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shose

슈퍼스타 f36581 실버색상 무난하면서 이쁜 스니커즈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몇달전 배여사와 함께 폭풍쇼핑을 하고... 리뷰용 사진들을 찍다 카메라 배터리가 없어서 서랍속에 넣어뒀던 운동화...

겨울옷 정리하면서 발견을 하곤 이제서야 포스팅 합니다.

짜잔~

파란상자하면 아디다스!

이번에 구입한 운동화는 슈퍼스타 입니다.

품번은 f36581 실버색상!

아디다스의 대표적인 스니커즈인 슈퍼스타나 스텐스미스인 경우 반업해서 신으시면 편안하게 신을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나이키 포스 입니다. 포스 인 경우 학창시절부터 시작해 현 30대까지 10켤레 이상 구입하고 편안하게 신었던 신발인데 슈퍼스타 역시 지금까지 3~4번 구입한것 같군요.

한창 스트릿에 빠져 있을때 슈퍼스타 RUN DMC 끈을 전부 뺴고 혀만 올려 다니고 했었는데;;;

슈퍼스타 구입 할 생각은 없었지만 스텐스미스 구입하면서 옆에 전시되어 있던 신발도 저렴하게 준다는 상술때문에 혹 해서 함께 구매해버렸습니다.

왼쪽 신발 보시면 때가 묻은거 보이시죠.

신차도 전시차가 꽤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한데 운동화 역시 전시되어 있던 제품이라면 꽤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전 약 2만원정도에 득템!

슈퍼스타라 하면 당연히 삼선이 블랙색상이 제일 괜찮지만... 그래도 가격 생각한다면 안신어도 좋아요.

잠시 슈퍼스타 역사에 대해 살펴보자면?

나이키의 포스나 컨버스 올스타와 같이 클래식한 운동화로 알고 있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뭐 요 몇년 사이 슈퍼스타 신으시는분도 많으신데 06학번이였던 히도리는 이때쯤 반짝 유행하다 몇년동안 슈퍼스타는 잘 안보였거든요.

무튼 슈퍼스타의 태생은 최초의 가죽 농구화인 자사의 프로모델의 로우탑 모델로서 1969년에 최초로 발매되었습니다. 요즘 기준으로는 농구화의 기준에 한참 못미치는 운동화였지만 초창기의 농구화는 컨버스처럼 주로 천으로 만들어진 것이었고 발을 보호해주기는 힘들었기 때문에 당시로서는 혁신적인 제품이었던 슈퍼스타는 불티나게 팔렸다고 합니다. 

조개같은 무늬를 지닌 앞코 부분이 발가락을 보호해 주는 점도 호평을 받았고 조개모양 때문에 구입하시는분들도 많이 있죠. 일설에 의하면 당시 농구선수들의 약 75%가 슈퍼스타를 신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물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농구화 제작 기술도 발전하여 조던시리즈나 타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이 선보여지고 컨버스나 슈퍼스타는 농구화로서의 가치를 잃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80년대에 이르러 반전이 일어나게 되는데 힙합 그룹 Run DMC가 슈퍼스타를 신고 활동하게 되면서 스트릿 패션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게 된 슈퍼스타!

2000년대에 와서는 운동화의 종류도 다양해 지면서 예전만큼의 인기를 가진 제품은 아니게 되었지만 최근 불어닥친 복고 분위기에 힘입은 것인지 에어포스와 함께 다시 유행하고 있습니다. GD가 전역하고 피스마이너스원 에어포스가 곧 출시한다고 하는데 몇 달 뒤면 에어포스가 엄청나게 유행할것 같군요.

슈퍼스타는 사이즈가 약간 크게 나온다고 하지만 발볼이 좁은 편이다 보니 반업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여성분들은 정사이즈로 신으셔도 되나 발볼이 넓으면 반업 필수요. 아니면 오래 신으시면 발 아픕니다. 가죽도 튼튼하게 제작이 되어 잘 늘어나지도 않으니 발볼이 넓거나 평발이라면 반업은 필수!

흰검만 보다 실버색상을 보니 볼수록 매력적이네요.

은은한 실버색상이 꽤 고급져 보이고~ 슈퍼스타는 빈티지느낌으로 신어야 이쁘니 때가 쫌 묻으면 더 이쁘게 신을수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슈퍼스타는 생각보다 내구도가 강한 신발 중 하나라 데일리슈즈로도 굿템!

겉은 천연 소가죽과 합성고무로 제작되어 있는 스니커즈 입니다.

허나 밑창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 비올때 생각보다 미끄러우니 조심 또 조심하세요.

아! 그리고 FD에는 오쏘라이트 기능도 추가가 되어 향균 방취기능도 오케이!

요즘 아디다스 운동화들은 거의 모든 운동화가 오쏘라이트 기능을 넣어 판매하는것 같네요.

튀지도 않고 무난하면서 고급져보이는 슈퍼스타 f36581 실버색상!

금색 슈퍼스타도 있긴 한데 금색은 못신겠지만 실버색상은 꽤 만족스러운 조화를 보여줍니다.

아무튼 당분간 데일리 스니커즈로 잘 신고 다녀야지요~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