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피콜로 사용법! 장단점! 후기 호환캡슐 르네카페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buy.etc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피콜로 사용법! 장단점! 후기 호환캡슐 르네카페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예전에 커피머신 관련 포스팅을 몇건 작성했었습니다.

2017/09/07 - [the post-review/buy.etc] - 웨즈웰 에스프레소 머신 DL-310 커피머신 가성비는 갑이나 수동의 불편 그래도 라떼 먹는게 어디냐!

2017/11/23 - [the post-review/buy.etc] - 에스프레소 머신 커피 머신 CASADIO 카사디오 1구 커피머신 DIECI A1 1GR 커피 추출기 리뷰

현재 사용중인 머신은 웨즈웰 DL-310 머신과 사무실에서 카사디오 머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윗 링크 확인하시면 됩니다.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커피머신은 싼맛에 구입하고 금방 고장날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오랫동안 잘 사용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뭐 내려먹는 커피라곤 아메리카노 밖에 없으니 말이죠. 아주 가끔~ 마끼야또나 라떼류를 해먹긴 한데 그래도 작업할때 시원한 아메리카노가 최고인듯 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커피머신들이 있지만!!! 원두가루를 이용해 내려먹는 머신이 아닌 캡슐커피를 이용해 먹는 기계가 하나 생겼습니다.

짜자잔~

바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피콜로 입니다.

체리 색상이죠.

 

이녀석을 구입한 이유는 뭐니뭐니 해도 출근시간에 간편하게 커피한잔을 내려먹을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기존 커피머신들은 전자동이 아닌이상 커피가루를 포터필터에 담고 탬핑하고 커피가루 세척하고... 아침에는 꽤 귀찮아요. 커피한잔 먹기 위해 10분의 꿀잠을 포기해야되니 말이죠.

그래서 돌체구스토 피콜로라는 녀석을 구입했습니다.

일단 첫 작동 영상부터 링크~

영상을 재미없게 보셨어도 구독 한번 눌려주이소~

당연히 좋아요니 알람설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윗영상에 커피추출을 하듯 아주 간편하게 커피한잔을 마실수 있습니다.

캡슐을 넣고 조이스틱을 이용해 취향대로 추출이 가능하고 특히 커피를 내린 뒤 캡슐만 버리면 되니 뒷정리도 편리하더군요.

 

그리고 돌체구스토 피콜로는 처음 사용시 작동이 안될수가 있는데 이렇때 물을 가득 받은 뒤 냉수로 45초 온수로 45초 정도 뽑아내면 정상 작동 합니다. 에어가 차서 그렇다고 하네요.

작동시 예열시간은 1분정도이고 영상에서 추출되는것 보이듯 압력도 꽤 강력하게 나옵니다. 약 15바 정도 입니다.

 

그런데... 돌체구스토 피콜로가 편리하지만 단점이 있긴 있더군요.

늘 원두를 1kg씩 구입해서 먹는데 돌체구스토 캡슐은 원두값에 비해 꽤 비쌉니다.

물론 사먹는것보다는 저렴하긴 하지만 16잔에 만원정도???

편리함을 얻은대신 돈을 잃는건가?

열심히 찾아보니 돌체구스토 캡슐과 호환되는 다른 종류의 커피도 있더군요.

르네카페 제품 입니다.

돌체구스토 캡슐과 비교시 20%정도 저렴합니다.

그래도 싼게 어디에요.

돌체구스토 사이즈와 동일하고 잘 작동합니다.

돌체구스토 정품이 아니지만 카페르네는 ISO 와 HACPP 인증을 받은 네스프레소 및 돌체구스토 호환용 캡슐을 제작하는 업체인데 유럽외 다른나라에는 많이 이용하고 있는 캡슐 포드 회사라고 하네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진한 커피를 좋아하는 편이라 강도가 쎈 에티오피아로 선택!

그런데... 돌체구스토 피콜로의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으니... 바로 물양을 직접 조절 해야됩니다.

ㅜㅜ 머신인 경우 그냥 샷 추출되고 샷이 끝나면 물이 나와서 대충 감으로 아메리카노가 완성 되는데 이 녀석은 ㅜㅜ 물양이 조금만 많아지니 너무 묽어지네요.

그리고 커피머신도 구입한김에

얼마전에 구입했던 정수기

2019/07/08 - [the post-review/buy.etc] - 사는 정수기!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 PPA-100GB 리뷰

퓨리얼 직수정수기 필터도 교체했습니다.

필터교체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그냥 돌려서 뺴면 되요.

그나저나... 초점이 왜 이모양...

필터교체하고 커피 물통에 깨끗한 물을 졸졸 받아줍니다.

돌체구스토 캡슐 구입하면서 같이 구매한 원두!

한 3년정도 이용중인 필더컵 입니다.

저렴하고 원두품질이 꽤 좋습니다.

1KG 짜리 제품인데 1KG로 커피먹는 사람은 저밖에 없으므로 빨리 먹으면 3주~4주정도 소비하는것 같네요.

원두 찌꺼기는 모아서 캠핑장 텃밭에 뿌려두는데 원두가루가 비료로 꽤 좋은것 같아요.

원두찌꺼기 뿌린 식물들은 엄청 잘 자라네요.

사은품으로 추가로 온 원두들

멕시코 알투라 라는 녀석인데 이녀석은 구수한맛보다 신맛이 강하고

니카라과 shg 이녀석은 구수하네요.

그래도 둘다 내 스타일은 아니고 그냥 베트남 원두가 제일 입맛에 좋네요. 베트남 원두로 투샷이 진리!

히도리만의 작은 카페 입니다.

원두들이 이렇게 쌓여있으면 참 행복하답니다.

가끔 원두가 떨어질때쯤... 어찌나 불안한지... 역시 사재기가 최고인듯...

 

돌체구스토 캡슐들은 일단 하나씩 먹어보고 괜찮은 제품은 나중에 따로 다시 한번 포스팅하기로 하고~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