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차쟁이 블로그로 시작했는데... 갈수록 자동차 이야기는 뒷전이고 이것저것 요상한것들 구입해서 리뷰하기 바쁘네요.
아무튼 초심으로 돌아와서! 오랜만에 인피니티 G35쿠페 이야기 입니다.
차량판매할려고 열심히 봉인만 하고 오일교체만 해주고 했는데... 그냥 이차량은 끝까지 들고가야될듯... 1년 주행키로수가 정말 짧은 세컨 아니 써드차량인데 배기량 때문에 자동차세 내기가 왜이렇게 아까운지 원... 어쩔수 있나요. ㅜㅜ
얼마전까지만 해도 쥐색무광이였던 인피니티 G35쿠페... 올블랙으로 올도색을 했었는데요.
하... 역시 쥐색무광이 지쿠페에는 제일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쥐색무광일때는 올블랙 지쿠페가 정말 이뻐보였는데... 역시 사람마음은... 갈대랍니다.
무튼 오늘의 포스팅은 다름이 아니고 ~ 얼마전 발견한 인피니티 G35쿠페 프론트 로어암...
안쪽 부싱이 완전 썩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년식이 년식이 만큼... 하체가 하나둘 삐그덕 거리기 시작하네요.
그래도 다른차량들에 비하면... 시국이 시국인지라 조심스럽지만... 확실히 닛산차량이 차는 잘 만든것 같습니다. 케이세븐이나 아반떼 하체를 들어보면... 진짜 부식이 장난 아니거든요.
프론트 로어암 부싱만 교체를 할려고 닛산코리아 부품업체에 전화를 하니 정품은 부싱만 판매하는것이 아니라 로어암 통채로만 판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 이러면 낭패인데... 어쩔수 없이 OEM제품을 찾기 위해 인피니티 G35쿠페 부품구하기 최고의 사이트! 이베이를 뒤져 봅니다.
그런데 튜닝용 부품이 판매하고 있네요.
순정보다 조금 더 가볍고 알루미늄에 마치 타각키트같이 생기기도 하고~ 이녀석으로 결정!
프론트 로어암을 이녀석으로 교체를 하면 되겠구나! 생각하고 결제 전! 다시 한번 상세 정보를 확인하니 ...
약간 찜찝한것이 보입니다.
g35 rwd 2003~2004...
히도리 G35쿠페는 2006년식이거든요. 하체야 전부 비슷하겠지만 괜히 주문했다가 반품비가 더 들수도 있고 판매자가 배째라고 나올수도 있는 무서운 이베이...
주문하기전 다시 한번 문의를 해봅니다.
06년식 호환이 되냐고 물어보고 부품품명도 똑같은데 왜 장착이 안되냐고 물어봐도...
자기네들은 04년식까지만 적용이 된다고 하네요.
품명은 분명히 똑같은데 말이죠.
그나저나 G35쿠페 로어암 부싱들 부품 코드명을 보면 부싱들도 따로 판매하는것 같은데... 왜 국내에선 앗세이로만 판매를 하는지 모르겠네요.
결국 포기를 하고 순정 OEM 프론트 로어암을 구입할려고 하니... 생각보다 가격대가 덜덜덜 합니다.
프론트 로어암 부품코드는 윗 코드확인 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해서 구입하기전 조금 더 서치를 해보니 인피니티 동호회에 부싱만 구입했다는 분이 있네요.
가격도 꽤 저렴하고 ~ 윗 사진은 동호회에서 구입하셨다는 분 사진 퍼온건데 ~ 이베이에서 바로 해외직구 가능합니다. 국내로 택배 보내주는 업체 입니다. 가격은 윗 사진보다 훨씬 저렴하게 받을수가 있어요.
택배비가 쫌 비싸다 보니 비싼 만큼 배송까지는 일주일만에 도착한것 같습니다.
국내 차량들이면 ... 손쉽게 구했을 부싱들...
하체류들은 바로바로 구할수가 있는데... 이놈의 일썩차는...
휴... 어쩔수 있나요. 애지중지하게 만지면서 타다가 구입하실분 나타나면 넘겨야지요. (배여사가 차를 줄이라고 난리인데... 차가 쉽게 팔리지도 않고 팔차가 없어요. 진짜 하나같이 전부 다 필요한 차량들인데...)
아! 그리고 프론트 로어암 구입하면서~ 생각보다 꽤 많이 지출비용이 세이브가 되어서~ 배여사 몰래 G35쿠페 서스펜션도 하나 구입했습니다. 하체 잡소리 잡는김에 하체 연골들 싹 수리하기 위해서 말이죠.
구입은 11월초에 알리익스프레스로 구입을 했었는데 그 당시때 광군절이라고 해서 중국최대 세일 기간이라 꽤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보통 4~50만원에 판매하는걸 봤는데 ~ 그 보다 훨씬 저렴하게 말이죠.
배송도 무료배송인데 DHL로 보낸덕분에 서스펜션 역시 8일만에 받게 되었어요.
하체 부품들이 전부 도착을 하고 ~ G35쿠페 만질 생각에 들떠서 괜히 인스타에서 G35쿠페 한번 검색한뒤 멋쟁이 누님에게 좋아요 살포시 눌려봅니다. ㅋㅋㅋ
검둥이가 된 G35쿠페...
차고를 어느정도로 맞출지 열심히 서치 하다보니 딱 제 스타일 G35쿠페발견 ~
오바휀다가 정말 탐스럽네요.
진짜 차가 안팔리면 마음먹고 싹 리스토어 계획을 잡아야되나... q60이 살려고 열심히 돈모았는데... 현재 차량 5대도 유지하기 힘들어서... 차가 팔려야지 차를 한대 사던가 해야되는데... G35쿠페가 너무 똥값이 되어버렸네요. 휴...
다시 본글로 돌아와 인스톨 할 부품들 챙겨서 ~ 울산 준모터스에 왔습니다.
10년째 아니 13년째 단골샵 입니다. 일단 한번 방문해보세요. 못만지는것 빼고 다 만집니다. 국산차든 수입차든 가리지 않고 말이죠. 없는 부품은 만들어서도 인스톨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레이싱 선수로 윤영주 검색해보시면 사장님의 진가를 보실수가 있을꺼에요~
울산 챔피언스 팀 영상입니다.
시간 나실때 한번 보세요~
이제품은 RODS 라는 회사 제품인데 장착 가능한 차량은
닛산 fairlady 350z z33 인피니티 g35 용
닛산 fairlady z 350z z33-인피니티 g35 용
용 인피니티 G - [2002-2016] 살롱 35 3498ccm 260HP 191KW (가솔린)
용 인피니티 G - [2002-2017] 쿠페 3.5 3498ccm 284HP 209KW (가솔린)
용 닛산 350 Z Z33 [2002-2017] 쿠페 3.5 3498ccm 301HP 221KW (가솔린)
용 닛산 350 Z Z33 [2002-2016] 쿠페 3.5 3498ccm 280HP 206KW (가솔린)
용 닛산 350 Z Z33 [2002-2016] 쿠페 3.5 3498ccm 291HP 214KW (가솔린)
용 닛산 350 Z Z33 [2002-2017] 쿠페 3.5 3498ccm 313HP 230KW (가솔린)
그리고 24단계 감쇄력 조절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알리발 쇼바인 경우 파손된채로 도착했다는 분들이 제법 많아서 도착하자 마자 부품들 하나하나 체크~
빠진 부품도 없고 ~ 파손된것도 없고 깨끗하게 잘 도착했습니다.
쇼바 댐퍼 조절키트도 잘 들어있고 나사 하나하나 다 잘 살펴봅니다.
자 인스톨을 해볼까요?
후다닥 로어암부터 분리해서 ~ 부싱들 교체에 들어 갑니다.
연골 대 수술 시작~
그런데 요 녀석이 정말 정말 안들어가더군요.
토치로 달구고 두들이고 ㅜㅜ ~ 준사장님이 참 고생해서 겨우겨우 인스톨~
부싱들은 압착기를 이용해 쉽게 교체~
기존 부싱들 다 터진거 보이시죠?
부싱만 교체해도 하체가 아주 새끈해집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부싱들 교체 하고 서스펜션 장착할려고 만지작 만지막 거리니... 뭔가 제가 알던 쇼바랑 약간 틀립니다.
리어 쇼바인 경우 압은 다 살아 있는데 한손으로 푸싱이 되더군요.
감쇄력을 제일 하드하게 맞췄는데 말이죠.
장착했을때 리어가 엄청나게 쳐지는것이 아닌가? 걱정이 되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일단 부품이 왔기에 장착은 해보기로 합니다.
리어같은 경우는 쇼바에 스프링이 들어가는것이 쇼바가 받치고 스프링이 무게를 잡아줄터이니... 리어 뎀퍼값은 8 kg/mm (448 lbs/in)... 일단 오라이 해보기로 ~ 이상 있으면 국내 업체에 리어만 주문제작 해보기로 합니다.
아! 그리고 G35쿠페 다운스프링 필요하신분 연락주세요! 저렴하게 처분 합니다. 먼지만 있고 깨끗합니다. 텍도 그대로 붙어있는걸요~ 1년에 3000km도 운행안하는 차입니다. 3년정도 된 다운스프링! 스톰 다운스프링 입니다.
일단 장착은 둘째치고 알리익스프레스인 경우 판매자들이 컴프레인 거는것을 엄청나게 꺼려하기에 이상있는 쇼바를 열심히 콩글래쉬를 썩어가며 설명을 해봅니다.
영상을 메일을 보내도 수신이 안된다고 해서... 중국인 친구에게 중국사람들과 대화할수 있는것이 뭐냐고 물어보니 위챗이라고 해서 위챗도 깔아서 열심히 블라블라~ 어느정도 타협점을 찾고 서로 윈윈으로 분쟁 마무리!
하체 연골 수술을 마무리 하고 ~ 늦은 밤 차량 출고 할려고 준모터스에 도착하니 가게 입구 앞에 차를 지랄같이 주차 해놓았네요.
그것도 횡단보도에 걸쳐서 말이죠. 전화를 하니 30분이 걸린다고 합니다. 하... 울산 정자쪽 가벼운 와인딩 코스로 테스트 해볼려고 했는데... 30분이라... 30분이면 빨리 동네 한바퀴하고 집에서 잘수가 있는데...
어찌어찌 차량이 빠지고 푸락셀급은 아니지만 나름 이리저리 비틀어 봤는데 생각보다 꽤 만족도가 높네요.
셋팅은 17단으로 프론트 손가락 1개 리어 손가락 1개반정도로 셋팅 했습니다.
준사장님도 딱 제가 타는 스타일을 아는지라~ 너무 하드 하지도 소프트 하지도 않고 딱 괜찮네요. 기존 종발이 때의 롤링도 없어지고 꽤 괜찮아 졌습니다. 생각보다 댐퍼값이 괜찮네요.
다음날 고속주행도 테스트 해보기 위해서 부울고속도로도 한바퀴 쏘았는데 ...
음 ~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라면 국내업체들 긴장을 해야될것 같네요.
윗 영상에 있듯 쇼바가 불안불안 했는데 생각보다 뒷쪽도 잘 잡아줘서 안심입니다.
혹시 쇼바가 버티지 못하고 터져도 제가 구매한 가격이라면 충분히 값어치를 하는것 같아요. 한 2년정도만 버텨도? ㅎㅎ
엔진룸을 열어보면 기존과 틀려진점이 있습니다.
프론트 스트럿바 장착이 되어 있었는데 서스펜션때문에 장착이 안되네요.
바로 댐퍼 조절때문에 그렇죠.
혹시 G35쿠페 스트럿바 필요하신분 저렴하게 판매하오니 ~ 댓글 주세요~
그리고 몇달 전 도착했던 JDM 스티커도 엔진룸에 부착~
원래 앞 휀다에 부칠려고 구입했느데... 요즘 시국이 시국이니 말이죠. 구입한것 버릴수도 없고... 그냥 안보이는곳에 촥!
저 그래도 현기차를 정말 좋아라 합니다. 다른 현기차 4대몰고 있어요. 쪽바리차 탄다고 매국노 아닙니다. ㅜㅜ
프론트는 기존 높이랑 비슷하고 리어만 조금 더 내려온 상태인데... 항상 주차하던 주차장에 사이드댐이 걸리네요. 이제 대각 신공을 해가며 주차를 하던가 점프를 해야된다는;;;
작업하고 배여사가 한번 타고 왔는데 승차감이 G랄 같다고 엄청 뭐라고 하던데;;; 아직 새 부품이라 길들여야된다고 말했습니다만... 가끔씩 제 블로그에 염탐하는것을 알기에... 어차피 들키겠죠?
배여사... 크리스마스 선물 구입했다오~ 용서해주시게... 예전 CF에서 그런말이 있었다오... 허락받는것보다 용서받는것이 쉽다고...
이번 작업은 전부 다 해서 30만원밖에 안들었으니 용서해주시게.... 쿨럭쿨럭...
'차쟁이 > infiniti G35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입차들은 왜 리모컨 수신거리가 짧을까요? ft.알리발경보기 (0) | 2020.03.31 |
---|---|
인피니티 G35쿠페 소소한 DIY - 견인 토우후크,도어잠금커버 (0) | 2019.12.19 |
인피니티 g35쿠페 울산 발란스9 잔기스 제거 광택 (0) | 2019.11.06 |
무황변 PPF 도어엣지 도어가드 인피니티 G35쿠페 시공 사용기 깔끔한 도어가드 (0) | 2019.09.21 |
올도색 기념 인피니티 G35쿠페 사진찍어보자! 일단 세차부터~ 케미컬가이 신세틱 퀵 디테일러,버터웻왁스,블랙라이트카샴푸,브릴리언트 유막제거제 (0) | 2019.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