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큰애기 발자취를 따라서 - 울산음악창작소,고복수음악관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큰애기 발자취를 따라서 - 울산음악창작소,고복수음악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20/11/29 -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 - 울산큰애기의 발자취를 따라서 - 울산 중구 수영장

 

울산큰애기의 발자취를 따라서 - 울산 중구 수영장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을 최대한 줄이고 집에서 딩굴거리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입니다. 어느때와 마찬가지로 쇼파에 누워 최대한 편안한 자세로 자리잡

hidori.kr

2020/11/30 -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 - 울산큰애기의 발자취를 따라서 - 한옥의미! 한옥스테이! 어련당!

 

울산큰애기의 발자취를 따라서 - 한옥의미! 한옥스테이! 어련당!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20/11/29 -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 - 울산큰애기의 발자취를 따라서 - 울산 중구 수영장 울산큰애기의 발자취를 따라서 - 울산 중구 수영장 안녕하세요. 히도리

hidori.kr

울산큰애기 유튜브를 보고 떠나는 울산중구 여행 세번째 이야기 입니다. 

 

이번에 울산큰애기 유튜브에서 본곳은 바로 음악!!!

고복수음악관과 울산음악창작소에 다녀왔습니다. 

 

울산큰애기 유튜브를 보니 울산에 한평생을 살았지만 제가 몰랐던곳이 참 많이 있다는것을 느꼈답니다. 

728x90

 

www.youtube.com/channel/UC0gsPL0ahTuJki1lqQK9VpA

 

울산 중구 대표브랜드 울산큰애기

 

www.youtube.com

위 링크가 울산큰애기 유튜브 입니다. 울산여행을 준비중이신분이거나 울산의 이야기들을 보고 싶으신분들은 울산 큰애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재밌게 한번 영상들을 보시기 바랍니다. 

 

youtu.be/YDUmmj4SS1E

포스팅 시작전 먼저 영상부터~

이쁜 고복수길을 따라 분위기 한번 살펴보세요~

데이트하기에도 정말 좋아요~^^

 

울산음악창작소를 지나는 길입니다. 

울산음악창작소의 위치는 울산 중구 중앙1길 16에 있습니다. 

 

울산 중구 성남동에는 큰애기하우스도 있고 재미있는 골목길이 참 많이 있습니다. 

똑딱길이라는는곳도 있고 길을 따라 걷다보면 청춘 고복수길이라는곳도 나옵니다. 

울산음악창작소를 가기위해선 청춘 고복수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산업화와 함꼐 울산의 발전과 역사를 같이했던 울산 중구의 성남동입니다. 
원도심이 쇠퇴의 길에서 벗어나 새로운 부흥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빈 점포들은 문화시설들이 들어서고 어둑한 골목길은 각종 벽화들로 입혀지면서 현재의 이쁘고 멋진 성남동 골목길이 되었습니다. 각기의 골목마다 스토리가 있죠. 

특히 고복수길은 일제강점기때 타향살이,짝사랑등으로 인기를 모았던 울산 중구 출신의 가수 고복수 선생을 기리기 위한 길인데 이곳에는 고복수 선생의 동상이나 악력,노랫말등 많은 기록들이 골목골목마다 기록되어 있습니다. 

 

알록달록한 골목길이 참 이쁘죠?

 

특히 고복수길은 작은 소극장들도 있어서 연극등을 보실수가 있고 1930년대의 분위기를 고복수라는 인물을 투영해 현대인이 공감할 수 있도록 골목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골목길이 레트로 하면서 뉴트로한 느낌이 정말 좋죠? 

울산에서 데이트하면서 사진찍기도 좋은 골목길로 소문이 나있는곳이기도 합니다. 

 

고복수 선생님은 1930년대 타향살이로 전국민의 사랑을 받았으며, 그가 소속된 조선악극단은 전 세계 순회공연을 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일제강정기 시대때 고복수 선생님의 노래가 우리 민족에게 많은 위로가 되었다고 합니다. 

 

현대적으로 재즈와 접목해 누구나 쉽게 다가설 수 있는 골목길이 표현되어 있으며 예전과 지금이 공존하는 골목길의 모습이 참 다채로운 모습들을 보여줍니다. 

 

또 한켠에는 고복수음악관이라고 일반 주택을 울산중구에서 매입을 해서 우리 민족의 애환을 노래하며 대변했던 국민가수 고복수 선생을 기리기 위한 장소가 있습니다. 

 

1층은 민족 항일기부터 1950년대 말까지 활약한 고복수 선생의 성공, 사랑 이야기 등 인생여정을 느낄 수 있는 전시 공간으로 구성되어있고 2층은 활동 당시의 무대공간 컨셉의 복고풍 카페로 과거의 향수와 함께 커피를 맛볼 수도 있어요. 

1930년대로 타임머신을 타고 돌아간듯한 복고풍 인테리어가 정말 멋진곳 이랍니다. 

청춘 고복수 재즈길과 함께 3·40년대의 향수를 오롯이 느낄 수 있기에 연인이 데이트장소로 오시기도 부모님들과 옛추억을 하며 방문하기에도 정말 좋은곳이랍니다. 

 

고복수음악관 바로 옆은 울산음악창작소가 있습니다. 

 

울산음악창작소는 미스터트롯이나 아이돌 오디션프로그램등 요즘 TV만 틀면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정말 많이 볼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수를 꿈꾸는 사람들이 정말 많죠. 
하지만 연습하는 공간이나 음악을 만드는방법등을 배울수 있는 곳이 마땅히 없습니다. 
이러한 꿈을 키우는 예술인을 위해서 울산 중구에 위치한 울산음악창작소는 지역 음악인 육성을 목표로 많은 성장과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총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울산음악창작소는 1층은 컨트롤룸, 스튜디오1-2로 이루어져 있으며 2층은 편집실, 합주연습실, 개인연습실, 교육실, 세미나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음원 기획,홍보,마케팅등의 교육과정도 배울수가 있고 녹음스튜디오등을 대여를 하여 이용하실수도 있는 울산음악창작소 입니다. 가수의꿈을 키우며 녹음실이 필요하신분들은 저렴한 금액으로 일정의 조건만 갖춰지면 누구나가 배울수가 있답니다. 

 

저도 요즘 피아노를 배우며 녹음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영상제작하나를 구상중이였는데 울산큰애기 유튜브 때문에 이렇게 좋은 정보를 또 하나 알게되었는것 같습니다. 

내부 시설 이용은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개인연습실 대여를 하여 더욱 상세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