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반떼 GDI 리콜 수리 6개월 후... 엔진 상태는? feat-접촉사고 보험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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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쟁이/AVANTE MD & K3

아반떼 GDI 리콜 수리 6개월 후... 엔진 상태는? feat-접촉사고 보험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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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이번 새해부터 액댐사고가... 1건도 아니고... 여러건이 일어났어요. 연시부터 사고라니;;;

올한해 좋은일이 일어날려고 액땜을 했다고 생각해야되겠죠?

 

먼저... 회사 근처에서 단순 접촉사고건 입니다. 

신호위반으로 무리해서 우회전할려는 차량때문에 버스는 인도로 벗어나 가로수랑 박고 뒤에 따라오는 트럭과도 사고... 

신호는 꼭 지키세요!

이로 인해 올뉴k7 조수석 빽밀러 LED 방향지시등이 깨졌어요. 

물론 100%짜리 사고라 렌트도 하고 병원에서 진찰도 받아볼까? 생각했지만 가해자분이 내리자마자 FM대로 사과를 하셔서 그냥 딱 수리만 하기로~ 사이드미러에도 약간 흡집이 있긴 하지만 이걸로 통갈이 하자니;;; 새해부터 가해자분 걱정이 태산일터인데 괜한 금액으로 할증 올려드리기도 그렇고 그냥 전화번호만 받은 뒤 다음날 수암 애니카에서 수리했습니다. 가해자분에게는 그냥 현금 10만원으로 퉁~

 

잘했죠잉?

 

새해부터 나름 친절을 배풀었으니 올한해 더이상 사고가 없기를...

더뉴K7 사이드미러 LED 방향지시등만 교체가 가능합니다. 

현대&기아 부품대리점에서 주문을 하면 부품값만 약 5만원대! 공임비는 정확히 얼마가 들런지 모르겠지만 K7인 경우 풀옵션이라 순정 어라운드뷰까지 장착이 되어 있어 이것저것 뜯는데 제법 시간이 걸리더군요.

 

아무튼 약 1시간만에 수리완료! 수리비는 지인할증으로 비싼밥+담배값으로 퉁~

그리고 또 다음날...

이건 제가 사고낸것은 아니고... 장인어른이... 처형차량을 후진하다가 전봇대랑 한판 꽝~ 후방카메라 없는 차량이다 보니... 휴...

뒷범퍼만 파손되었으면 수리비가 저렴했을터인데... 쏘렌토 트렁크까지 먹어서 보험처리로 수리했답니다.

다행히 처형도 배여사도 다친사람은 없으니 다행이죠. 

그리고... 번개장터에서 인피니티 판매글을 올려놓았는데... 어떤 미친인간이 개인할부차량 구한다고 연락이 오네요. 

어떤인간인가 볼려고 한번 보니... 대놓고 대포차 살려고 하네요. 

말만 반지르하게 적어놓은거지... 모르는 사람에게 개인할부니 서류를 써주니 보험을 가입하느니 등등 이런데 낚이면 본인 앞으로 교통딱지들 어마무시하게 날라오고 차 회수도 못할껍니다.

 

요런건 가뿐히 경찰서에 신고를 해주고~

이번 포스의 메인! 

아반떼MD 사고건입니다. 

진짜 제 아반떼는 주인을 너무나 잘못 만난것 같군요. 

작년여름에 화물차와 앞뒤 전손급 사고 재작년에도 트렁크가 날라갈 정도의 사고... 그리고 올도색은 약 3번...

 

나름 달리기용 차량들이 아닌 영업용 차량들 몰고다닐때는 천천히 안전운전하는 성격인데...

직진우회전 차선에서 조금만 기다렸으면 되었는데... 굳이 비집고 우회전하는 순간... 앞에 있는 차량도 갑자기 우회전...

결국 6:4로 가해자가 되었습니다. 

앞범퍼,앞휀다,문짝,사이드미러까지 파손...

처참한 모습이네요. 

그래도 다행히 운행은 가능했던 덕분에 새해 일몰을 보러 여수까지 장거리 운행은 성공적!

만약 사이드미러가 완전 날라갔다면 다른차량 몰고 갔었겠쬬? ㅋㅋ

 

새해휴일이 끝이나고 아반떼는 준모터스에 입고~

결국 자차처리 했습니다. ㅜㅜ 

당분간 보험할인은 끝났군요... 제 앞으로 차량들 여러대라... 한차만 사고 나도 모든보험이 할증이 붙는 이상한 보험구조... 

범퍼 재도장,휀다 교체,문짝 교체

깨긋해진 아반떼MD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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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전 사고건 포스팅마다 MD는 절대 판매를 못할차량이라고 누누이 썼는데... 이제 진짜 팔지는 못하고 앞으로 10년만 더 타고 눌려줘야될듯 하네요. 

사실 팔고싶어도 수동차량이다 보니 팔아먹기도 엄청 힘듬...

운행을 안하는 달리기 차량들은 5000km가 되지가 않아도 1000km만 타도 엔진오일이나 기타 국물들은 교체해줄 정도로 병적관리하는데... 이상하게도 가장 많이 타고 돈벌어다 주는 차량들인 아반떼나 봉고3는.... 엔진룸 체크는 아예 안하게 되네요. ㅋㅋㅋ

 

윗 사진은 사고건 수리를 하면서 세븐골드 합성유로 엔진오일 교체하고 난 뒤 사진입니다. 

이번에 사고가 나고 연초다 보니 바빠서 사진들을 못남겼는데요. 

엔진오일이 바닥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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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 링크 글 보시면 작년에 GDI 엔진 리콜을 받았습니다. 

엔진 리콜 할 시 순정유로 교체를 하고 조금만 타다가 합성유로 갈아줘야~ 생각만 하다가... 어영부영 반년이 지나고 키로수도 만키로 넘게 탔습니다. 

 

초기에 리콜을 받은 뒤 엔진룸을 수시로 열어 오일체크를 했었는데 기존 GDI의 오일먹는 현상은 리콜을 받은 뒤 확실히 없어졌습니다. 정확히 오일을 먹긴 먹었지만 적게 먹었죠. 

 

그래서 리콜된 엔진은 확실히 괜찮은가 보다 생각하고 지금까지 쭈욱 타고 다녔고 만키로 정도 타고 오일교체해줘야겠다고 생각했었죠. 그런데... 이번에 사고 난김에 엔진 열어보니 오일이 L 로우 바닥에 붙어있네요. 

 

GDI 리콜을 받아도 오일먹는 현상은 비슷합니다. 다만 리콜하고 난 뒤 오일먹는게 조금 적어졌을뿐이죠. GDI특성상 이러한 현상은 어쩔수가 없나봅니다. 

제 다른 차량중 GDI엔진은 3.3 k7이 있긴 한데 이 차량은 수시로 오일을 교체하기에 오일이 먹는지 확인 할 길도 없고... 그냥 GDI는 이런가 보다 하고 타셔야 되요. 

 

GDI 리콜 수리를 했었도 수시로 엔진룸을 열어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마무리는!

차계부 블로그 답게 키로수 확인샷을 찍어두고~ 마무의리!

 

올해 사고날것들 이번에 다 났으니 올한해는 무사고 안전운전 한해가 되길 ~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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