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간은 기계와의 경쟁에서 승리자인가? 패배자인가? '생각하는 기계 vs 생각하지 않는 인간' 리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책

인간은 기계와의 경쟁에서 승리자인가? 패배자인가? '생각하는 기계 vs 생각하지 않는 인간'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AI가 점점 발전하고 있는 요즘!

테슬라에서도 인공지능 로봇을 만들고 인간에게 해가 되지 않기 위해 만들었다고 하는둥... 

많은 뉴스들이 나오고 있는 현시대 입니다. 

 

이런 인공지능 시대인 만큼! 인공지능이 다가온다면 내 일자리가 위협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누구나 한번쯤 해보셨을터인데요. 

 

인공지능 시대가 다가왔을때를 위해 미리 준비하는 자세를 알수 있는 책 한권을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생각하는 기계 vs 생각하지 않는 인간'이라는 책입니다. 

 

21.8월 출판한 책으로서 미래를 먼저 읽고 AI시대를 앞서 갈수 있는 자기계발지침서 입니다. 

 

4차 혁명시대인 요즘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것은 바로 생각하는 힘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일반 생산직뿐만 아니라 전문직인 변호사도 스마트한 시대에 ai를 이용한다는 말까지 있는데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의 시대에... 자칫 뒤쳐지면 산업혁명과 같이 일자리를 기계에게 뺏길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이나 알파고등의 공통점은 바로 생각하는 기계라는것 입니다. 

생각하는 기계가 늘어날수록 전세계의 직업의 세계는 판이 바뀌게 되겠죠?

이는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대응을 해야되는데 대응을 하기위해선 준비를 해야됩니다. 

 

다른영역에서 창의성을 키우고 인간 본인의 능력을 기르고 집중을 해야됩니다. 

 

책을 읽다보면 인간은 기계와의 경쟁에서 승리자인가? 패배자인가? 

현재 내가하는 일의 본질은 무엇이고 미래의 기계를 어떻게 활영해야되는가? 

나의 미래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능력을 갖춰야 되는가? 

생각하는 힘을 위해 일상에서 내가 준비하고 실천할것은 무엇이가?

등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변해가는 4차시대를 준비할수 있는 내용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또 인상깊었던 내용은 엔진의 힘을 표현하는 단위인 마력(hores power)처럼 앞으로 인력(human power)라는 단위도 생길 수 있다는 주장이 무섭기도 하네요. 마치 터미네이터 영화가 진짜 코앞으로 다가온것 처럼요. 

 

그렇다고 바로 지금이 아닌 훗날이겠지만 너무 멀지도 않고 이르지도 않은 미래를 위한 책!

인공지능 시대가 어떻지 궁금하실분들이나 앞으로의 미래를 미리 예측하고 자기계발을 할수 있는 책!

 

책의 내용은 어렵지도 않고 마치 소설책을 읽듯 술술 읽을수 있는 책이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