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가볼만한곳 - 범서 중리계곡 조용히 캠핑 힐링하기 좋은곳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 가볼만한곳 - 범서 중리계곡 조용히 캠핑 힐링하기 좋은곳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오늘은 울산에서 숨겨진 캠핑하기 좋은 장소 한곳을 추천드릴까 합니다. 

울주군에서 아직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좋은 명소들이 많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예전에 소개해드린 반천계곡 같은곳들 말이죠. 

2018/08/24 - [한량같은 유람기/히도리와배여사 ] - 울산 울주군 조용한계곡 추천 사람들이 잘 모르는 계곡 반계계곡 웅촌계곡 신선놀음 즐기기

 

울산 울주군 조용한계곡 추천 사람들이 잘 모르는 계곡 반계계곡 웅촌계곡 신선놀음 즐기기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저번주에 다녀온 울산 울주군 웅촌쪽에 위치한 반계계곡 다녀온 포스팅 이제서야 합니다. ㅜㅜ 몇일전 남해 휴가 다녀온 포스팅부터 이런저런 포스팅까지.... 점차 �

hidori.kr

반천계곡 관련 포스팅은 윗 링크 확인하시면 됩니다. 

 

오늘 소개할곳은 바로 범서읍 중리 계곡 입니다. 

선바위 캠핑장에서 두동방면으로 조금만 올라오시면 주유소가 하나 보이는데 주유소 지나기 전 지점에 위치 해 있습니다. 

만약 네비게이션을 이용해 오실분들은 울산광역시 범서읍 중리 599-1(영풍주유소)로 검색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도로에서 밑으로 내려오시면 됩니다. 

 

내려오시면 중리계곡의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기전 차량주차도 할수 있는 작은 공터도 있습니다. 

 

계곡물이 잔잔하며 제법 물도 고여있어서 여름철에 물놀이 하기도 꽤 괜찮은곳 입니다. 

 

특히나 계곡 곳곳에 물고기들이 많이 있어서 그물등을 이용해 낚시하시는분들도 제법 많이 보였습니다. 

아이들과 캠핑겸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수 있지 않을까요?

 

숨겨진 명소이지만 아시는분들은 아시는 명소이다 보니 어쩔수 없는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쓰레기 투기이죠. 

작년에 방문했을때는 계곡내 평상이나 천막등 공작물들이 설치를 하여 자릿세를 받는분들이 보였는데 올해는 아직까지 비성수기다 보니 따로 설치되어 있는것들은 보이지가 않았으나 현재 대대적으로 계곡 불법 노점상 철거를 하고 있으니 올해는 쾌적하게 중리계곡을 이용할수 있겠죠?

 

입구에서 조금 더 들어가면 평평하며 큰돌이 아닌 작은 자갈,모래들이 많아 돗자리나 캠핑하기에 안성맞춤 입니다. 

 

걷기 귀찮아서... 차량 끌고 안쪽까지 들어갔다가 이런사태가...

차는 입구에서 세워둡시다.

 

중리계곡 제일 안쪽은 봄가뭄과 계곡 재정비 공사로 인해 안쪽 물이 많이 말라 있는 모습인데요. 

가뭄이 지나면 안쪽에에도 제법 물이 흘러 멋진 풍경을 볼수가 있는 곳입니다. 

 

울주 범서에 위치한 선바위에 캠핑이나 휴식을 취하러 많이들 방문하시는데 중리계곡은 선바위에 자리가 없거나 또는 조용하게 힐링을 하고 싶을때 찾으면 좋은곳 입니다. 

 

방문을 하시면 아름다운 자연은 후손에게 물려줘야되는 만큼 사용을 하더라도 깨끗하게 사용합시다. 

 

아! 그리고 선바위 공원은 더 멋진 모습으로 탈바꿈 하기 위해 공사중인데 공원뿐만 아니라 공원 부근에 금계국 꽃밭이 있습니다.

금계국 꽃밭에서 사진한장도 어떨까요?

특히나 금계국 꽃밭에서 사랑하는이들과 사진을 찍는다면 정말 멋진 사진이 나올법 합니다. 

 

사실 전 코스모스인줄 알았습니다만 지나가는 시민한분이 꽃이름을 알려주시더군요. 

금계국은 지금부터 9월까지가 개화시기로 지금 방문해보시면 최고의 만개를 볼수가 있습니다. 

2012년경에 선바위 주변 정비사업으로 느티나무, 메타세콰이어 등 10종의 수목식재(6,200그루)와 금계국 파종을 했었는데 해가 갈수록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다음번에 이곳은 다시 한번 방문해보기로 하고~

 

이상 히도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