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쟁이/infiniti G35C

올도색 기념 인피니티 G35쿠페 사진찍어보자! 일단 세차부터~ 케미컬가이 신세틱 퀵 디테일러,버터웻왁스,블랙라이트카샴푸,브릴리언트 유막제거제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19/09/16 - [차쟁이/infiniti G35C] - 물피도주... 결국 자차처리로 올도색해버린 인피니티 G35쿠페 EB 올블랙 올도색,모빌원 골드 0w40 오일교체

얼마전 물피도주 사고건으로 올도색 했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윗 링크 확인하시면 됩니다.

2018/03/13 - [차쟁이/infiniti G35C] - 무광 전용 세차용품 메티큘러스 매트 디테일러 플라스틱 폴리스 사용기 세차용품 플라스틱복원제 타이어광택제 레자왁스

2018/06/30 - [차쟁이/NO. FUN car.ETC ] - 세차용품 디테일링 용품 소개 오토솔 아크릴광택제,스티커 접착제제거제,R2플라스틱&루버복원제 플라스틱폴리스,유니크워시 메탈폴리쉬드제거제,BR-100,피칼 금속 휠 광택제

그리고 윗 링크를 보시면 그동안 무광전용 세차용품 몇개를 소개 했었는데 ... 이제 지쿠페가 무광이 아닌 유광으로 돌아온 덕분에... 그동안 쓰던 세차용품이 아닌 유광전용으로 싸그리 체인지!

혹시 무광차량 관리하시는분들 무광전용 샴푸, 퀵디테일러,왁스등 필요하신분 무료나눔 합니다. ㅋㅋ

세차용품 브랜드가 수천개가 되는데 그 중에서 고른건 케미컬가이 제품

기존 무광전용 디테일링 용품들을 케미컬가이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아주 만족하며 사용했던 브랜드 입니다.

특히 무광도장인 경우 물때가 안지워지는 경우가 있는데 케미컬가이제품으로 물때들을 싹 제거도 했엇죠.

자~ 케이컬가이 제품 몇개를 알아볼까요?

먼저 케미컬가이 퀵디테일러 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신세틱 퀵 디테일러!

신세틱 퀵 디테일러는 세차 후 사용했을때 촉촉한 광택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또 윤활제와 습윤제를 포함하고 있어 극세사수건으로 도장을 닦을때 스크래치나 스월기스를 남기지 않습니다.

중성제품으로 왁스나 실란트 코팅층을 손상시키지 않는 퀵 디테일러 입니다.

전 사용용도를 왁스 닦아낼때 퀵 디테일러를 주로 쓰곤 하죠.

두번째 제품은 왁스 입니다.

케이컬가이 버터웻 왁스 입니다.

일반적인 고체 왁스를 구입할려다... 예전같이 고체왁스를 바를 열정은 없기에... 조금이나마 쉽게 왁스칠을 하기위해 이 제품을 선택했죠.

카나우바 베이스의 왁스로서 유광 도장면 표면 광택과 촉촉한 외관을 만들어주는 녀석 입니다.

무엇보다 쉽게 발리며 지속력도 꽤 길게 유지가 된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도장된 휠,크롬범퍼,유리제품,바람막이 창,스테인리스 스틸,머플러 팁등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왁스를 바르는 가장 큰 이유는 길거리의 타르등이 묻었을때 쉽게 세척을 하기 위함인데 도포를 하고 나니 맨들맨들 느김이 꽤 좋네요.

또 유해한 태양광선 ULA,UVB에 보호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도장면 변색도 막아주겠죠?

마지막 제품은 카샤품 입니다.

이 역시 케이컬가이 제품입니다.

블랙라이트 카샴푸

이름이 블랙라이트 라고 적혀져 있는 만큼 블랙색상의 도장면을 위한 카샤품 입니다.

물론 블랙색상뿐만 아니라 전차종이 사용해도 됩니다. 허나 어두운 계열의 도장면에 좋은 샴푸죠.

세차하는 동안 매끄럽게 세차가 되며 이 역시 도장면의 실란트층이나 왁스를 벗겨내지 않고 세차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자 세차 용품들이 도착했으니~ 올도색 기념으로 간단한 세차가 아닌 몇시간 짜리 세차를 해볼까요?

세차를 시작하기전!

유막제거부터 해보죠.

브릴리언트 유막제거제 입니다.

이 제품은 처음 사용해보는 브랜드 인데 어쩌다 구매하게 되었네요.

뭐 성능만 좋으면 되죠~ 한번 살펴볼까요?

일단 유막제거전 모습입니다.

지쿠페인 경우 나름 물이 흘러내리긴 한데... 포터나 아반떼는 심각할정도라...

일단 인피니티에 먼저 테스트

유막제거제 사용방법은 뭐 특별할것 없어요.

제거제를 스폰지에 묻혀 유리에 문질러주면 끝!

그리고 물세척 하면 끝!

물을 뿌려봤는데 확실히 틀리죠?

유리창에 물이 안고이고 바로바로 떨어집니다.

자 본격적인 세차 시작~

카샴푸로 거품을 내고 ~ 으샤으샤~

물기제거 후 본격적인 왁스 도포를 해봅시다.

버터젯 왁스는 이렇게 컴파운드랑 비슷하게 짜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도포하기가 아주 쉬워요.

극세사수건을 이용해 원형을 만들어가며 도장면에 묻혔다가 15분가량 지난 뒤 다시 닦아내면 끝!

허나 왁스는 도포하기는 쉬워도 닦아내는게 늘 힘들더군요.

그럴땐 퀵 디테일러를 이용해 살짝 살짝 뿌려가며 닦아내는데 한층 쉽습니다.

물론 그냥 닦아내는게 왁스기가 더 오래가겠죠?

짜잔~ 세차 완료된 모습입니다.

오랜만에 광을 보며 뿌듯해 하네요.

무광일떄는 광나는게 싫어서 무광전용 제품들로 광을 잡아줬는데... ㅋㅋ

세차를 열심히 하고 맥도날드에서 아이스커피 한잔...

그런데 맥도날드... 무슨 마이보이스 설문조사 하면 무료쿠폰 준다고 해서 쿠폰 받았더니... 무료쿠폰이 아니고 1+1 쿠폰이네요.

아무거나 주문을 하나 해야지 음료증정...

속임수인가;;;

자~ 다음날 입니다.

깨끗하게 세차를 하고 도장색상이 변경되었으니 휴대폰 배경화면 사진한장을 건지러 가야겠죠?

뭔가 느낌있게 찍어보기 위해 연막탄도 하나 터트렸습니다.

... 그런데 연막탄이 무슨 1분이 간다고 하더니... 1분은 커녕 길어봤자 15초...

인피니티 인생샷찍을려면 5~6통은 있어야겠어요.

연막양도 너무 적어서...

뭔가 트랜스포머 비슷하게 찍어볼려고 했는데... 15초라는 시간은 너무 짧았네요.

아! 그리고! 여기는 제 땅입니다.

개인사유지입니다. 예전에 봉고3 올도색 했더니 하도 뭐라고 하는분들이 있어서 ㅋㅋㅋ

아무튼 에보니블랙으로 돌아온 인피니티G35쿠페

반딱반딱 도장면의 살아있죠잉~

연막이 없어지고 한장~

이베이에서 지쿠페 파츠 몇개를 주문 넣어났는데 .... ㅜㅜ 배송비 아낄려고 배에 싣어 오고있는중인데 너무 늦네요.

얼른 완성을 시켜야될터인데 ;;;

보배에서 많이 보던 포즈와 색감으로도 한장 찰칵

차사진은 역시 조이는게 훨씬 괜찮은것 같기도 하고;;;

ㅋㅋ 숨겨진 NG가 있네요.

추석전날이라 명절선물들 트렁크에 한가득 싣어져 있었는데 트렁크가 참 작은 G35다 보니... 삼각대 하나 꺼내기 위해 모든짐들을 밖으로~

올도색할때 그릴부분은 기존 순정같이 크롬으로 할까 고민을 했지만 역시 몰딩류도 똑같이 올도색 하길 잘한것 같네요.

몇년전에 이베이에서 구매했던 라이트...

역시 정품만큼 좋은것은 없는것인지... 비만 왔다하면 눈에 습기가 차고... 슬슬 백화현상이 일어나네요.

딴차 사기 위해 올초 G35쿠페 내놓았지만... 팔릴생각은 안하고... 배여사도 이제 그냥 타라고 하고 ...  그렇다고 현재 차량들에서 추가적으로 늘릴수도 없고... 그냥 다른차를 처분하고 딴차를 사야될판...

그러므로... 지쿠페는 조금 더 여러 파츠들을 주문을 해봐야겠어요.

코쟁이 나라에 팔고있는 후미등부터 시작해서 말이죠.

타이어도... 현재 단종이 된 에보인데... 3년정도 지났나? 앞타이어는 짱짱하네요.

뒷타이어는 2~3번정도 교환했는데... 앞 트레드는 어찌된판인지... 내가 운전을 이상하게 하는건지...

나름 범퍼에 타이어 가루 쫌 묻히며 타는편인데... 짱짱하네유~

인피니티를 좋아하게 된 이유중 하나가 바로 데루등 ... 아니 데루등은 일본말이고 후미등,리어램프라 불러야겠죠.

아무튼 리어램프 GTR의 느낌이 물씬~

하... 중딩때부터 GTR34가 드림카이긴 하지만... 점차점차 나이는 먹어가고 관연 내명의로 된 등록증은 발부받을수 있을런지 원...

 

아 그리고

2019/02/03 - [차쟁이/infiniti G35C] - 인피니티 g35쿠페 새해맞이 소소한 호작질 - 인피니티 모자,일본 자동차 번호판,몬스터 스티커,꼬마 gt윙 스포일러

2018/01/09 - [차쟁이/infiniti G35C] - 인피니티 g35쿠페 GT윙 유니버셜타입 트렁크 훼손없이 장착 순정스러운 스포일러

GT윙 스포일러 필요하시분 이 역시 무료나눔!

유니버셜 타입이라 전차종 호환 됩니다.

자세한건 윗 링크 보시면 어떤건지 알수 있어요.

 

배여사가 비행기도 아니고 GT윙은 떼라는 엄포로... ㅜㅜ

오랜만에 리어 휠도 한장~

어제 휠을 엄청나게 닦았거든요.

휠 세정제는 '더스트 퓨어 휠클리너' 라는 제품을 사용중인데 꽤 괜찮습니다.

녹색창에 '도티그컴퍼니' 치고 들어가시면 세차용품들 나와요.

이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는 뭐니뭐니 해도 용품으로 휠 변색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예전 젠쿱에 끼운 CE28 정품휠... 옥이네에서 싼마이 휠클리너 한번 뿌렸다가 변색이 ... 크롬휠도 아닌데 백화현상 비슷하게 올라와서 ... 그때부터는 휠클리너는 최대한 신경써서 사는편입니다.

한동안 다른차량들 호작질 하고 지쿠페는 팔고 다른차량 살것이라는 생각으로 정을 안줬는데...

올도색하고 나니 다시 뽐뿌가 막 올라오고 있는 중 입니다.

보낼땐 보내더라도... 뭐 취미라고 해봣자 차쟁이인생밖에 없는데 이것저것 만져봐야겠네요.

거짓말 안하고 파리도 미끄러질 정도의 도장면!

케미컬가이 왁스 꽤 괜찮은것 같네요.

사진찍은지는 한 일주일 가량 지났는데 아직까지 왁스기가 유지되고 있어 비가 오거나 먼지가 많이 묻어도 물세척만 해줘도 충분할것 같습니다.

아직 생각하는 그림이 아니네요.

프론트쪽 파츠들이 얼른 도착해 장착하고 나면 뭔가 쫌 살아날듯 합니다.

이상 다음시간에 또 만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