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합아파트를 분양받으면 안되는 이유 - 사전점검 현장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조합아파트를 분양받으면 안되는 이유 - 사전점검 현장

반응형

**제목: 김해 일반분양자들의 사전점검 고충, 조합과 지자체는 묵묵부답**

 

김해에 위치한 대형 아파트 단지의 일반분양자들이 건설사의 행태와 지자체의 묵묵부답에 대한 불만을 표시하고 있다. 그들은 조합아파트에 일반분양자로 입주 예정이지만, 공사 진행 사항과 사전점검 과정에서 문제가 있다는 주장을 제기하고 있다.

해당 단지는 1300세대 이상이 거주할 수 있는 대단지로, 약 1000세대 이상이 조합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조합원들과 일반분양자 간에는 분양 과정에서 불공평한 대우를 받고 있다는 의견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레고 사태 이후 금리 상승에 따른 조합의 자금 부족 문제로 일반분양자들에게 선납금 요구가 있었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합측은 공사 기한 내에 건물을 완성하지 못했다며 이를 일반분양자들이 선납을 하지 않은 탓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일반분양자들은 건물이 아직 공사 중인 상태에서 사전점검을 요구하는 조합의 태도에 분노하고 있다. "저 상태에서 20일 뒤에 2차 사전점검을 실행하겠다는데, 그것은 결국 수리 후 서둘러 준공하겠다는 말밖에 안 들린다"라고 한 분양자는 말했다.

문제는 이러한 일반분양자들의 불편 사항이 지자체에게 전달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국토교통부에 민원을 제기하면 시청으로 이관되지만, 시청은 아무런 대응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고 한 분양자는 불만을 토로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일반분양자들은 시청과 조합 모두에 대한 실망감을 표현하고 있다. 이들은 지속적인 불공평한 대우와 상황 개선의 무관심에 대한 분노를 감추지 않고 있다

뭐... 어른들로 부터 지주택 조합아파트는 절대 만지지말라는 소리가... 괜히 나오는게 아님... 

싸다고 분양받아도 나중에 엄청 뜯어가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