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쿠페 포스팅 부활의 신호? 알리발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기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infiniti G35C

지쿠페 포스팅 부활의 신호? 알리발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기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인피니티 G35쿠페 포스팅입니다. 

 

현재 지쿠페를 판매하기 위해 올려두었는데 시국이 시국이라 그런건지... 연락은 엄청오는데 약속 파토내는 사람이 왜이렇게 많은건지... 

아무튼 판매글을 올려두곤 꾸준히 이것저것 DIY와 차량관리는 했지만... 지쿠페 관련 포스팅은 안하게 되더군요. (판매한다는 생각때문에... 정이 없어진다고 할까요?)

 

그래도 포스팅할 생각은 없었지만 꾸준히 자료들은 모아두었기에... 오늘부터 묵혀두었던 이야기를 하나하나 적어볼까 합니다. 

 

갑자기 왜냐고요? 

사실... 지쿠페 팔고 새로운 썩차 86을 구입할려고 했습니다. 만약 내무부장관의 승인이 안난다면 G70이나 스팅어도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총알은 뭐 대충 장전이 되었지만... 여러차량들은 관리하다 보니 여기서 또 차량이 추가되면... 보험료나 세금이나... 무엇보다도 얼마전 아파트로 이사왔는데... 한달 주차료만 7만원... 

아무튼 차량이 판매되어야지 새로운 차량을 구입할수가 있는 상황인데...

 

오늘... 아니 어제... 사건이 하나 생겨서 플랜B로 갈아타야되게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히도리 봉고3 미션이 완전 뻗어버린것 같습니다. 몇시간 전 퇴근하고 집에 도착하자마자 뻗어버리고 시동도 안걸리며 세루만 돌아가네요. 그래도 주인 집에는 데려다 줄려고 하는건지 집까지는 도착했는데... 일단 내일 일어나자 마자 렉카차 불러서 샵에 들어가봐야 될꺼 같습니다. 

 

봉고3 미션은...

2020/02/22 - [차쟁이/KIA BONGO3] - 봉고3 휘파람소리? 터보문제인가? 미션문제인가?

 

봉고3 휘파람소리? 터보문제인가? 미션문제인가?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오랜만에 차쟁이 이야기입니다. 지쿠페나 다른차량 튜닝 소식이 궁금하시겠지만 안타깝게도 히도리 봉고르기니 이야기... 본론에 앞서 역시 기계는 단순한것이 가장

hidori.kr

지난 2월경 수리를 했습니다만... 수리를 하고 몇주 안되고도 비슷한 증상이 발생을 했고 경고등까지 떴는데 막상 고치러 갈려고 하면 경고등이 사라져버리고... 미션 쪽 소음도 소리가 나긴 했지만 크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였거든요. 

그런데 4개월도 안되어서 또 이런 증상이라니... 

솔직한 심정으로 수리업체에 쫌 거시기 하네요. 정비사가 100% 잡을수 있는것은 아니다만... 그래도 백만원 가까이 주고 수리했는데 똑같은 소리와 똑같은 증상으로 차가 뻗어버리니... 회사동생 3시리즈도 엔진작업햇다가 몇달만에 또 뻗어버리고... 10년이 넘도록 다녔던 샵인데 참 우울합니다. 동네형님같은 사장님이라 뭐라고 해야될지도 모르겠고 말한다면 서로 참 난감할것 같아서... 일단 내일 다른곳에 입고시켜보고 차량 문제부터 살펴봐야겠어요. 

 

아무튼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아침이 오고 샵에 들어가서 차를 고칠지! 폐차를 할지! 고치고 팔지! 정해야 됩니다. 

만약 처분을 하게 된다면 직업상 픽업트럭이 꼭 필요하기에... 

 

달리기용차량이 아닌 픽업트럭 차량을 구입해야되거든요. 

만약 구입하게 된다면 G70,스팅어에서 렉스턴스포츠,콜로라도,전기포터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중에서 또 선택하자면 콜로라도가 제일 괜찮은데... 일단 휘발유라... 

픽업트럭은 영업용으로 엄청 타고 다녀야되서 망설여지긴 한데... 

 

일단 몇일 후 다시 포스팅 하기로 하고 이러한 이유로 인해 G쿠페 이야기를 계속 이어나가야 될것 같아서... 

외장하드에 썩혀두었던 사진들을 다시 꺼내어 보게 되었습니다. 

 

컴백기념 첫번째 포스팅은...

크게 대단한것은 아니에요. 

 

무려 1월경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바로 차량용 무선 충전기..

 

알리에서 구입했던 녀석입니다. 

요즘 나오는 신차들은 수납공간에 순정으로 무선충전이 딱 되는데 제차량에는 이러한 기능이 없기에... 뭔가 비슷한 녀석을 찾다 구입하게 된 녀석입니다. 

 

사진 보시면 진짜 1월경 사진인것이 느껴지시죠... 

 

알리에서 10불정도로 구입한 녀석인데 무엇보다도!

 

고속충전이 지원합니다. 

물론 시가잭 포트가 고속충전 기능이 있어야 되겠죠?

 

사실 봉고에 쓸려고 구입했던 녀석입니다. 

그리고 봉고에 달려있던 자동무선충전 거치대를 인피니티로 옮겨 달려고 했었는데... 제가 생각이 짧았죠. 

봉고에서는 휴대폰 네비를 자주 사용하기에... 거치대를 포기 할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지쿠페에 설치를 해버렸죠. 

진짜 수납공간이 엄청 부족한 G쿠페... ㅜㅜ 

 

그래도 콘솔박스에 딱 넣어두고 뚜껑을 닫으면 깔끔해서 만족스럽습니다. 

달리기모드로 운전을 해도 딱 지지를 해줘 충전도 잘되고 말이죠. 

 

두번째는 차량용 방석입니다. 

 

사실 자동차에 방석을 놔두는것을 극혐하는 사람중 하나인데...

구입하게 된 이유는... 지쿠페 시트 포지션이 생각보다 꽤 낮습니다. 

배여사도 가끔 운전을 하기에 도톰한 방석을 깔아두었는데... 그런 방석은 제가 운전할때 또 너무 높은 포지션으로 변하기에... 적당한 방석 하나를 찾던중 디자인도 나름 깔끔한 방석이 있어서 냉큼 구입했어요. 

 

이런식으로 시트 밑으로 고리를 연결하면 되는 타입입니다. 

 

방석뒷편은 미끄럼 방지처리가 되어 있어 타고 내릴때 방석이 움직이는 일도 없고요. 

 

하지만 이 또한 잘못생각한것이 있었으니...

사진을 보시면 방석이 생각보다 작습니다. 

그리고 지쿠페는 전동식 시트이고 포지션이 엄청 낮아서 밑부분 고리를 걸수가 없더군요. 

ㅜㅜ ...

그래서 그냥 올려둔 상태인데...

배여사는 만족스러워 하는데... 전 영 보기가 싫네요. 

 

마지막으로 지쿠페 내부사진 입니다. 

판매를 할지 안할지 모르겠지만... 지쿠페 판매글에 내부사진이 없어서 많이들 문의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백업용으로...

 

썩차이지만 나름 관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깨끗하쥬?

 

제발 연락하실때 진짜 사실분만 약속 잡아줘요. 

ㅜㅜ 생각보다 바쁜몸이에요. 오기로 하신분들 때문에 스케쥴 비워놓으면 잠수...

그리고 토,일요일에는 안팔아요. 만약 일요일에 보러오시는분들... 하루 자고 간다고 생각하시고 같이 이전치고 가세요. 

예전 젠쿱팔고나서 다음날 이전하겠다는 사람이 일주일간 이전 안해서 골아팠던거 생각하면 ...

 

아무튼... 앞으로 그동안 작업했던 작업기를 다시 하나하나 포스팅 하며 다시 지쿠페에 애정을 쏟아붓기로...

 

이상 히도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