런지 모형이 진짜 움직일듯한 느낌이였어요. 

도심속 공룡이라... 정말 영화세트장 같은곳이죠?

 

이밖에도 각종 아이들의 눈높이 맞춘 귀엽게 캐릭터화한 공룡 모형이 설치되어 있는 포토존도 있고 시간마다 움직이는 로봇공룡모형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울산 가까운곳 나들이하시기가 정말 좋은 유곡동 공룡발자국공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