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밀양고속도로 개통 울주휴게소를 방문해봤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밀양고속도로 개통 울주휴게소를 방문해봤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지난 12월 11일 울산 밀양 고속도로가 개통이 되었습니다. 

 

2014년 3월 10일 착공식 이후 7년여만에 드디어 개통이 된 울산 밀양 고속도로 입니다. 
울산에서 밀양까지 고속도로는 총 144.6km로 구간 중 산외면에서 청량면까지 잇는 총 연장 45.2km 구간을 우선 개통을 했습니다. 

 

개통을 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울산-밀양(함양-울산고속도)를 방문해봤습니다. 

개통한 당일이라서 아직까지 네비게이션은 공사중이라고 떠있습니다. 

 

울산-밀양고속도로는 울주군의 멋진 산들이 많기에 전체구간의 77%가 터널과 교량으로 건설이 되어 있는 고속도로 입니다. 

터널이 17개,교량이 51개 라고 하는군요. 

 

고속도로 출입시설은 울주,서울주,밀양 JCT가 있고 1개의 배내골 IC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부산-울산고속도로,대구-부산고속도로에서도 언제든 울주군의 영남알프스를 관광하기 위해 들어올수 있는 고속도로 입니다. 

그리고 울산-밀양고속도로에는 1개의 휴게소가 있습니다. 

바로 울주휴게소 이죠.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동면 보은리 산13-15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는 휴게소 입니다. 

양방향 이용을 할수 있는 휴게소 입니다. 

 

휴게소에도 울주군을 대표하는 마크가 새겨져 있으며 울주군에 위치한 영남알프스를 이용하시는 많은 관광객들이 울주에 대해 더욱 관심도가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녁시간이라 사진상에는 잘 안보이지만 울주휴게소 곳곳에는 울주군을 대표하는 반구대암각화를 형상화 한 외벽인테리어가 있으며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 휴게소 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이 고풍스러운 느낌이 아주 멋졌습니다. 마치 멋진 성에 방문하는듯한 느낌이라 할까요?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방문하실때 발열체크를 필수로 하셔야지 출입이 가능하며 마스크 착용은 필수인것 아시죠?

 

울주휴게소 1층은 수유실,편의점,정보안내소,화장실,카페,화물차라운지,푸드코트,즉석식품매장,흡연부스등이 있습니다. 

 

휴게소 뒷편에는 휴게소에서 잠시 쉬었다 가기 위한 작은 데크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일단 영남알프스의 신불산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기에 공기가 정말 맑습니다. 글로 그냥 적는것이 아니라 방문해보시면 공기가 중심지역의 공기와 틀린 느낌을 받으실수 있을꺼에요. 

 

뒷편 외벽은 영남알프스에서 가장 유명한 갈대밭! 간월재 억새평원을 그대로 그려놓은 외벽이 눈에 들어옵니다. 

곳곳에 울주군의 관광명소들이 그려져 있어 어디인지 궁금증을 연상케 하며 정보안내소에서 울주관광 관련 책자를 쉽게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2020/10/20 -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 - 간월재 억새평원! 지금이 최고의 시기! 가을감성 느끼러 다녀옵시다!

 

간월재 억새평원! 지금이 최고의 시기! 가을감성 느끼러 다녀옵시다!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10월초부터 울산 12경중 한곳인 영남알프스! 간월재에 갔다올려고 계획만 하다가... 서로 시간이 너무 안맞아서... 결국 엉클브로~ 엔트브로와 함께 지난 주말에 다녀

hidori.kr

아! 간월재 억새평원이 궁금하신분들은 윗 링크 확인하시면 됩니다. 

 

울주휴게소 주차장 풍경입니다. 

어둡지만 저멀리 영남알프스들의 능선들이 보이시죠?

휴게소가 영남알프스 가운데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기에 낮시간에 방문하시면 휴게소에서 바라보는 산속의 뷰도 정말 멋질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휴게소들 중 정말 멋진 풍경이 있는 휴게소는 금강휴게소인데 휴게소에서 잠시 쉬면서 자연경치 보는게 정말 좋았거든요. 울주휴게소도 그렇게 뷰맛집으로 소문이 나 많은 관광객들이 들렀다 가는 휴게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층 식당코너와 카페코너입니다. 

휴게소 규모는 큰편은 아니지만 왠만한 시설들은 전부 갖추어져 있어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2층의 야외카페 입니다. 

카페에서 커피한잔 들고 야외데크에 앉아 잠시 울주군의 멋진 자연경관을 바라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아직까지 전체 구간인 함양까지 개통이 되지 않아서 비교적 짧은 구간에 위치한 휴게소 이지만 울주 관광의 홍보부스나 울주군의 언양에 위치한 '언양불고기' 같은 이색적인 휴게소가 된다면 휴게소이지만 충분히 매력이 있는 휴게소 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요즘 답답하시다면 잠시 울산-밀양 고속도로로 외곽 드라이브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