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실을 꾸며보자! 홈501 거실 러그 + 뷰하우스 암막커튼 리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DIY do-it-yourself

거실을 꾸며보자! 홈501 거실 러그 + 뷰하우스 암막커튼 리뷰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가성비 괜찮은 암막커튼과 거실용 카페트 하나를 소개할려고 합니다. 

 

먼저 암막커튼입니다. 

일 특성상 올빼미와 같은 신체리듬이라 잠들때쯤이면 항상 해가 뜨기 시작하기에... 오래전 부터 암막커튼을 사용해왔습니다. 

그런데 저렴한 암막커튼을 써보신분들 아시겠지만 빛을 100% 차단을 못시켜줍니다. 

특히 커텐 색상이 밝으면 밝으수록 빛 차단율은 떨어지죠. 

보통 아이보리색상은 빛차단이 65%정도이고 블랙색상은 80%까지의 차단율을 보여줍니다. 

 

보통 강의실에서 쓰는 암막커텐은 원단도 엄청 두껍고 비싸기에 패스하고 전 일반 가정집에서 많이 구입하는 베이직 암막커텐인데 색상도 그레이 위주로 집을 꾸미기 있기도 하고 암막율도 높은 그레이 색상 커텐과 중간에 포인트를 주기 위한 망사커튼을 구입했습니다. 

 

사실 기존 암막커튼을 사용할려고 했는데... 무엇보다 거실에는 사이즈가 안맞아서 거실커튼만 새로 구입하고 나머지는 방에 쓰기로 했습니다. 

거실길이가 900*260 정도라 커튼은 300*250 2장 150*250 2장으로 구입했습니다.

넓이는 약간 넉넉하게 달아야지 주름이 이쁘게 잡히고 길이는 취향차이겠지만 전 살짝 짧게 주문 제작 했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일단 후다닥 시공

아일렛형으로 작업하는게 제일 간편하고 탈부착도 쉬운것 같아서 좋긴 합니다만 커텐 열고 닫을때 촤라락 하는 맛이 없어 아쉽습니다. 

 

처음 달고 나니 살짝 주름들이 보이긴 한데 몇일 커튼을 달아놓으니 주름은 깨끗하게 펼쳐져 만족중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뷰하우스의 커튼인데 일단 커튼에 유해성 검사를 통해 폼알데하이드 미검출 확인을 받은 커튼이고 자외선 차단율은 99% 또한 암막커튼의 장점은 방풍,방한,단열효과에도 우수하다고 합니다. 

 

집에 앞뒤 베란다를 열어놓으면 바람이 정말 잘 부는데 방풍하나는 확실히 효과가 있는것이 느껴지더군요. 

보통 일반 커튼은 바람에 따라 휘날리기 일쑤인데 이 커튼은 마치 세면대 마개는 닫느냥 창문틈사이에 딱 끼여서 방풍이 확실하게 됩니다. 

 

일단 암막커튼이라 하면 빛차단율을 봐야되겠죠?

오후 2시정도 인데 중간 망사커튼부분 말고는 암막효과가 꽤 탁월합니다.

물론 사진보다 실제는 쫌 더 밝습니다만 색상이 차콜색상이다 보니 예전에 썼던 암막커튼들과 비교시 확실이 암막효과가 더 높습니다. 

 

다음 제품은 거실 카페트 러그 입니다. 

기존 사용하던 러그는 화이트 색상에 털이 있는 러그다 보니... 엄청난 단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오염...

화이트 색상이다 보니 때도 엄청나게 타고 무엇보다도 러그에 머리카락이 묻으면 청소기로 돌려도 세탁을 해도 제거 하기 정말 힘듭니다. 돌돌이 테이프로 엄청나게 돌돌 해야지 어느정도 제거가 되죠. 

 

그래서 새로운 러그를 구입할때 첫번째로 어두운 컬러 두번째는 세탁하기 쉬울것!

 

이 조건을 전부 맞아떨어진것이 바로 홈501 거실 러그 입니다. 

일단 먼지 없는 카페트 라는 한마디에 바로 구입했습니다.

 

사이즈는 특대형으로 4인용 쇼파에 딱 맞아떨어지는 사이즈 입니다. 

 

세탁을 할때는 세탁기에 울코스로 돌려주면 되고 평소에는 청소기로 관리하면 되니 정말 만족중입니다. 

일단 머리카락이나 먼지들이 러그에 쌓이지가 않아서 관리하기가 너무 좋습니다. 

후면은 논슬립 방지 도트들이 있어서 카페트가 쉽게 밀리지도 않고요. 

 

일단 털이 없는 타입이라 너무 좋아요. 

 

사계절 내내 사용하는데 부담도 없고 실제로 보면 꽤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하죠. 

아파트라면 층간소음에도 괜찮고 차가운 바닥에 그냥 앉을때도 러그 한장이면 훨씬 괜찮죠.

원하는 사이즈로 제작도 할수 있어서 아이들 놀이방용도로도 안성맞춤일듯 합니다.

 

아직 이사짐 정리가 많이 남았는데... 일단 한장 찍을려고 대충 치우고 한장 찍어봅니다. 

 

집컬러를 그레이 색상으로 정했는데... 쇼파색상이 아쉽네요. ㅜㅜ 

 

아무튼 홈501 러그는 생각보다 가성비가 너무 괜찮은 제품이라 드레스룸이나 침실에서도 사용할 원형타입 러그를 몇장 더 구입할 예정입니다. 

 

카페트는 절대 털있는것들 사용하지마세요. 진짜 관리하기 너무 힘듭니다. 

 

가성비 괜찮은 커튼이나 러그 찾으신다면 윗 두제품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