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린이에는 단비같은 책!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책

주린이에는 단비같은 책!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 소개 포스팅은 정말 오랜만에 적어보네요. 

 

소개시켜드릴 책은 바로 여의도책방에서 나온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책 입니다. 

지난 1월부터 주식을 시작한 저같은 주린이에게는 단비같은 책이죠. 

 

주식을 시작할때 누군가가 그러더군요. 주식은 무조건 초심자의 행운이 나온다. 무조건!!! 없을수가 없다고...

처음에만 해도 믿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진짜 주식 시작 1~2달은 무조건 상승기류...

주식 별것 아니구만~ 이라고 오만에 빠져있다가... 현재는 겨우겨우 원금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식의 무서움과 공부를 해야된다고 느끼고 각종 주식서적들을 살펴보았는데... 주린이에게는 주식책은 너무 어렸고 끝까지 전부 읽지를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은 진짜 다른 책들과 틀리더군요. 일단 주린이들도 읽기에 쉽습니다. 

 

첫장 작가의말 부터 주린이에게는 정말 도움이 되는 문구가 적혀져 있습니다. 

'흔들리지 않아야 진짜 실력이다' 지난 5월장에 엄청난 하락장과 특히 일론머스크의 말 한마디한마디에 날카로웠던 주린이였던 저에게는 가슴에 정말 와닿는 문구 입니다.

 

 

이제 반년이 다되어 가는 저같은 주린이가 특히나 올해 정말 많이 생겼다고 합니다. 

구글링과 유튜브등을 활용해 주식공부를 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초보 주린이에게는 어려운 용어들이 많이 나오는데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를 읽다보면 주식에 대해 조금 더 심도 있게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냥 글로만 적혀져 있는것이 아니라 책속에는 각종 그래프와 참고자료들이 함께 있으며 매매타이밍등을 알수가 있는 책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는 2030 미래 성장 가치주를 찾아볼수 있는 기법을 아주 쉽게 알수가 있으며 단타 또는 중타에 대해서도 꽤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항상 장투를 하라고 하지만 저같은 주린이분들은 아시죠. 쫌 오르면 팔고 내려가면 장투...

이 같은 주린이들의 모든것을 알고 있는 저자 이상우님은 개미들에게 조금 더 알기 쉽게 돈을 벌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솔루션을 줍니다. 

 

또 책에는 투자에 실패하는 9가지 이유가 있는데 너무나 공감이 되었습니다.

1. 가진 돈 전부를 주식투자에 사용한다!

2. 내가 산 주식종목은 무조건 오를 것이라고 생각한다!

3. 손절에 큰 절망감을 느낀다.

4. 큰 수익을 낸 후 자만에 빠진다.

5. 시장 상황을 보면서 주가를 예측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6. 내가 분석하지 않고 남의 의견을 쫓는다.

7. 기업에 투자하지 않고 투기를 한다.

8. 매매에 중독되어 있다.

9 역발상 전략을 구사하지 못한다.

 

6번... 남의 의견... 주식을 하다보면 이것이 가장 위험한데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으로 주식판을 쫌 더 살펴볼수 있는 눈을 기를수가 있죠. 

 

이 책은 비교적 최근에 나온 주식책으로서 저같은 초보 주식 투자자뿐만 아니라 주식에 대해 아시는분들도 한번쯤 읽어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성장주가 내일의 가치주다! 

 

다들 성투 합시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