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에 '무료'키즈카페가 있습니다. 아이들과 가기 좋은곳 '큰나무놀이터'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에 '무료'키즈카페가 있습니다. 아이들과 가기 좋은곳 '큰나무놀이터'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재미나게 놀수 있는 놀이터!

또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놀이터!

큰나무놀이터를 아시나요?

위치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명촌길천로 341 큰나무놀이터

에 있는데 울산 근교 나들이겸 아이들과 방문하기가 너무 좋은곳이에요. 

 

바로 이곳이죠. 

작년 12월에 개원을 한 따끈따근한 곳 입니다. 

 

큰나무놀이터는 원래 길천초등학교(19274.1.~2016.2.29.)가 폐교를 하면서 이를 활용하여 울산유아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체험시설입니다.

그나저나 유아교육진흥원은 북구에 있는데~ 극과극이네요. 

 

큰나무놀이터는 실내·외 통합놀이터를 구성하여, 아이들이 재밌게 놀 수 있는 놀이터입니다. 
울산 울주의 자연 속에서 다양한 놀이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곳인데 저도 우연히 방문했다가 나중에 조카를 데리고 다시 놀러와야겠어요. 

 

일요일은 실외놀이터만 개방이 됩니다. 

실내시설을 이용못해도 실외놀이터만 하더라도 아이들이 뛰어놀기 너무 좋은곳이라~

일요일이라도 꼭 방문해보세요. 오전10시부터 오후4시30분까지 운영이 됩니다.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으며 대중교통으로도 바로 앞까지 이용하실수가 있답니다. 

 

큰나무 놀이터는 실내놀티어와 실외놀이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저도 취재때문에 방문한것이 아니라 계약건때문에 방문한것이라 실내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했습니다. 

글로 설명을 하자면

실내놀이터는 봄,여름,가을,겨울실로 꾸며져 있는데 

봄실에는 놀이기획전

여름실에는 모래놀이등을 즐길수 있도록 바다테마로 꾸며져 있습니다. 

가을실에는 조합놀이 즉 짚라인이나 대형그물등 키즈카페에 많이 있는 아이들이 신체활동을 즐기기 좋고

겨울실은 블록을 가지고 놀수 있는 공간들이 있습니다. 

 

이용금액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할수 있는 아이는 영유아부터 초등학교2학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요일인 경우 실외 놀이터는 개방이 되어 있어 따로 예약없이 이용이 가능하지만 실내놀이터를 이용하시고자 할때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하셔야 됩니다. 

 

https://www.bigtreepg.kr/experience/experience02.php

 

운영안내 > 가족체험 : 울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 큰나무놀이터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한 대책 유아 및 보호자 발열체크 후 실내 놀이터 입장 유아 및 보호자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 후 체험 참여(체험 중에도 마스크 착용) 37.5℃ 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www.bigtreepg.kr

예약은 윗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고 화요일은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생들이 체험을 하는날이기에 개인이 예약할때는 수~토일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20~30팀이 이용이 가능합니다만~

아직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곳이라 큰 문제 없이 예약을 하실수가 있을겁니다. 

 

실외놀이터의 모습입니다. 

놀이터시설이 너무 좋죠? 

 

꿀밤마루라는 놀이터인데 이곳에는 전망대에서 관찰하며, 함께 놀이를 할수가 있습니다. 

 

벚꽃마당 체험장인데 이곳에는 사진에 보이듯 땅굴도 들어갔다 나왔다 하며 신체·자유놀이를 즐길수가 있답니다. 

 

단풍언덕+옹달샘 놀이터는 낮은 언덕을 오르내리며, 모래·물놀이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은행숲길 놀이터는 그물에 오르내리거나, 숲길을 걸어보며 소꿉놀이를 할수가 있어요. 

 

보기만 해도 저도 동심으로 돌아가 아이들과 놀고싶은데...

앗... 저는 아이가 없군요. 

 

울산에서도 저출산율로 많은 고민을 한 흔적인것 같습니다. 

울산에서 그나마 신혼부부가 많고 아이들이 많은곳으로 뽑자면 유아교육진흥원이 있는 울산 북구 송정인데 그래서 이러한 아이디어로 만들지 않았을까 혼자 생각해봅니다.

 

엄마 아빠들이 아이들과 놀기 위해 키즈카페를 방문해도 꽤 부담이 됩니다.

하지만 울산교육청에서는 놀이시설을 만들어 아이들과 재밌는 추억을 만들며 즐길수 있는 큰나무놀이터를 개원해 엄마 아빠들도 부담없이 이용할수 있기에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큰나무놀이터에서 재밌게 놀고 울주 언양 근처에서 맛있는 식사 후 딱 귀가하면 아이들에게는 잊지못할 추억이 될것만 같습니다. 

 

또 큰나무놀이터에서는 주민들의 다양하고 자발적인 문화활동을 지원하고자 큰나무놀이터 공간 이용(옹기종기모임실)도 가능합니다. 

정말 넓은 시설이기에 모임공간이나 동아리,워크숍 공간이 필요하다면 홈페이지에서 공간대여도 가능합니다. 

 

자원봉사자들도 상시모집중입니다. 

활동비는 없지만 울산에서도 외곽지역인지라 교통비나 식비 18000원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을 좋아하시는분들은 자원봉사도 한번 신청해보세요~

 

주말에 아이들과 놀러가기 정말 좋은곳!

큰나무놀이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