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에 있는 울산큰애기를 아시나요?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울산에 있는 울산큰애기를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얼마전 울산 중구 서포터즈로 임명이 된 히도리랍니다. 

 

신문사에서 사진찍을줄 모르고 차쟁이 모임 참석했다 와인딩 갔다온다고 최대한 편안하게 입고 발대식에 방문했는데... 너무 알록달록 하네요... 어둠의 아이콘인데... 이날은 왜 이렇게 혼자만 알록달록인지... 배여사 말로는 30대가 초글링같이 하고 다니냐고 엄청 뭐라고 하네예... 

 

아무튼 앞으로 울산 중구의 많은 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울산 중구의 첫번째 이야기는 울산큰애기로 시작해볼려고 합니다. 

울산분들이라면 울산큰애기 한번쯤 들어보셨죠?

저 역시 울산큰애기는 울산 중구의 캐릭터 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 쫌 더 깊숙히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울산큰애기는 울산큰애기 하우스라고 하여 집도 있더군요. 

위치는 울산 중구 문화의거리 28에 있습니다.

바로 옆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쉽게 방문하실수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울산에서 가장 멋진 주차장이라고 생각했던 주차장이고 많이 방문했었는데 바로 옆에 울산큰애기하우스가 있었다니... 아직까지 울산에 모르는것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주차장을 통해 손쉽게 울산큰애기 하우스에 방문할수가 있었습니다. 

 

주차장에는 울산아리라고 하여 삼륜자전거가 있는데 날씨가 풀리면 히도리와 배여사도 한번 타고 울산 중구 성남동 일대를 레트로하게 다녀봐야겠습니다. 

가격은 1인당 15000원으로 하루에 5번 운행을 한다고 하네요. 울산아리투어는 나중에 쫌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고 울산큰애기에 대해 쫌 더 살펴볼까요?

 

짜잔~

바로 이곳이 울산큰애기 하우스 입니다. 

 

요즘 가장 핫한 캐릭터는 아무래도 '펭수'이겠죠! 배여사가 펭수를 정말 좋아하는데 배여사말로는 펭수집보다 더 좋은 집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울산큰애기에 관심이 없던 배여사인데 방문하고 난 뒤 울산에서도 정말 매력적인 캐릭터가 있다고 좋아합니다. 

울산큰애기도 곧 유튜브에 데뷔를 한다고 하니 더더욱 기대가 되네요.

 

울산큰애기 하우스 1층은 관광안내소겸 캐릭터상품 판매소 입니다.

아마 울산큰애기 1호 플래그십 스토어이겠죠?

울산큰애기 인형,우산,머그컵등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한가득 있습니다. 

 

큰애기하우스 2층이 바로 울산큰애기가 살고있는 집입니다.

말이 하우스지! 아기자기한 펜트하우스급이였어요. 히도리방보다 훨씬 좋아요;;;

핑크핑크한 디자인으로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멋진곳입니다. 

 

울산큰애기는 작년에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을 받을만큼 매력적인 캐릭터인데요. 웹툰으로 제작된 책도 있고 연극,뮤지컬,미니드라마등 울산큰애기야말로 만능 캐릭터가 아닐까요?

 

핑크핑크한 하우스에서 셀카를 빼먹으면 안되겠죠?

배여사도 내맘속에 저장~

 

울산큰애기 하우스 한쪽편에는 소원나무가 걸려있는데 소원을 적어 나무에 걸면 울산큰애기가 소원을 빌어준다고 하니 방문하시면 꼭 소원을 한번 적어 걸어보세요.

 

요긴 울산큰애기 화장대 입니다. 

화장대 버튼을 눌리면 거울속에서 울산큰애기가 나오는데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였어요.

 

울산큰애기 하우스에서 잠시 쉬며 펭수빠에서 울산큰애기빠로 변해가고 있는 배여사 입니다. 

여자 마음은 갈대라더니... 울산큰애기가 유튜브에 데뷔하면 바로 구독을 눌린다고 호언장담하는 배여사 입니다. 

 

울산큰애기 하우스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방이 정말 이쁘죠?

 

저도 이번에 우연히 방문하게 된 울산큰애기 하우스인데 꼭 방문해보세요.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울산큰애기의 이야기로상상의나라가 따로 없습니다.

 

울산큰애기는 아무래도 소녀다 보니 소녀들의 판타지를 재현을 한 하우스인데 남자인 저도 살고싶을 정도로 인테리어 감각이 끝내주는 울산큰애기 입니다.

 

'아! 캐릭터가 왜 울산큰애기인지 궁금하시죠?'

 

울산큰애기란 예로부터 울산 중구 반구동 처녀들을 일컫던 말이라고 합니다. 중국 반구동은 태화강,동천강,약사천의 접목 지역으로 쌀농사,과실농사가 잘 되어 궁핍하던 시절에도 상대적으로 경제 형편이 좋았던곳이라고 합니다. 이에 이 지역 처녀들은 유난히 피부가 곱고 성품이 상냥하여 외지인들이 울산큰애기라고 불렀다고 하는데요. 

 

울산큰애기가 울산 중구와 이미지가 맞아 떨어져 원도심 관광 문화 사업을 울산큰애기 프로젝트로 명명하고 울산큰애기를 울산중구의 대표브랜드로 지정을 하며 캐릭터도 울산큰애기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울산큰애기 프로필을 살펴보면 

 

이름 - 울산큰애기

나이 - 절대 알리지 않음(20대로 짐작)

태어난 곳 - 울산 반구동

직업 - 울산중구청 지방관광 공무원

성격- 친절,새침,도도,적극적인 현대여성

취미 - 여행,SNS활동

좋아하는 노래 - 김상흐의 '울산 큰애기'

콤플렉스 - 얼굴의 주근깨(진한 볼터치의 이유)

 

라고 하는데 웹툰에서의 공무원이 아닌 실제로 9급공무원직에 있다고 합니다. 

지방관광서기에 임명 된 울산큰애기!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가 됩니다. 

 

여긴 울산큰애기 하우스 옥상입니다. 

작은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는곳이죠.

 

방문한날은 미세먼지로 맑은 하늘을 볼수가 없엇지만 날씨가 좋은날 방문하시면 도심속 작은 정원에서 푸른하늘을 보며 문화의거리를 내려다 보는것도 이색적인 볼거리가 아닐까요?

 

3층은 이팔청춘사진관으로 울산큰애기 할머니 시절을 재현한 셀프스튜디오로 복고풍으로 셀프 촬영을 할수가 있는 사진관입니다. 

복고풍 의상도 대여가 가능하고 복고 의상을 입고 외부에 나가 촬영도 가능하죠. 

고풍스러우며 개화기 컨센의 인테리어가 울산에서 이색적인 데이트를 하시고 싶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아! 삼각대도 구비되어 있고 반사판이나 조명들도 있으니 카메라만 챙겨가시면 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울산큰애기와 울산큰애기 하우스에 대해 알아봤는데 앞으로 울산 중구의 멋진곳을 소개해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