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민원포털은 정부24,민원24 입니다. 민원25 환불 방법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TIP

정부민원포털은 정부24,민원24 입니다. 민원25 환불 방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정부24 혹은 민원24아시나요?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사이트입니다. 

각종 민원 서류등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을수 있는곳이죠.

주민등록등본,토지대장,건축물대장,소득금액증명,국민연금가입내역,운전면허정보,지방세납세증명,자동차등록원부등등 말이죠.

 

얼마전 저희집에 우렁각시인지 모르겠지만 왔다리 갔다리 하는 콩쥐가 한마리 사는데... 얼마전 제주도 여행 결산처리 하면서 congG라는 이름으로 입금하네요 ㅎㅎ 센스쟁이~

 

그런데... 제 차량들 전부 팔고 차살려고 모은돈... 차사지말고 재테크로 돈 굴리자고 계속 유혹중인데.... 하...

 

무튼 저도 요즘 이런저런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서 법원공매나 온비드등을 종종 살펴보곤 합니다만 윗 매물이 엄청 저렴하게 공매에 올라와 있더군요. 

뭐 지랄같은 법때문에 거주안하면 대출이 안떙겨지니... 제 한도선에서 말이죠. 

뭐 결국 포기했지만 말이죠. 저렴한데 탈출 불가능할것 같은? 몇년 지나지도 않은 신축아파트인데 가격대만 봐도 참 답이 없죠? 

 

저 건물주는 19년도 부터 쫄딱 망한것같은데... 채권회사에서도 어떻게든 한푼이라도 더 받아먹을려고 이리저리 연장하고 있는것 같은데... 그저 웃음만 나옵니다. 몇십억?몇백억의 회장이라고 하는 사람이 1.2억에 20평짜리 건물 날려먹는다는 자체가..ㅎㅎ?? 콩쥐는 윗건물 수익률이 너무 낮아보인다고... 울산 중구쪽 청약권을 노리자고 하는데... 일단 이런 투기관련된건 나중에 따로 포스팅 하기로 하고 ~

 

아무튼 입찰은 안한 물건인데 이런저런 물건들을 보다보면 일단 부동산등기부등본을 떼보곤 합니다. 

동사무소등에서도 발급이 가능하긴 하지만 인터넷발급도 가능하거든요. 

일단 인터넷발급은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발급받고 프린터가 있다면 출력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날도 변함없이 물건을 살펴보고 부동산등기부등본을 발급받기 위해 네이버에 부동산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이라고 검색을 하고 제일 처음 링크 되는 사이트로 들어갔습니다. 

민원24?민원25? 이름도 비슷해서... 전혀 생각지도 못하고 등기부등본 발급신청을 했죠. 

 

하... 지금 생각하면 누가봐도 정부사이트가 아닌 각종 민원서류 떼주고 수수료 떼먹는 뭐같은 사이트인데... 

급하게 출력한다고 아무생각없이 신청을 해버렸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무슨 등기부등본 하나 발급받는데 3800원... 거기에 배송도 해주는 민원24...

결제까지 하고 난 뒤 뭔가 잘못된것 같은 느낌이 물씬....

그리고 부동산등기부등본같은 경우 즉시 발급을 받을수가 있는데... 무슨 새벽시간이라고 접수대기중이라고 뜹니다. 

발급도 바로 안되고... 피같은 3800원... 환급을 받아야겠죠?

 

일단 환불이 되는지 부터 확인을 해봤습니다. 

민원25인경우 환불기준이 

'접수대기'상태면 환불이 가능하고 '접수대기'가 아니라면 환불이 안된다고 합니다. 

 

일단 민원25는 정부사이트가 아닙니다. 정부사이트의 정확한 명칭은 정부24입니다. 기억하세요. 이 사이트는 발급이 되긴 하지만 각종 서식 발급해주고 수수료 장사하는 사이트 입니다. 

 

아무튼 다행히 새벽시간이라 그런지 발급이 안되어서 바로 환불신청...

환불신청도 뭐 취소 버튼 눌리는것이 아니라 신청인 이름,접수번호등을 기입하고 직원들 출근하고 난 뒤 처리 해줍니다. 

 

일단 제가 이 포스팅 한 이유는... 저같이 뭣도 모르고 민원25 사이트에 낚이지 말라는것...

네이버는 아무리 광고비 받는다고 해도 이런 사이트를 상위에 노출시켜버리고... 

 

불법은 아니겠지만서도... 이런 사이트들 없어지길... 아니 한사람이도 안낚이길 기원하며 끄적끄적 거려봅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민원서식 사이트는 정부24입니다. 

www.gov.kr

 

정부24

 

www.gov.kr

 

이상 히도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