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남구한마음대학 즐기는 삶 이야기- 인생 뭐 있다(이홍렬) 종강식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11월 27일에는 제 197회 남구 한마음 대학 종각식이 있었습니다.

종강식에는 방송인 이홍렬님도 초빙되어 '즐기는  삶 이야기 인생 뭐 있다' 강연도 실시 되었습니다.

남구 한마음 대학이란?

다양한 분야의 국내 전문가 초청 강연과 열린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남구청 프로그램 입니다. 남구 구민 누구나가 참여할수가 있고 자격증 과정,창직아카데미라 하여 남구에 특화된 아이디어 개발 및 미래 직업 교육을 통해 자생적인 일자리 발굴, 소외계층 평생교육기회,평생학습 동아리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운영기간은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총 7회로 다양한 초청 강연으로 건강,노후,행복,경제등지식,교양강좌등이 열리오니 내년부터는 많은 분들이 남구한마음대학 초청강연이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문의는 울산 남구청 평생교육과 평생학습담당 (052-226-5680~2)로 문의 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강연과 종강식에 참석하기 위해 남구청에 방문하니 울긋불긋 단풍이 가장 먼저 반겨줍니다.

방송인 이홍렬님의 강연소식이 남구청 곳곳에 붙어 있네요.

강연장소는 남구청 6층의 대강당 입니다.

남구한마음대학 종강식에 참여하기 위해 이른시간부터 많은 구민들이 참석하셨습니다.

대강당에 이렇게 사람이 많은것은 처음 보는것 같군요.

관계자분들도 이렇게 많은 구민들이 참석할지 몰랐는지 의자가 부족해 부랴부랴 추가적으로 의자를 가지고 와서 설치중입니다.

귀빈분들의 인사와 함께 제19기 남구한마음대학 종강식이 시작되었습니다.

부구청장님의 간단한 축사와 함께 본격 종강식행사사 시작되었어요.

먼저 평생학습 동아리 해바라기합주단의 멋진 공연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내내 열심히 연습한 바이올린연주와 하모니카연주!

열정하나만으로 시작했다고 하는데 정말 열심히 연습하셨는지 합주가 완벽했습니다.

남구한마음대학에는 해바라기 합주단뿐만 아니라 음악,미술,건강,체육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같은 주제에 관심이 있는 성인누구나가 소모임을 만들어 참여할수가 있습니다. 남구 한마음 대학 평생학습 동아리 등록 현황은 남구청 홈페이지에 기재가 되어 있고 관심있는 분야가 없거나 직접 동아리 등록도 가능합니다.

해바라기합주단의 공연이 끝이나고 다 함께 단체사진도 찰칵!

그리고 남구한마음대학 관계자분이 내년 남구한마음대학은 더 알차고 내실 있는 한마음대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구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일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습니다. 내년 3월부터 다시 프로그램들이 시작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많은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렸던 방송인 이홍렬씨의 강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즐기는 삶 이야기, 인생 뭐 있다! 라는 주제로 강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코미디언답게 정말 말씀도 잘하시고 곳곳의 개그들로 구민분들도 웃음이 빵빵 터졌습니다. 또한 일방적인 강연이 아닌 구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강연이었습니다.

특히 머리가 좋아지고 맑아지는 대뇌단련법, 즐거운 대화와 소통등으로 버티는 삶이 아닌 진정으로 삶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많은분들이 공감대를 형성했었습니다.

재밌는 강연때문에 시간가는줄 몰랐던것 같습니다.

 

남구한마음대학은 2001년부터 현재까지 19기까지 운영을 하였고 5만9천여명의 구민들이 참여를 했다고 합니다. 내년에는 더욱 다채롭고 국내 최고 전문가 초청강연들과 프로그램들이 운영예정중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