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벽에 활기가 넘치는 농수산물 도매 전통시장 '학성새벽시장'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새벽에 활기가 넘치는 농수산물 도매 전통시장 '학성새벽시장'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울산중구의 전통시장 학성 새벽시장에 다녀왔습니다. 

 

학성 새벽시장은 울산광역시 중구 새벽시장3길 21[학성동 359-2] 에 위치하고 있는 전통시장 입니다. 

학성 새벽시장은 주요 취급 품목은 농산물과 청과물, 수산물 등이 있습니다.

울산광역시의 대표적인 농수산물 중심 도매 시장·소매 시장으로 전국에 농수산물을 산지 직송으로 판매가 되는 전통시장으로 시장을 찾는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온누리상품권과 전자 상품권에 가맹되어 있어서 온누리 상품권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학성새벽시장은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개점 시간은 오전 2시이고 폐점 시간은 정오입니다. 

이유는 도매업체들이 많이 있어서 새벽시간에 농산물들을 구입하러 오는 식당이나 소매업체가 주 고객이라 시장 운영시간이 일반적인 시장과 살짝 틀립니다. 

 

하지만 도로가쪽 상가들은 낮시간에도 영업하는곳이 많이 있습니다. 

도매업체다 보니 비교적 싱싱한 농수산물들을 저렴하게 구입을 할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전통시장이기도 합니다. 

 

안쪽 상가들은 새벽장사가 끝이나고 내일 장사할 싱싱한 농수산물을 구입하러 가기위해 문이 폐점한곳이 많이 있습니다. 

새벽에는 정말 활기가 넘치는곳이라고 합니다. 

 

골목 안쪽 가게들은 대다수 농수산물들이 박스로 파는곳이 많은데 아무래도 도매가로 훨씬 저렴하게 구입을 할수가 있습니다. 3~4가구에서 단체로 장을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예전에 저희집이 이렇게 구입을 해서 나눠쓰고 했었거든요. 

 

2017년도에 아케이드가 설치가 되어 비가와도 학성새벽시장을 큰불편함 없이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학성새벽시장 뒷편에는 작은 식당들도 여럿있는데 유명한 맛집들도 몇군데가 있습니다. 

수산물도 비교적 저렴하게 먹을수 있는 맛집도 있고 특히 콩국이 맛있는 명소가 유명하기도 하죠~

 

학성새벽시장 역시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문제도 걱정없이 이용할수가 있답니다~

 

20대 초반에 친구네 집이 농사를 했었는데 새벽에 각종 농산물들을 트럭에 싣고 학성새벽시장에 납품을 하기도 했던 추억이 있던 학성새벽시장 입니다. 해도 뜨기전 납품을 하고 작은 포장마차에서 팔던 토스트나 칼국수 한그릇이 어찌나 맛있었는지 추억을 회상하며 다음번에는 다시 새벽에 한번 방문을 해보고 싶군요. 

 

10여년전과 정말 많이 달라진 학성새벽시장!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상인들이 큰 어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예전보다 뚝 떨어진 손님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없어져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가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길 기원해봅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