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부산 덕계 맛집 - 추어탕,갈비탕,한정식 맛집 '안채'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맛집을 찾아서

울산 부산 덕계 맛집 - 추어탕,갈비탕,한정식 맛집 '안채'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울산 양산 덕계 한정식잘하는곳 추어탕맛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울산에서 부산 노포동가는길인 7번국도를 타고오다 보면 양산 서창이 나오고 덕계가 나오는데 덕계 구길 뒷편 메가마트근처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주소는 양산시 덕계6길 10

식당 전화번호 - 055-363-4479

영업시간은 오전11시~오후10시

첫째 셋째 화요일은 휴무 입니다. 

 

식당 크기도 넓은편이고 사진에는 없지만 안실까지 테이블이 있어 가족모임이나 단체석도 충분한곳이였습니다. 

 

보통 처음가는 식당은 주문하기전 전체적인 식당 위생상태를 많이 보는편인데 테이블도 깨끗하고 물잔역시 깨끗~

특히 보리차도 아니고 약간 꽃차향이 나는 물이였는데 물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양산 덕계 맛집인 '안채'는 추어탕이 주메뉴이지만 추어탕과 더불어 갈비탕도 정말 맛있는 식당입니다. 

가격은 추어탕 10000원,갈비탕 12000원

그리고 한우불고기정식도 많이 나가는 메뉴라고 합니다만... 요건 나중에 맛보기로 하고~

 

일반 탕종류 2개를 주문했는데 밑반찬도 꽤 여러종류가 나오고 쌈,튀김류도 나오며 가격대비 푸짐한 한상을 맛볼수가 있었습니다. 

밑반찬 추가리필도 기분좋게 오케이 하는 종업원 덕분에 더 마음에 들었어요. 

 

제가 주문한 추어탕입니다. 

추어탕은 정말 오랜만에 찾은 음식이였어요. 저도 나이가 먹었는지... 갈비탕이 아닌 추어탕을... ㅎㅎ

허나 추어탕의 주재료인 미꾸라지는 국내산이 아니라고 하네요.

 

추어탕은 저랑 참 많은 추억?이 있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20여년전 울산공업탑에서 할머님이 추어탕식당을 하셨기에 어린시절 누구보다 추어탕도 많이 먹었으며 왠만한 추어탕집은 어릴때 먹었던 그 추억의 맛이 안나왔기에 썩 당기는 음식이 아니였습니다만~

 

안채식당은 푸욱 고아져 나오는 추어탕이 정갈하면서 시원한맛이라고 해야될까요?

진짜 보양식 한그릇을 뚝딱 먹고 온 기분입니다. 

 

추가로 금산인삼튀김도 2인분 주문했는데 사이드메뉴인 인삼튀김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비주얼도 어마무시하지만~ 맛 역시 아주 좋아요. 

 

개인적으로 인삼몸통보다 뿌리부분들 하나하나 떼먹으니 정말 맛있더군요. 

특히 간장+꿀 조합같은 소스에 인삼을 찍어먹으니 몸이 그냥 기운이 불끈불끈~

 

그런데 전 인삼을 먹으면 몸이 바로 뜨거워지는 체질이다보니... 보통 인삼을 잘 안먹는편인데... 여기 인삼튀김은 너무 맛있어서 2뿌리나 먹었답니다. 

인삼튀김은 생전 처음 먹어본 음식인데 진짜 별미중 별미이니 인삼튀김도 꼭 드셔보세요^^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