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중구에서만 볼수 있는 도심속 복합공간 '큐빅광장'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 중구에서만 볼수 있는 도심속 복합공간 '큐빅광장'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울산 중구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 광장 '큐빅광장'을 아시나요?

 

큐빅광장은 울산광역시 중구 학성로 65 (성남동)에 위치하고 있는데 도심 속 이색적인 모습을 하고 있는 광장입니다. 

 

큐빅광장은 1970년대 울산을 찾은 유랑극단의 공연이 펼쳐지던 곳으로 2012년 과거의 기억을 현대적으로 재현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지어진 복합광장입니다.

또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을 수상한 큐빅광장은 ‘문화’라는 주제를 시각적으로 실현해낸 울산 중구 원도심 재생 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업으로 만들어지게 되었는데요.

이 곳은 청소년과 젊은이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공연들이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울산을 관광 오시는 분들이라면 성남동은 필수코스 중 한 곳인데 관광을 하시면 큐빅광장의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자~ 큐빅광장의 모습들을 더 살펴볼까요?

 

앞서 말했듯이 큐빅광장은 유랑극단이 공연을 펼쳤던 곳인데 큐빅광장 부근은 문화의 거리로 조성이 되어 다양한 갤러리, 소극장, 카페와 맛집이 들어선 1,000m에 이르는 예술 테마 거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소극장들도 자리 잡고 있는데 각종 SNS에서 할인쿠폰을 쉽게 찾을 수도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각종 공연들도 볼 수 있는 거리이기도 합니다. 

 

또한 큐빅광장은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을 받은 문화공간이기도 합니다. 

원도심 재생 프로젝트 사업으로 다양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 곳이죠. 

 

특히 2층으로 올라가 보시면 번화가인 성남동 도심 속에서 잠시 쉬다 갈 수 있는 작은 하늘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말이라 가족 나들이객들이 많이 보였는데 아이들이 큐빅광장 이곳저곳을 뛰어다니며 둘러보며 신기해하는군요. 

2층은 유리 조명탑과 삼각뿔 모양의 LED 전광판이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이미지와 동영상 등의 연출이 되기도 합니다. 

 

1층에는 작은 작은 카페도 자리 잡고 있는데 커피 한잔을 들고 도심 속에서 하늘을 보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부릴 수도 있죠.

 

특히 중구의 마스코트! 곧 팽수를 따라잡을 그분!!! 바로 울산큰애기도 큐빅광장 2층에서 찾아볼 수가 있는데요. 

2층에서 아래로 쳐다보는 모습이 참 개구져보이죠~

바로 이 장소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셀카를 찍으면 울산큰애기씨도 함께 추억 속에 저장이 될 듯합니다. 

 

자~ 다시 1층으로 내려왔습니다. 

 

1층에는 대형 스크린도 설치되어 있어 각종 공연이나 전시 행사를 할 때 재생이 되는 곳입니다. 

또 가끔 버스킹 공연도 열리는데 버스킹 공연 시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받아  문화관광과 신청을 하시면 전기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작년에는 울산큰애기씨의 작은 세미뮤지컬도 큐빅광장에서 열렸었죠.

 

공연장과 전시 시설, 휴식 공간 등을 갖추고 있으며, 폐쇄된 공간이 아닌 열린 공간을 표방하여 북측 건물 외벽과 접한 부분을 제외한 삼면이 모두 개방된 구조입니다. 붉은 기둥들은 4.2m 간격으로 조성된 큐빅 형태의 조합으로 '큐빅광장'이름에 맞춰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또 한편은 작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에는 청소년들이 댄스 연습이나 모임 장소로 자주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큐빅광장이라 하면 몇 년 전 영화 친구2가 촬영 행사로 주연배우분들이 큐빅광장에 오셨는데 그때 어마 무시한 인파 속에 영화배우분들을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방문한 날에는 스트릿댄스 페스티벌이 열리는 날이기도 했는데 하필 비가 내려 공연이 취소가 되었지만 도심 속에서 청소년 또는 예술가들의 공연장소가 있기에 종종 많은 공연들이 열리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