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남구 신정2동 작은도서관 헌책 나눔도서관 운영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 남구 신정2동 작은도서관 헌책 나눔도서관 운영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울산 남구에 위치한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의 작은 도서관에 다녀왔습니다.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는 울산여자고등학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 주소는 남구 봉월로20번길 9 입니다. 

 

업무를 보러 가시는분들은 다소 주차공간이 부족할수 있으니 대중교통이용이나 자가용을 이용시 인근 주차장에 주차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한 이유는 바로 신정2동 작은 도서관이 있다고 하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작은도서관은 작년 이맘때쯤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 위치한 도서관이 1층에 새롭게 단장이 되어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11월30일까지 주민들에게 무료로 헌책을 나누어 주는 "나눔도서관"도 운영중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방문하시면 발열체크와 간단한 인적사항을 작성하셔야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마스크는 필수인것 아시죠?

코로나19로 인해 완전 개방운영은 아니고 방문하셔서 책을 대여만 현재 가능합니다. 

 

동네에서 즐길수 있는 작은 도서관에서 작은 소확행을 즐길수 있는 신정2동 마을문구 작은도서관!

 

아! 그리고 신정2동 작은도서관도 도서관이므로 책을 대여할떄 도서관카드가 꼭 필요가 한데요. 

깜박하고 카드를 지참을 안하셨다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모바일 회원증을 만들수가 있답니다. 

바로 '리브로피아'라는 앱을 설치하시면 되는데 앱을 설치 후 '남구구립도서관'을 선택하신 뒤 모바일 도서관 회원증을 만드신 뒤 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절차만 하시면 모바일로 남구 내 도서관을 쉽게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그 어느때보다 도서관 운영의 절실함을 느껴왔던 지역주민분들에게는 또 하나의 희소식이 있습니다. 

 

신정2동 작은도서관에서 드리는헌책 나눔도서관운영으로 지역주민분들에게 큰 희소식이 있었습니다.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마을문고의 잦은 휴관과 실외활동 자제로 인해 평소 도서 대여 및 이용 불편을 안타깝게 여겼던 신정2동 작은 도서관은 11월 한달간 누구나 도서를 기증할 수도 있고, 원하는 책을 가져갈 수도 있는 나눔도서관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600여권 이상이 기증되어 자원도 재활용하고 힘든시기에 나눔을 통해 소소하게나마 주민들에게 정서적 위로가 되는 신정2동 작은도서관!

저두 방문을 하면서 집에서 다 읽고 평소 보지도 않던 책 몇권을 기증하고 왔는데 제 책은 또 누군가의 손에서 작은 행복을 느끼시고 있겠죠?

 

나눔도서관 운영은

- 운영 기간 : 11.2.(월) ~ 11.30.(월)

- 운영 장소 :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 1층 작은도서관 앞 로비

- 운영 내용 : 누구나(나도) 책을 기증하고, 누구나(나도) 책을 가져가서, 지식과 사랑을 나눕니다 !

- 문 의 처 : 신정2동 작은도서관(226-2824, 2524)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