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수료가 0% 지역화폐 울산페이로 울산페달로 배달음식을 시켜보세요~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TIP

수수료가 0% 지역화폐 울산페이로 울산페달로 배달음식을 시켜보세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20.06.17 - [the post-review/금융] - 5%할인과 엄청난 공제를 받을수있는 울산페이 사용방법과 카드신청방법

 

5%할인과 엄청난 공제를 받을수있는 울산페이 사용방법과 카드신청방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요즘 지역별로 우리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화폐가 크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히도리가 거주하는 울산인 경우 몇달전부터 울산페이라고 해서 생겼는데요

hidori.kr

작년에 울산페이 관련 포스팅을 했었는데 지금까지 꽤 쏠쏠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울산페이 입니다. 

그런데...

 

그런데 지난 3월부터 월 충전금액이 점점 작아지더니...

현재는 월 2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한 울산페이.... ㅜㅜ 

뭐 어쩔수 없죠. 울산시 예산으로 운영되는 울산화폐이니...

20만원도 땡큐 입니다. 

 

20만원을 충전하면 울산페이와 연동되어 있는 통장에서 10%할인된 금액 18만원이 빠져나가 충전이 됩니다. 

울산페이는 울산 내 왠만한 식당이든 마트든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적없이 월 2만원씩 세이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물론 편의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 지난 4월에 포스팅 할려고 찍어둔 사진이라... 이벤트관련 날짜가 현재 날짜가 아닙니다.

그런데 울산페이를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점이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요즘 집에서 배달음식을 시켜먹으시는분들이 많이 있는데 배달어플인 배달의민족이나 요기요,쿠팡잇츠등 어플을 이용해 배달음식을 주문할 경우 울산페이 사용하기가 꽤 번거롭습니다. 

 

울산페이가 불가능한 매장도 있고 가능한 매장인 경우 어플에서 결제가 아닌 직접 만나서 카드결제를 요청하셔야지 울산페이를 사용할수가 있었죠. 

최대한 비대면을 할려고 배달음식을 시켜먹는데 아무래도 만나서 결제나 혼자 사시는 여성분들인 경우 불안해서 울산페이를 사용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울산페이도 이제 어플을 이용해 배달음식을 시켜먹을수가 있는 어플이 생겼습니다. 

(뭐 얼마전에 생긴것은 아니고... 지난 4월경에 출시되었어요. 포스팅 할려고 스샷만 찍어두고... 이제서야 포스팅하네요.)

 

유비페이라는 어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래전 찍어둔 스샷이라 현재는 끝났겠구나 생각했는데 방금전 치킨 한마리 시켜먹으니 여전히 할인이 되네요^^

울산페이 울산페달을 이용해 배달음식을 준비할 경우 1만원 이상 2천원 할인 2만원 이상 3천원할인 (자동할인) 됩니다. 

 

배달의민족이나 요기요 같은 어플을 이용하다 유비페이 울산페달을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음식점이 대형어플에 비해서 아직까지 숫자가 부족합니다. 

 

하지만 울산페달을 이용하는 이유는 바로 음식점 사장님들인 경우 소상공인 수수료가 0% 입니다. 

요식업을 하는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물어보면 수수료가 어마무시 합니다. 

거기에 선결제 수수료까지 3%시작해서 많은곳은 13%까지 떼가죠. 

 

사실 전 이러한 어플들 때문에 요즘 중국집에서 짜장면 한그릇 시켜먹기도 겁이나요. 무조건 배달료가 붙어서...

소상공인 사장님들도 이러한 수수료때문에 음식값을 올릴수 밖에 없는것이고...

 

아무튼 울산페달인 경우 업체 사장님들이 수수료가 안붙습니다. 

이런한 시에서 운영하는 배달어플들이 대중화 된다면 배민이나 요기요같은 업체들이 정신을 찾을려나요. 뭐 외국계로 넘어가서 불가능 할려나...

 

배달사장님들도 울산페달에 올리실때는 수수료를 안받는 만큼 다른 어플보다 조금 더 싸게 운영을 한다면 고객도 윈 사장도 윈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저는 열심히 울산페달을 이용할께요^^

 

주변 지인들에게 울산페달을 소개해주면 사용안하는 이유가 첫번째 음식점이 다양하지가 않다....

뭐 이건 점차점차 많아질것이라고 긍정회로를 돌려보고~

두번째는 배민이나 다른 어플에 비해 배달속도가 느릴것 같다! 라고 하는데 비슷합니다. 

울산페달이라고 라이더들이 늦게 오고 하는것 아니에요. 어차피 배달료는 따로 붙으니 말이죠. 

 

코로나 4차대유행의 시작으로... 벌써부터 또 어려워지고 있는데... 울산시민 여러분... 요런것들로라도 울산 지역 경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것이라 생각하고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얼른 경기가 회복되어서... 지티아르... 아니... 집대출 갚아야될터인데... ㅜㅜ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