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가볼만한곳 - 이번 여름휴가 힐링이 필요하시면 '대운산 치유의숲'으로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가볼만한곳 - 이번 여름휴가 힐링이 필요하시면 '대운산 치유의숲'으로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울산12경중 하나인 대운산에 위치한 '치유의숲'에 대해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대운산 치유의숲은 울산 울주군에는 2017년 설립된 곳입니다. 이곳은 편백, 굴참나무, 산철쭉, 산딸나무 등이 주요수종으로 심어져 있어 힐링하기가 정말 좋은곳중 한곳입니다. 

 

국립 대운산 치유의숲은 대운산 내 울산 울주군 온양읍 대운상대길 225-9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운산 입구는 캠핑을 할수 있는 오토캠핑장이 있는데 무더위속에 많은 시민분들이 가족들과 함께 캠핑을 즐기고 있네요. 

 

자~ 본격적으로 대운산 치유의숲으로 들어갈볼까요?

대운산 치유의숲은 대운산 등산로 입구인 제3주차장에서 도보로 약 1km정도 들어오시면 보입니다. 

 

대운산 치유의숲 프로그램은?

1. 숲태교 - 임산부 또는 임신부부에게 임산부 체조, 숲속 산책, 태담나누기, 태교 동화, 단동십훈, 건강 측정(예비아빠), 수 치유 등 의 프로그램으로 자연친화적 태교, 건강한 출산준비, 임신 중 무력감·우울감 개선

2. 가족프로그램 - 유아,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숲속 인터뷰 우리 가족 마음알기, 나뭇잎 프레임 가족사진 찍기, 숲에서 가족의 추억만들기, 소통노트 만들기 등 의 프로그램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기

3. 숲치유 - 일반인 대상으로 건강측정, 피톤치드 호흡, 숲속 요가 스트레칭, 숲치유 명상, 아로마테라피, 자연물공예, 오감 트레킹, 수 치유 등 의 프로그램으로 체력단련을 통한 건강증진,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증진

4. 힐링 프로그램 - 직장인(감정 노동자, 교육 연수생 등) 대상으로 숲속의 대화, 음악 치유 명상, 숲속 체조, 오감 트레킹, 차한잔의 여유, 소확행 놀이, 수 치유 등 의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 및 트라우마 해소, 동료애 향상, 힐링을 통한 심신안정

5. 숲교육 - 청소년(일반참가, 자유학기제)대상으로 숲이야기, 숲체육 활동(숲속 체조), 숲속 관찰놀이(거울 속 숲보기), 숲속 치유놀이, 수 치유 등 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문제 예방, 사회성 향상, 신체정서발달, 학습참여도 증가

6. 숲체험 교육사업 - 장애인, 노인, 소외계층 등 사회적 약자 대상으로 오감 트레킹, 숲속 명상, 숲속 요가, 자연물공예 등 의 프로그램으로 여가생활에 있어 누구에게나 동등한 숲체험 기회 제공

 

대운산 치유의 숲 시설 종합안내도 입니다. 

 

본관인 나눔힐링센터와 무장애데크길,물 치유욕장,소공연장,나눔쉼터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운산 치유의 숲내 주차장도 있는데 주차장은 프로그램 예약고객만 주차 가능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시설이 문을 닫았지만 지난 5월부터 운영이 재개 되었습니다. 

 

대운산 치유의 숲 이용요금은 개인인 경우 2시간 만원, 4시간 2만원 단체는 20인 이상인경우 2시간 8000원, 4시간 16000원 입니다. 

울주구민인 경우 2시간 7000원 4시간 14000원으로 할인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나눔힐링센터는 건강측정실과 세미나실 ,온열치료실이 있으며 각종 워크숍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며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하여 경관, 향기 등 산림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한 산림복지시설로 대운산의 청량한 계곡에 풀향기길, 바람뜰치유길, 명품숲길 등 다양한 산림치유 활동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숲입니다. 

 

또 코레일관광개발에서 숲 체험 상품을 출시해 아름다운 숲과 자연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유명관광지, 지역 전통시장, 기차와 연계해 구성한 상품도 있습니다.

상품은 1박2일과 당일 여행 두 가지로 대운산 치유의 숲도 기차를 타고 방문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찻길옆 숲 체험의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관광개발 홈페이지를 참조바랍니다. 

 

나눔힐링센터 다음으로 바람뜰치유의길을 걸어보았습니다. 

 

3개의 숲길과 무장애 데크로드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청량한 계곡과 울창한 편백나무 숲을 쉽게 걷고 자연힐링을 즐길수 있는곳이였습니다. 

 

여름의 초록 숲은 항염·항산화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와 음이온이 나와 걷기만 할뿐인데 힐링이 절로 되는 기분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옆에서 흐르는 작은계곡물은 너무 깨끗하고 시원해서 보는것만으로 상쾌해지는 기분입니다. 

흐르는 계곡물을 이용해 물치유욕장도 운영중인데 울창한 굴참나무 숲속 한가운데 위치 하여 유아, 청소년에게는 놀이터가 되고 성인에게는 휴식의 공간이 되는 대운산 치유의숲 계곡입니다. 

 

곳곳에는 이렇게 나눔쉼터가 설치가 되어 있어 땀을 뻘뻘 흘리며 등산이 아닌 숲길에서 여유를 즐기며 숲을 느낄수 있도록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중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는 '소담소담'이라는 프로그램도 있는데 숲길에서 차한잔의 여유라니! 낭만이 따로 없어 보입니다. 

 

잠시 숲속의 새소리를 듣고 난 뒤 데크길을 걸어가보면 

 

음이온 명상터가 나옵니다. 

 

나무그늘 밑 바위들에 앉아 명상을 하며 음이온을 느낄수 있는 교육장으로서 프로그램 신청 시 이용을 할수가 있는 곳입니다. 

 

뿐만 아니라 마음들었던 점 중 하나는 바로 산책로 곳곳에 심어져 있는 나무들! 나무 종류마다 이렇게 나무종류를 자세히 적어놓아서 무슨나무인지를 쉽게 알수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체험이 아니더라도 산책로는 누구나가 이용할수 있기에 아이들과 한번 방문하셔서 자연을 함께 탐방하는것도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요?

 

여긴 황토마당이라 하여 맨발로 흙을 느끼며 걸어다니는곳인데 전날 비가 와서 들어가보지는 못했습니다. 

주황빛이 가득한 황토마당! 방문하시면 꼭 체험해보세요~

아! 발이 더러워져도 괜찮습니다! 바로 앞 흐르는 계곡물에서 발을 담궈 씻을수가 있거든요.

 

대운산 치유의 숲 내 프로그램들을 이용하실분은 052-255-9801~3로 전화를 걸어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사전 예약은 희망일로부터 10일전에 예약을 하셔야 됩니다. 

 

데크를 따라 걷는 길은 마치 숲과 하나가 되는 기분이 듭니다. 특히 숲길이라 하면 등산과 같이 힘들다고 생각하시는분이 있는데 치유의 숲 내 데크길은 무릎이 안좋거나 등산을 힘들어하시는분들도 쉽게 걸을수가 있기에 정말 괜찮은곳이랍니다. 

 

힐링이 필요하다면 새소리가 절로 들리는 대운산 치유의숲으로 한번 찾아보세요.

 

이상 히도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