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가볼만한곳 - 도심속 멋진 캠핑장 '태화연 캠핑장'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가볼만한곳 - 도심속 멋진 캠핑장 '태화연 캠핑장'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우리나라 아니 울산에도 많은 캠핑인구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또 캠핑장을 운영했으나... 많은 법규와 제제 그리고 민원들로 인해 제 지인들만 이용할수 있는 캠핑장이 되었죠...

2018/08/02 - [한량같은 유람기/한량을 꿈꾸는 히도리] - 히도리 캠핑장 서창 우리밖에 없는 산속 작은 풀장~ 물놀이~ 먹고놀고부르고~ 더위를 피하는방법

 

히도리 캠핑장 서창 우리밖에 없는 산속 작은 풀장~ 물놀이~ 먹고놀고부르고~ 더위를 피하는방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이제 8월이 시작되었고~ 다들 여름휴가계획들 잘 세워서 ~ 더위를 피하고 계신가요? 히도리 여름휴가는 8월 중후반쯤 남해로 결정이 되었답니다 ~ ㅎㅎ 휴가는 휴가고

hidori.kr

자세한건 윗 링크 보시면 됩니다. 대가족단위 놀러오실분들 놀러오셔도 되요~ 

 

아무튼 다시 본 포스팅으로 돌아와서~

코로나19로 인해 캠핑을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캠핑의 꽃은 야외에서 직접 해먹는 요리가 일품 중 하나죠. 하지만 허가를 받지 않은 곳에서는 취사를 하시면 불법 캠핑이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캠핑장을 찾곤 하는데요. 

 

울산에도 많은 캠핑장이 있습니다만 그 중 울산 중구에서는 도심 속 캠핑장이 있답니다. 

 

바로 울산 중구에 위치한 태화연 캠핑장입니다. 

주소는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 278-2 태화연캠핑장 입니다. 

 

태화연 캠핑장은 평탄한 지형에 일반 오토캠핑장 25면과 소형오토캠핑장 8면이 구비되어 있으며, 태화연 저수지를 내려다볼 수 있는 경사지에는 일반 오토캠핑장 20면과 이동식 카라반 6면이 구비되어 있어 본격적인 오토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야영장입니다.

 

특히나 원도심과 10분여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방문하시기가 매우 좋은 곳이죠. 

 

태화연 캠핑장 출입구입니다. 예약한 사람만 출입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캠핑장 예약방법은 www.junggu.ulsan.kr/camping/camp/taehwa/intro.do

 

울산광역시 중구 야영장 및 캠핑장 통합운영시스템

입화산참살이숲야영장,황방산 야영장, 태화연 캠핑장 예약시스템

www.junggu.ulsan.kr

윗 링크에 들어가셔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매월 1일~7일(1개월 전) 추첨 접수를 실시를 하고 8일 이후는 선착순 예약이 됩니다. 또 이용 당일 잔여 시설에 대하여는 현장에서 예약 및 사용이 가능하므로 관리사무소에 확인하시어 사용료를 결제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태화연 캠핑장 관리사무소(052-708-2831)

 

오토캠핑은 비수기의 경우 주말과 공휴일은 하루 1면당 2만5000원, 캠핑트레일러는 하루 1대에 13만원입니다.

평일은 오토캠핑 1면당 2만원과 캠핑트레일는 11만원입니다. 매년 7~8월 성수기의 경우 오토캠핑은 하루 1면당 3만원, 캠핑트레일러는 하루 1대에 15만원으로 전기사용료는 포함이 된 금액입니다.

또 국민기초생활수급자나 1~3급 장애인,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와 참전유공자, 5.18민주유공자와 특수임무유공자, 고엽체후유증 환자와 그 2세 환자, 중구민은 30%, 울산시민은 20% 각각 할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용 시간은 오후 2시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 입니다. 

 

태화연 캠핑장은 특히나 각종 시설들이 쾌적하고 잘 갖추고 있었습니다. 

 

취사장도 넓게 구비되어 있어서 각종 요리 손질하기도 편리하였고 샤워장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화장실도 입구에 1곳 안쪽에 1곳 총 2곳으로 캠핑장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더라도 큰 불편이 없는 규모였습니다. 

아무래도 캠핑이라 하면 설거지나 식수 등으로 인해 불편함이 있기 나름인데 이러한 불편함도 손쉽게 해결을 할 수 있는 곳이죠.

 

또 캠핑의 꽃이라 부를 수 있는 야외 바비큐 후 남은 숯불 또한 숯불 회수함이 따로 있어서 깔끔한 뒷정리를 할 수가 있어요. 간혹 캠핑장에 가보시면 남은 숯불들을 아무 곳에서 버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혹시 모를 불씨에 불이 나거나 주변이 엄청 더러워질 수가 있으니 숯불 회수함에 버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캠핑장 모든곳에는 금연이랍니다. 하지만 곳곳에서 숨어서 흡연을 하시는분들을 쉽게 볼수가 있었는데요.

가족단위로 이용하시는분들이 많으니 흡연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또 쓰레기 수거장이 한 곳에 설치되어 있어서 캠핑을 끝내고 나오는 길에 쓰레기 수거장에서 캠핑 후 뒷정리한 쓰레기들을 깔끔하게 버릴 수가 있습니다. 

 

태화연 캠핑장은 태화저수지를 둘러싼 740m 길이의 산책로와 휴게 공간이 있습니다. 

 

저수지의 탁 트인 뷰가 일품 중 일품이고 앞산을 바라보며 초록색의 세상이 답답한 마음을 뻥 뚫어 주는 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이른 새벽에 태화연을 가보시면 옅은 물안개로 풍경이 정말 일품이랍니다. 

 

연꽃들도 저수지 곳곳에서 볼 수가 있는데 지난달에 연꽃이 만개했을때는 정말 멋진 풍경을 볼수가 있었답니다. 

 

오토캠핑장의 모습입니다. 

 

레저용 자동차가 아니라도 텐트 곁에 차를 주차해 놓고 즐길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있어 무거운 캠핑장비들을 들고 나를 필요가 없이 바로 옆에 자가용을 주차해두고 캠핑을 즐기시기만 하면 됩니다. 

 

무더위를 피해 캠핑하기 딱 좋아 보입니다.

특히나 도심이지만 주변은 산들로 둘러 쌓여 있기에 반짝이는 밤하늘을 볼 수가 있고 풀벌레 소리를 쉽게 들을 수가 있죠.

 

캠핑장 입구에는 넓은 잔디광장이 자리 잡고 있어 가족단위 야영객들이 아이들과 함께 자연을 만끽하며 뛰어놀 수 있기도 하고 또 한 곳에는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짚라인도 있답니다. 

 

태화연 캠핑장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십리대숲 길과 태화강국가정원이 바로 근처에 있기에 둘러보고 태화 십리대밭 먹거리단지에서 식사를 하고 난 뒤 태화연 캠핑장에서 모닥불을 피워두고 가족 또는 연인들이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아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도시 한 복판이나 다름없는 태화연! 이러한 곳에서 캠핑과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것은 울산 중구의 태화연 캠핑장에서만 볼 수가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