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남구청 여권 만들기 여권만드는방법 증명사진 크기 여권 유효기간 여권금액 국제면허증 발급받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TIP

울산 남구청 여권 만들기 여권만드는방법 증명사진 크기 여권 유효기간 여권금액 국제면허증 발급받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오늘은 해외여행시 꼭 필요한 여권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할까 합니다.

사실 지금쯤 중국에 가있어야되는건데 ;;; ㅜㅜ

중국 여행갔다와서 하나하나 포스팅할려고 몇달간 폴더속에서 방치되어있던 사진들인데... 결국 여행취소가 되었습니다.

 

 

올해 여름 초 엉클브로와 함께 중국에 있는 여자친구만 믿고 12월에 중국여행을 가기로 했었습니다.

해외여행시 숙박과 식사만 해결되어도 아주 저렴하게 다녀올수 있기에... 정말 큰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칭따오를 브로와 마시면서 중국가면 무제한으로 칭따오에 양꼬지 먹고오자고 했던것이 ... 결국 남녀사이는 결혼하기전까지 영원한것이 없다는것을 또 한번 느낍니다.

 

 

먼저 여권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반 증명사진 크기가 아닌 3.5*4.5사이즈의 증명사진을 준비해야됩니다.

 

운전면허증도 얼마전부터 수정이되어 일반 증명사진크기가 아닌 여권증명사진크기로 발급이 된다고 합니다.

 

아 사진은 최근사진으로 준비해야됩니다 6개월내의 사진 1장이 필요합니다.

 

 

여권 발급신청을 하기위해서는 각시도별 시청이나 구청에 가면 여권만드는 부서가 따로 있습니다.

전 울산에 남구청을 다녀왔습니다. 주민등록증상 주소와 틀려도 무방합니다.

시구청에 도착하면 여권 발급 신청서가 구비되어있으니 작성을 하시면됩니다.

 

작성할때 제일 헷갈리는것중 하나가 영문이름입니다.

제이름중 휘 발음이 hwi로도 표기를 하고 hui로도 표기를 합니다. 전 보통 hui로 표기를 하는데 혹시 작성할때 틀릴까봐 영문발음기호로 검색을 하니 hwi라고 적혀져 있어서 hwi로 신청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여권 만들기전 비행기 티켓을 끊었었는데 비행기 티켓은 영문법이 틀립니다. 여권이름과 항공사티켓 이름이 틀리면 탑승이 불가능합니다. 시간이 널널해서 수정은 가능했지만 급하게 출국하시는분들은 꼭 체크 하시길 바랍니다.

 

 

여권발급 비용은 울산 남구청 기준

10년 48면 53000

10년 24면 50000

 

5년 48면 45000

5년 24면 42000

 

5년미만 24면 15000 입니다

 

8세이하 어린이는 5년 48면 33000원 24면 30000원입니다.

 

남은 유효기간 내 재발급은 48면 24면 전부 25000원입니다.

 

히도리와 배여사는 첫 여권 발급이였고 앞으로 해외를 혹시 많이 나갈까 생각을 하면 10년 24면으로 발급 받았습니다.

금액이 아주 애매하니 그냥 한번 만들때 제일 비싼걸로 발급 받으시는게 속 편할꺼 같습니다.

 

 

국제면허증 또한 여권발급처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제 면허증 발급 비용은 8500원입니다.

(울산 남구청 기준)

 

그러나 중국은 국제면허증이 효력이 없다고 하네요. 일본이나 타국 국제면허증이 유효한 나라에서 사용시는 발급받으시면 도비니다 국제면허증 같은경우는 유효기간이 1년이라고 합니다.

 

 

신청서 작성 후 제출을 하고 난뒤 다시 한번 확인 하라고 모니터창으로 보여줍니다. 지문을 등록한뒤

결제와 싸인을 하시면 됩니다.

약간의 수수료를 내면 등기로도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 남구청이 코앞이라 직접 수령하러 가기로 했습니다.

여권 발급은 4~5일정도 소요가 됩니다.

 

 

몇일 뒤 여권 찾으러 다시 다녀왔습니다.

여권 찾을때는 따로 신청서는 필요없습니다. 만약 대리인 대신 수령하러 간다면 여권신청 접수증 뒷면에 위임장이 있으니 위임장 써서 제출하면 됩니다.

 

 

첫 해외여행을 꿈꾸며 만들었지만... 결국 캔슬되는 바람에 아직까지 깨끗한 제 여권입니다.

내년초에 가까운 일본이나 한번 다녀와야되겠어요...

 

이상 여권 만드는 방법이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