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같은 세상에 공영주차장에서 물피도주를 하다니... G쿠페 사고접수 하다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infiniti G35C

요즘같은 세상에 공영주차장에서 물피도주를 하다니... G쿠페 사고접수 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포스팅을 쓰기전... JDM을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일본이라는 나라는 정말 싫어하는 1인입니다.(시국이 시국인지라 일썩차 포스팅하기가 참 뭐합니다... 그럴꺼면 안쓰면 되는데... 차계부인 블로그이다 보니...)

 

아무튼 오랜만에 인피니티 포스팅 입니다.

아반떼가 사고난지 한달여가 지났지만... 대인,대물 전부 처리가 안되고... 일단 차만 이틀전 출고가 되었습니다. MD사고 관련 이야기는 전부 완료가 되는 시점에 작성하기로 하고 이번 포스팅도 역시나... 사고 관련 포스팅 입니다.

요즘 왜 이렇게 박아주는지 원... 지인들은 꽁돈생긴다고 좋아라 하지만... 저는 썩 반갑지가 않네요. 보험 담당자들이 제가 원하는대로 해주는것도 아니고 ... 차도 사고차가 되어버리고 작업했던것들은 다시 하나하나 작업할려면 또 발품 팔아야되고... 그냥 사고 안나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런데!

몇일전 다른 차량도 회사 동료가 실수로 기스내서 짜증이 난 상태인데... 오늘은 인피니티 차량이 파손이 되어 있습니다.

이것도 뭐 제가 발견한것이 아니라 병원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오는길에 주차요원분들이 수입차들은 파손된 부분을 미리 고지를 한다고 말하며 알려주시더라고요.

아무리 생각해도 ... 배여사도 최근데 지쿠페 타고 나간적도 없고 저도 어디 사고친 기억이 없어서... 블랙박스를 하나하나 살펴보았습니다.

5일치 주차녹화를 하나하나 살펴보던 중 !

찾았다 이놈!!!

영상 앞부분은 타임랩스 그대로 재생이고 뒷부분은 슬로우 걸어놓았습니다. 포터 차주가 접촉사고를 내고 도망가는 영상이 생생히 담겨져 있네요. ㅜㅜ

2019/02/28 - [차쟁이/NO. FUN car.ETC ] - 엠피온 430+ 블랙박스 실주행 영상 , 펌웨어 업그레이드, 전용뷰어 경로추적

지쿠페에 장착되어 있는 블랙박스는 엠피온 제품인데 주차모드중 타임랩스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1초에 1프레임씩 녹화를 하여 보통 차량들 주차녹화가 1~2일정도 되는것에 비해 타임랩스로 저장을 하면 약 일주일정도 녹화가 되죠.

이 기능 덕분에 물피도주를 하고 간 사람들 알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타임랩스 모드다 보니 ... 프레임이 너무 작아 번호판 식별이 엄청나게 어렵네요.

 

이렇게 후진을 하다 운적석 라이트.본넷,그릴,앞범퍼 지긋이 눌리고 황급하게 차를 다시 뺍니다.

사고난곳은 울산 태화강변 공영주차장 입니다.

영화제 취재 원고 때문에 방문했었는데... 이런일이 ... 휴...

영화제 축제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포터 차주분이 내려서 전화하는 척 신들린 연기를 하시네요.

나이도 꽤 잡수신 양반이...

이렇게 도망을 가시다니...

전화해서 차를 박았다 죄송하다 하며 싸게싸게 고쳐질껄... 어차피 잡히게 될것인데... 왜 도망을... 그러면 전 어쩔수 없이 최대한 할증을 많이 붙게 해드릴수밖에 없습니다...

에휴... 우리나라 법이 요상한게... 사람이 자가용에 타고 있으면 뺑소니 처리가 가능한데 사람이 없고 주차되어 있던 차량을 박고 가면 물피도주죄로 그냥 대물 보험접수 해주고 10만원짜리 과태료 한장이면 끝이 난다고 하네요.

피해자는 범인을 잡기 위해 몇시간동안 블랙박스 돌려보고 마음고생을 하는데 말이죠... 과태료가 몇백만원 이상으로 올려야지 물피도주가 쫌 없어지던가 하지 않을까요? ...

아 그리고 번호판이 식별이 안되는데 왜 범인이 100% 잡힌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하시죠?

일단 블랙박스 영상을 다시 한번 보시면 초반 부분 포터가 주차장에 들어오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 시간대에 들어온 차량이 포터 1대 밖에 없거든요. 다행히 공영주차장이라 CCTV가 곳곳에 설치가 되어 있고

또 공영주차장이다 보니 번호판 식별장치도 설치되어 있어서 시간대만 검색하면 바로 차량넘버는 알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 경찰서 가기 전 공영주차장에 다시 한번 방문해 CCTV위치나 번호판식별장치등 이것저것 조사를 해보았답니다.)

혹시나 자료가 삭제가 되었으면 제가 주차한 공영주차장은 차단기가 있고 유료주차장이다보니 울산광역시 남구 도시관리공단에서 보상을 해주겠죠... 블랙박스 영상도 확보된 상태니...

만약 블랙박스가 없으신분들 주차장에서 물피도주가 있고 가해차량을 모르는 경우 주차장에 요구를 해야되는데 이런 경우 주차장에 주차를 하기전 사고부위가 멀쩡했다는것을 입증을 해야됩니다. 블랙박스가 없으면 엄청 힘들죠... 그러니 블랙박스는 꼭 장착하시길...

취재갔을때는 휴무도 아닌것까지 확인 완료 ~

이제 교통사고 접수를 하러 관할경찰서로 출동을 해봅시다!

아! 이런경우는 관할 경찰서로 바로 가시는게 사고처리가 훨씬 빠릅니다.

아니면 이관하는데 시간을 꽤 잡아먹거든요.

아반떼가 일단 차량 수리가 다 되어 아반떼 타고 경찰서 가는 중 입니다.

뒷 유리창은 아직 썬팅을 못했는데... 사진에 보이는 이름 모를 정말 양 스러운 오프로드 차량이 HID에 LED등에 요란하게 비추며 제 뒤에 붙습니다.

저도 튜닝을 좋아라 하고 여러차량들을 에챠디도 달고 하기에 신고충은 안하는 편입니다만... 저 파란 오프로드 차량은... 차고도 무식하게 높아서 눈뽕이 제대로... 안그래도 열받아 있는 상태인데... 신호대기중 손짓을 해도 소용없고 쳐다봐도 끌 생각을 안하네요...

어차피 경찰서 가는 길인데 그럼 신고밖에 답이 없다 생각하고 뒤에서 번호판 사진 한장

추월해 불법 HID 장착되어 있는 사진도 한장

불행히도 LED 등은 사진에 안나오네요.

뭐 HID랑 차고높이, 휠돌출,서치등 요것만 신고해도 꽤 고생하겠다 생각했습니다. 일부로 사진찍을때도 쫌 알아라고 대놓고 찍었는데 역시나 쫏아옵니다. ㅋㅋㅋㅋ 이럴때 까칠이나 지쿠페 타고 있어야 도망칠수가 있을터인데... 1.6의 한계...

신호가 걸리고 뒤에 쫏아오는 파란 오프로드차량 사람이 내립니다.

아 이게 말로만 듣던 보복운전인가... 요즘 하늘이 돈벌라고 도와주는가 보다 생각을 하며 블랙박스 앞에서 한대 맞아보자는 생각으로 내릴준비 딱 하는 순간 바로 사과를 하네요. 자기가 뭘 잘못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더군요.

사과를 하는데 사과를 받아줘야겠지요. 운행하면서 라이트 끄라는게 아니고 신고대기중에는 안그래도 밝은 등인데 앞차 생각해서 쫌 꺼달라고 애기하고 신고안하기로 했습니다. ㅋㅋㅋㅋ

다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니깐요. 그냥 남에게 큰 피해 없이만 운전합시다!

그리고 경찰서 방문 후 블랙박스 영상 제출

사고접수가 끝이 났습니다.

그런데 담당 경찰관 분이 다음주가 되어야지 현장조사를 나간다고 하네요. ㅜㅜ

공영주차장이라 CCTV 녹화 기간은 한달정도라고 생각은 하는데... 그래도 불안불안 합니다.

공영주차장이랑은 싸우기 싫어요... 제발 범인을 꼭 잡아주시길... 대한민국 경찰관님들 파이팅 입니다.

누구보다 세금을 많이 낸다고 생각하는 1인 입니다. ㅜㅜ 제발 잡아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