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지텍 무선 마우스 m310 표준크기 손이 편안한 마우스 그러나 약간의 둔함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adopter

로지텍 무선 마우스 m310 표준크기 손이 편안한 마우스 그러나 약간의 둔함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항상 일때문에 마우스랑 키보드를 꽤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마우스도 하루에 몇시간정도 사용하다보니 손목과 새끼손가락 부분이 늘 아프곤 했습니다. 그래서 찾아낸 마우스중 하나가 코시 m301 인체공학으로 설계되어있는 마우스죠 그런데 이 제품은 손목통증은 없어지나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드래그 할시 아주 불편합니다. 아무래도 옆으로 꺽어서 사용하는 타입이라 보니 어쩔수가 없겠지만 손목잡겠다고 드래그가 불편한 마우스를 계속사용하면 업무능률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다시 구입한 마우스... 중국산 제품인데 이것또한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었다고는 했지만... 무선마우스 답게 작은 사이즈여서 남성분들이 오래 사용하면 불편하긴 마찬가지입니다. (두 제품다 밑쪽 사진 보시면 나와있습니다.)

 

그리하여 찾아낸 마우스 로지텍 m310 제품입니다.

표준크기 마우스에 그립감도 좋고 무엇보다 믿고 산다는 로지텍 제품입니다.

 

 

이 녀석입니다. 해외 벌크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벌크 제품이라 보니 박스나 다른 포장은 안되어있고

딱 이상태로 도착했습니다. m310은 색상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병행 벌크 제품은 색상이 피콕블루 이색상 하나밖에 없어서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꽤 무난하고 이쁩니다.

 

 

기존 사용하던 마우스 입니다.

흰색 마우스가 버티칼 코시 m310 모델입니다. 손목통증은 잡히지만 생긴것 같이 드래그 할때 매우 불편합니다.

빨간 마우스가 기존 사용하던 제품입니다. 제일 오른쪽 마우스는 노트북용 마우스이고요.

 

 

빨간색 마우스 보시면 아시다시피 매우 작은 사이즈 입니다.

무선마우스라 보니 전력소모를 시키기 위해서 그런가 무선마우스들은 꽤 작은 사이즈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남성들이 오랜시간 사용하기에는 꽤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러나 로지텍 제품은 사진에 보이듯이 무선 마우스 치고는 꽤 큰 사이즈입니다. 일반 유선마우스 표준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한가지 마음에 안드는 점이 있다면 바로 옆쪽 엄지손가락으로 클릭할수있는 부분이 없다는것입니다.

처음 제품 구매했을때는 잘 사용하지 않는 버튼 기능중 하나였는데 사람은 적응하는 동물이라 보니 로지텍마우스를 사용하다보니 저버튼이 있고 없고 차이가 은근히 큰거 같습니다. 하지만 곧 이 또한 익숙해지겠죠?

 

 

로지텍 m310 옆모습입니다. 투톤 컬러로 되어있고 옆쪽 부분은 고무제질로 마우스 사용시 미끄럼 방지도 됩니다.

또 오른쪽 왼쪽 똑같은 모양이라 오른손잡이 왼손잡이 둘다 공용으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중간에 검정색 줄 부분에  led 가 달려있어서 전원 온오프 할때 체크등이 들어오고 전원이 없을때 깜빡임으로 건전지 교체주기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약간 곡선형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또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몇시간 사용해보니 작은사이즈 마우스보다는 그립감은 아주 편안합니다

그러나 마우스 클릭이 약간 무겁다고 해야되나? 조금 더 힘을 줘야된다 생각하셔야됩니다.

그리고 마우스 움직임이 약간 둔합니다.

레이저 마우스임에도 불구하고 밑쪽 보면 빨간불이 안들어옵니다.

옵티컬 트레킹 이라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이 기능이 투명유리나 각종 거친 표면에서도 정확한 클릭과 마우스 움직임을 가질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기능때문에 그런가? 아직 전 마우스가 익숙해서 그런가? 전 약간 둔한 느낌이 듭니다.

dpi라도 조절이 되면 좋을텐데 dpi 조절 기능은 없습니다.

 

 

뒷모습입니다.

약간 틀린것이 보이시나요? 보통 마우스 센서위치랑 조금 틀립니다. 보통 한가운데 센서가 있지만 로지텍 m310은 약간 옆쪽에 위치 해있습니다. 옵티컬 트래킹이라는 기술때문에 그런건가요? 아무튼 신기합니다.

 

건전지는 aa 1개를 사용하는데 보통 무선 마우스들이 aaa사용하는것과는 틀린 규격이라 이 또한 약간 실망입니다.

설계때문에 aa를 쓰는건지는 모르겠지만... 각종 마우스랑 카메라 기기들 때문에 aaa 충전지만 여러개 있거든요 ㅜㅜ

 

 

마지막으로 저의 크나큰 실수중 하나 입니다.

무선마우스 수신기를 보시면 나노 수신기 입니다.

로지텍 m310 로 선택하기전 봤던 제품들이 mk850이랑 520제품이였습니다. 850 제품은 노트북이랑 데스크탑이랑 한 마우스로 왔다갔다 사용이 가능해서 구입할려다가 윈도우7은 지원이 안되는 말에 mk520제품을 눈을 돌렸습니다. 그러나 520은 큰 메리트가 없이 비싼 가격에 차라리 기계식 키보드 한개랑 m310 마우스 조합으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로지텍 기술중 유니파잉 이라는 수신기 기술이 있는데 수긴기 하나로 로지텍 제품들을 여러개 접속을 할수있다고 해서 나중에 무선 키보드만 따로 하나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으로 m310을 구매했는데 병행수입이라 그런가? 아님 마우스만 구입시에는 유니파잉 수신기가 아니라 일반 수신기로 대체되는건지 모르겠지만 유니파잉 수신기가 아니라 아쉽습니다. ㅜㅜ

 

그렇다고 유니파잉 기술을 사용못하는것은 아니고 나중에 유니파잉 수신기가 있는 제품을 구매하면 m310 마우스 또한 연동이 되니 다음 기회로 미뤄야겠습니다.

 

마무리 하자면 그립감은 뛰어나는 제품 그러나 마우스 움직임이 약간 느리기에 게임용으로는 비추천 합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