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벽걸이TV 셋톱박스,와이파이 타공없이 뒷편으로 정리하자! ft.멀티탭걸이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DIY do-it-yourself

벽걸이TV 셋톱박스,와이파이 타공없이 뒷편으로 정리하자! ft.멀티탭걸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벽걸이TV 셋톱박스,와이파이 숨기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인데 포스팅 주제와 맞지않는 글들이 많으니 스크롤 쭉쭉 내려서 아래쪽 멀티탭걸이부터 읽으시면 됩니다. 

 

 

 

얼마전 작은 아파트를 하나 구입해서 이사를 완료 했습니다. 

엉클브로는 중소기업 전세대출을 이용했고 전 디딤돌을 이용했죠. 

사실 신혼부부전세대출을 이용할려고 했는데... 어떻게 하다 닝기리 되고... 그냥 평수를 조금 줄여서  그냥 내집마련...

 

조만간 전세대출,주택담보대출등 울산에서 대출받기 좋은 은행등으로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잠시 적자면... 주거래은행이라도 개똥같습니다. 제일 처음 거래하는 은행에서 일사천리로 진행... 요즘 기업은행 CF와 같이 진짜 기업은행이 진리라는것을 느끼고는 제 신용카드 전부 해지하고 혜택없지만 기업은행으로 신용카드 만들고 월급통장,사업자통장등 전부 옮겨버렸죠. 다만 주택청약 통장은 옮길려니 해지해야된다고 해서... 이건 그대로 유지... 국민은행을 10년간 주통장으로 썻고 신용카드 한달에 4~500만원씩 써주며 수수료를 그렇게 많이 먹여줬는데... 뭐 제 신용등급이 문제라면 이해라고 하겠다만... 참 할말이 많습니다. 

 

아무튼 다음기회에 쫌 더 자세히 포스팅 하기로 하고 ~

 

 

 

이사 일주일전부터 이것저것 사재기를 시작합니다. 

일단 제일먼저 TV부터 구입~

벽걸이로 설치를 완료했죠. 기존 45인치 짜리는 침실로 들어가고 기존 침실에 있었던 32인치는 컴퓨터방으로 ~

혼자사는데 TV가 3대...

 

 

 

몇일 전 포스팅 했던 거실 리프팅 테이블과 쇼파도 미리 새집으로 배송을 시켰습니다. 

앞선 그레이 색상으로 가구 페인트 DIY

2020/05/31 - [the post-review/DIY do-it-yourself] - 멀티플러스 페인트를 이용해 셀프 가구 리폼DIY

 

멀티플러스 페인트를 이용해 셀프 가구 리폼DIY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얼마전 이사를 완료한 히도리입니다. 이사를 앞두고 최대한 버릴것들은 버리고 팔것은 팔면서 짐을 최대한 줄일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쇼파나 서랍장같은것들은 중�

hidori.kr

위 포스팅에 있듯 큰 인테리어는 따로 안하고 그냥 가구들 최대한 미니멀하게 배치를 하며 저 혼자 살아야 하기에 예전집은 배여사의 취향이였던 화이트+핑크였다면 정반대의 색상 그레이,화이트+우드의 조합으로 배치를 하기로 했죠. 

 

기존 쇼파가 2인용,3인용,좌식쇼파등 3개가 있었는데 좋아해야되는건지 모르겠지만 구입했을때의 가격 반값도 안되는 가격으로 다행히 전부 판매완료!

지금까지 중고나라나 번개장터가 진리라고 생각했는데... 당근마켓이 최고의 중고장터였습니다. ㅎ

 

 

 

이사날입니다. 

2년전 이집으로 이사올때만 해도 제 포터로 이사를 했었는데... 1톤포터 2대분량의 이삿집이였죠. 

그런데... 5톤짜리 트럭에 짐이 꽉 채우고도 제포터에도 한가득 싣었으니 2톤짐이 2년만에 6톤이 되어버리는 기적을 보았습니다. 참 이것저것 많이 구매했나봅니다. 이제 미니멀한 삶을...

 

 

 

가스랑 전기등 전부 체크하고 해지...

 

하... 혼자 이사할려니 진짜 죽는줄...

새집에 가스,인터넷,에어컨설치기사,정수기기사,냉장고 설치기사등 전부 타이트하게 일정 잡고 살던집 가스해지때문에 또 넘어가야되고... 이번에 느꼈지만 이사를 하루만에 끝낼려고 하지마세요. 그냥 시간을 두고 천천히 릴렉스... 이날 핫식스만 3캔 커피만 10잔넘게 먹은듯 합니다.

 

두번은 이사하기 싫네요. 일단 재개발을 믿고 나름 복권을 생각하며 새집으로 이사갔는데... 그래도 5년은 살았으면 합니다. (그래도 재개발 된다고 떙큐입니다. ㅋㅋㅋ)

 

 

 

90만원 가까이 주며 포장이사를 하긴 했는데... 

포장이사인 경우 기존에 배치되어 있던 그대로 정리를 해줘버리기에 그냥 거실에 짐 놔두고 가라고 했습니다. 예전 배치대로 정리를 할것이기에... 이제 제손에 맞게끔 정리를 해야되거든요. 특히 식기들이 어디에 뭐가 들었는지 몰라서... 한참을 해매곤 했답니다. 

이사짐센터에는 나름 꿀이였겠죠?

 

 

일단 짐정리 하기 전 셋톱박스 연결부터 대충 해줍니다. 

 

 

 

그리곤 근처 도미노 피자가 1+1 행사중이라 이삿날 첫끼는 피자로 선택!

 

 

 

ㅋㅋㅋ 벌써 2주전의 모습입니다. 

이사전날 늦게 퇴근해서 잠들면 일어나지 못할것이기에 밤새고 이사하고... 저녁이 되었는데... 몸은 녹초...

최근 몇년사이 최고로 힘든날이라 평생 잊지 못할것 같습니다. 최고의 식사였거든요. ㅋㅋㅋㅋ 

 

 

아무튼 밤새미를 하며 하나둘씩 정리를 하고 버릴것들 버리고~

전 버려야할것들이 이렇게 많은줄 몰랐습니다. 100리터 쓰레기봉투 10장은 쓴것 같아요. 

 

 

 

조금씩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벽걸이 TV의 묘미는 뭐니뭐니 해도 배선정리가 이쁘게 되어야됩니다. 

플스는 뭐 숨길수가 없으니 TV밑 선반에 놔둔다고 하고 셋톱박스랑 와이파이기계,콘센트등은 TV뒷편으로 이쁘게 숨겨야지 제맛이죠. 

 

아파트인 경우 벽이 콘크리트다 보니 기리를 이용해 타공을 하고 와이파이 벽거치대등을 이용해야되는데 벽지가 이사하기 전 내돈주고 새로 시공한 실크벽지다 보니... 구멍 뚫기가 너무 싫더군요. 

 

 

 

그러다 열심히 서치를 해보니 멀티탭걸이 라는 아이템이 눈에 들어옵니다. 

 

 

 

양면테이프는 아니고 실리콘접착밴드를 이용해서 벽에 부착하는 타입인데

 

 

 

암놈,숫놈으로 나뉘어져 있어 탈부착하기도 쉽습니다. 

 

 

 

벽뿐만 아니라 평평한곳이면 전부 부착이 되죠. 

양면테이프와 같이 흔적이 남는것도 아니고요. 

한개당 최대하중이 2kg라서 부피가 작고 가벼운 셋톱박스나 와이파이기계,콘센트같은것들 벽에 쉽게 거치를 할수가 있는 제품입니다. 

 

 

 

뒷편을 보면 귀신이 나올것 같지만... 뒷편은 아무도 안보니 일단 전면부에서만 깔끔하면 됩니다. 

 

 

 

셋톱박스는 처음에 TV뒷편으로 넣었는데 이런경우 리모컨수신이 안됩니다. 

그래서 TV윗부분에 살짝 나오도록 고정시켰습니다. 

저것보다 더 밑으로 들어가도 되긴한데 혹시 몰라서 쭈욱 빼버렸죠. 

 

아 또 멀티탭걸이인 경우 똇다 부쳐도 접착성이 그대로 남아 있어서 여러번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일 처음보다는 나름 깔끔해졌죠?

가만히 보니 플스도 그냥 벽거치대 하나 구입해서 뒷편에 매립시켜야될듯 합니다. 쫌 더 깔끔하게 말이죠. 

 

 

 

아무튼 타공없이 벽걸이 TV용 와이파이 벽거치대 셋톱박스 거치대 찾으신다면 멀티탭걸이 한번 이용해보세요. 

 

네~ 시작은 이상한 내용들이였지만 사실 이번 포스팅은 멀티탭걸이 이야기였어요. 

사진들 어디로 연결해서 포스팅 할지 고민하다가 그냥... 시간순서대로 다 묶어버렸네요. 

ㅋㅋㅋ 

 

이야기가 점점 산으로 가는 기다긴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 이상 히도리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