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코스 홀더 고장 충전불량 빨간색 점등 깜빡임 홀더 새상품으로 교환받았습니다 울산 삼산 아이코스 AS - 히도리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adopter

아이코스 홀더 고장 충전불량 빨간색 점등 깜빡임 홀더 새상품으로 교환받았습니다 울산 삼산 아이코스 AS - 히도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오랜만에 아이코스 관련 포스팅입니다.

 

아이코스 충전불량 고장에 참 많은 게시물이 잇습니다. 저도 구매하기전 충전불량에 관한 글을 많이 읽었는데 그 충전 불량이 제 아이코스에서도 일어날줄이야... 9월중순에 구매해서 한달이 넘도록 잘 사용하고 있엇건만 빨간불이 깜빡깜빡 거립니다.

일단 영상부터 보시죠.

 

 

보시다 시피 홀더를 포켓에 똑바로 넣어져 있지만 빨간불이 점등되면서 충전이 안됩니다.

이번에 홀더가 완전 고장나기전부터 한번씩 영상에 보이듯이 빨간불이 점등되면서 충전이 안되곤 햇엇는데 전 홀더가 그냥 꽉 안끼워지거나 일시적인 오류라고 생각햇엇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AS센터에 가서 물어보니 고장 초기 증상중 하나라고 합니다. 저렇게 충전이 가끔 안되어도 빼고 다시 넣고 계속하다보면 충전이 되었는데 영상 후반부분 보시면 이젠 완전 충전이 안됩니다.

 

슬슬 분노가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한달 조금 넘게 구매 한 제품이 이렇게 쉽게 고장이 날거라곤 생각도 못햇습니다

평소에는 잘 사용해서 뽑기도 잘 햇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2아이코스는 한갑 20개피 흡연 후 청소를 해야지 오래 쓴다고 홈페이지에도 적혀져 있는데 전 20개피는 커녕 짬이 나면 항상 청소를 해줬었거든요. 그러니 소비자 문제도 아니고... 그 말로만 듣던 충전불량 고장이 저에게도 일어난거였습니다.

 

 

만사를 제쳐놓고 AS센터에 도착햇습니다. 울산 같은 경우는 삼산동 전자랜드 3층에 AS대리점이 있습니다.

처음 구매햇을때 들어있던 AS센터 주소가 적혀져있던 종이를 기억해내고선 전자랜드가 아닌 lg전자랜드에 방문햇다가 아차 싶어서 네비 찍고 도착한 전자랜드입니다. 삼산 이마트 건물 바로 옆에 잇는 전자랜드입니다. 기억하세요~

 

아이코스 공식 서비스 센터 라고 적힌 시트지를 부착하고 잇는 AS 센터입니다.

엘리베이터 없습니다. 3층이 꽤 멀게만 느껴졋습니다. 도착하니 저말고도 3명정도가 대기 하고 있었는데 대기표 같은거 필요없이 순환이 아주 빨리 됩니다.

 

울산 아이코스 판매점은 편의점이나 이마트 일렉트로마트가 있습니다. 일렉트로마트의 아이코스 매장인 경우 아주 쾌적한 환경입니다. 인테리어도 진짜 전자담배계의 아이폰이라고 불릴만큼 아주 멋지고요. (포스팅 검색하시면 나와있습니다)

그러나 전자랜드에 위치한 AS센터는 디자인과는 아주 거리가 멉니다. 전자랜드 역시 요즘 인터넷이라는것 때문에 크게 장사가 안되는지 청소도 쫌 해야될 꺼 같앗습니다. 장사하는 집이...

뭐 AS센터니 잘고쳐주면 장땡인거죠.~

 

 

혹시 네비찍고 찾아가실분은 참조하세요 ~

 

 

혹시 AS하러 오기전에 충전 불량인 경우 포켓에서 리셋하면 고쳐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 블루투스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손을 떼시면 다른 모든 표시등이 짧게 깜빡이며 기기가 리셋됩니다.

 

라고 적혀져잇습니다. 저 역시 AS하러 가기전 리셋을 해보았지만 동일한 증상이라서 AS 방문 한거고 인터넷 살펴보니 리셋으로 고장증상이 잡히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고유가 시대에 바로 방문하지 마시고 리셋한번 해보시고 가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왼쪽편 보시면 기기 등록혜택이라고 적혀져잇는것이 보입니다. 한달내에 기기등록시 보증기간이 6개월에 12개월로 연장된다고 적혀져있습니다. 전 알고있엇지만 귀찮아서 정품등록 안햇었는데 이번일로 사무실 도착하자마자 바로 정품등록했습니다. 필수로 등록하세요 언제 고장날지 모릅니다.

 

 

AS신청서 작성 후 몇분 안기다리니 홀더만 새상품으로 교환 받았습니다.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글들중 무상 AS는 1회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물어보니 전혀 그런것은 없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 실수 블라이드를 청소하면서 파손 시킨다던지 그런경우 임의로 1회정도 교환은 해주는데 아이코스 고장에 대해서는 1년간 무상AS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겁먹지 말고 이상이 있으면 즉각즉각 교환받던가 AS를 신청해야될꺼 같습니다.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니 말이죠.

 

고장원인은 홀더 밑쪽 충전 단자가 손상이 있다고 합니다. 저도 방문하기전 그 부분이 가장 의심스러웠는데 역시는 역시엿습니다. 아무래도 홀더를 집어넣을때 꽉 끼우는 타입이라 힘껏 홀더를 집어넣곤 하는데 집어넣을때 충격으로 약간씩 손상이 되는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한두달 있다가 또 방문할꺼 같습니다.

 

그나저나 새것으로 교환받은 제품은 벌크형인지 뭔지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기존 제가 사용하던 홀더랑은 약간 느낌이 틀립니다. 기존 사용하던 제품은 색상은 화이트 무광이지만 약간 맨들맨들 광택이 살짝 있는 느낌이였는데 이번에 교환받은 홀더는 완전 무광 매트한 느낌이네요. AS 교환받고 빨리 히츠를 끼울생각에 정신없이 밖으로 나와 기존 홀더랑 비교는 못햇는데 느낌인지 뭔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홀더가 벌크형 제품으로 따로 나오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AS는 신속히 잘 해주니 좋습니다. 만약 하나하나 고친다고 시간도 엄청 걸리고 까다로운 AS절차엿으면 진상손님이 될지 모르지만 AS하나는 기똥차게 해줘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