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황변 PPF 도어엣지 도어가드 인피니티 G35쿠페 시공 사용기 깔끔한 도어가드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infiniti G35C

무황변 PPF 도어엣지 도어가드 인피니티 G35쿠페 시공 사용기 깔끔한 도어가드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19/09/16 - [차쟁이/infiniti G35C] - 물피도주... 결국 자차처리로 올도색해버린 인피니티 G35쿠페 EB 올블랙 올도색,모빌원 골드 0w40 오일교체

2019/09/17 - [차쟁이/infiniti G35C] - 올도색 기념 인피니티 G35쿠페 사진찍어보자! 일단 세차부터~ 케미컬가이 신세틱 퀵 디테일러,버터웻왁스,블랙라이트카샴푸,브릴리언트 유막제거제

최근에 계속 인피니티 관련 포스팅만 하네요.

한달여전 K7오디오 작업 관련 포스팅도 해야되는데...ㅋㅋ

아무튼 얼마전 물피도주 뺑소니로 올도색 작업을 한 히도리 지쿠페 입니다.

 

무광에서 유광으로 돌아와 디테일링 제품들도 싹 바꾸고 ~ 또 하나 해야되는것이 있었으니! 바로 문콕방지 도어엣지 입니다.

문콕 도어엣지는 뭐니뭐니 해도 신차 구매했을때 달려있는 스펀지 타입이 가장 좋긴한데 뭔가 쫌 거시가 하죠잉? 아반떼나 봉고에는 스펀지 타입을 부착하긴 했습니다만 G쿠페에는 도색전 도어엣지가 몰딩방식의 엣지였습니다.

일명 라인몰딩? 스텐레스 도어 클립? 윈드키퍼?

여러 이름으로 불리는 그 도어엣지 말이죠.

그런데 이 제품은 장착방법도 매우 편리하고 문콕방지에도 아주 훌륭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장착하고 몇달 뒤 탈착해보시면 빗물등으로 몰딩 안에 있는 철이 부식되어 차량 도장면까지 부식이 진행됩니다. 판매글들 보면 스텐이라 녹안쓴다니 뭐니 적혀져 있지만 녹이 발생을 하든 몰딩마감제가 벗겨지며 클립이 도장면에 붙어 도장면이 벗겨지든... 아무튼 도장면 손상이 무조건 일어나더군요.

장착하고 안벗겨낸다면 크게 상관이 없지만... (저도 이번에 올도색한다고 1년여만에 벗겨내니 몰딩부분들 개판...)

결국 탈착한 몰딩 도어엣지는 배기랑 범퍼 맞닿는부분에 설치하고 나머지는 쓰레기통으로...

어쨌든 우리나라에서는 도어엣지는 필수로 장착을 해야될터인데... 괜찮은 제품이 없나 살펴보다보니 PPF로 만들어진 도어엣지가 있더군요.

PPF에 대해 안좋은 시선으로 보는 히도리 입니다.

예전 아반떼에 다이소표 PPF필름을 아반떼에 부착을 했었는데, 몇 달뒤 벗겨낼려고 하니 잘 벗겨지지도 않고 무엇보다 PPF필름이 변색이 누렇게 되어서 이 또한 차량이 개판이 되더군요.

아반떼MD 카테고리에서 찾아보면 뜯어내는 포스팅이 아마 있을겁니다.

---

이렇듯 PPF필름은 쓰레기다 라는 인식이 있는 와중에 깔끔한 도어엣지는 부착을 해야되고... 그나마 마음드는건 PPF 도어엣지인데 몇달뒤 뜯어내면 변색이 되면 어쩌지 고민을 하던중 프라임쉴드 PPF 도어엣지라는것을 발견!

PPF 필름으로 인해 변색이 되어 크레임들이 많이 있는지 이제 PPF필름중 무황변이라고 하며 나온제품들이 많이 있더군요.

특히 프라임쉴드에서 판매하고 있는 PPF 도어엣지는 태양빛과 비슷한 빛을 내는 xenon arc를 사용해 빛의 밝기를 6500w로 2000시간 노출을 한 뒤 테스트 결과가 게시되어 있던데 필름을 뜯어내어도 깔금하더군요.

그래서 일단 구매! 몇달 뒤 벗겨내고 변색되어 도장면 개판이면 진상부려야죠...

ㅋㅋㅋㅋ

아! 내돈주고 직접 구매한 제품 리뷰 입니다.

구성품은 도어엣지 전용 PPF 필름과 IPA (PPF 시공액)

요녀석이 PPF 시공액인데 시공액이 지문 및 접착 자국이 생기는것을 방지해주고 깔끔하게 시공을 할수 있다고 하네요.

칙칙 뿌려보니 그냥 물에 알콜 살짝 들어있는것 같은데... 뭐 점착강화제라 하니 좋은거겠지요?

PPF 도어엣지 장착방법은

1. 일단 도어엣지를 장착할부분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2. PPF 도어엣지를 시공할 부위만큼 잘라줍니다.

3. 시공액을 시공할부분에 뿌려줍니다. 시공액이 지문이나  접착을 잘되게 할수도 있지만 무엇보다 시공액을 뿌림으로서 PPF 필름을 잘못 부착했을시 재시공이 가능해요. 랩핑이나 스티커,선팅을 할때 퐁퐁물을 뿌리듯 말이죠.

4. PPF 필름 보호지를 윗에서부터 조금씩 벗겨내면서 도어엣지부분에 부착해주세요.

헤라나 카드같은걸로 살살 밀어주면 더욱 깔끔하게 부착!

5. 안쪽 몰딩은 당기면서 안쪽으로 밀어주시면 깔끔하게 부착이 됩니다.

짜잔~

부착완료 된 모습입니다.

깔금하죠?

가까이에서 보지 않는 이상 도어엣지가 부착되어 있는지 티가 안나서 좋더군요.

이렇게 보시면 잘 모르시겠죠?

프라임쉴드 PPF 도어엣지는 길이가 4미터 폭은 15mm 입니다.

2도어 차량이다 보니 PPF필름이 꽤 많이 남네요.

그래서 트렁크에도 시공!

그래도 약간 남는건 나중에 다른차량에 시공을 하기로 하고 ~

PPF 필름이다 보니 과연 문콕방지에 도움이 될까? 의문입니다.

높은 반발탄성으로 자동차 도장을 보호한다고는 하지만 ... 장착하고 나니 최고의 도어엣지는 스펀지타입인것 같고... 문열때 살짝살짝 벽등에 기스가 나는것정도 막아주는것 같고 문을 세게 열던가 찍혔을때는 스펀지 타입이 최고 입니다.

그래도 시공하니 깔끔하고 조금이라도 보호효과가 있으니 괜찮괜춘

도어엣지 달고 자신있게 마트주차장에 입성!

어딜 가든 무슨차량이든 트럭을 타고가든 최대한 벽쪽에 부쳐서 주차하는 편인데....

얼마전 물피도주 사고 이후에는 무조건 옆차 사진찍어두고 일보러 간다는... 요즘 계속 말나오고 있는 물피도주한 사장님... 꼭 천벌 받길 매일매일 기도 합니다.

블랙박스에 얼굴도 다 나왔고 나이대를 봐선 자녀들이 학생으로 추정되는데 각종 제보해주는 SNS에 올리고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그냥 천벌받기만 기도하고 ~

이상 PPF 도어엣지 사용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