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는 정수기!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 PPA-100GB 리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buy.etc

사는 정수기!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 PPA-100GB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드디어 히도리와배여사네 러브하우스에 정수기가 생겼습니다.

몇년동안 생수를 사먹었는데... 가격은 둘째치고... 생수들고 집까지 올라오는게 너무 힘들고... 택배로 시키자니... 택배기사님에게 너무 미안하더군요. ㅜㅜ

 

제 포스팅 읽어보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특히나 저희집에는 택배가 각 택배사별로 거의 매일매일 방문하는 곳인데 생수까지 시키자니 엄청 미안하더군요.

 

그래서 정수기를 하나 구입하고자 결심!

 

여러 정수기들이 있고 정수기 렌탈도 많이 있습니다. 렌탈인 경우 목돈이 안들어가고 추가로 사은품도 챙길수가 있어서 혹 했지만... 3년이상 사용해야되고 매달 들어가는 금액을 계산해보니... 그냥 똑같은 제품 새상품사는게 훨씬 이득... 고리업자가 따로 없습니다.

 

그리고 또 헝그리족 답게 열심히 서치~

 

정수기도 참 여러종류가 있네요.

특히나 얼음정수기가 무척이나 가지고 싶었는데... 가격이 참 비싸고... 일반 정수기도 꽤 금액대가 비쌉니다. 뭐 우리에겐 할부라는 최고의 카드가 있지만... 한도 300짜리 신용카드 2주만 한도 다 채워서 매달 두번씩 카드사에 입금하고 누적금액 초기화 시키는 히도리인데... 정수기까지 할부를 넣자니... 참 부담이 됩니다.

 

정수기 기능을 최대한 줄이고 오로지! 정수! 기능 하나만 보고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기로 배여사와 상의완료!

 

그리고 구매한 녀석은!

 

 

퓨리얼 직수 정수기 입니다.

온수니 냉수니 기타등등 정수기에 여러기능들은 전부 버리고! 오로지 정수기로서의 기능만 있는 정수기 입니다.

금액대가 20만원대에 필터를 추가로 구입해도 꽤 저렴합니다.

 

한달에 2L짜리 생수를 4박스 정도 먹는데 직수 정수기 구입하고 1년만 생수 구입안해도 본전은 뽑을수 있을꺼라고 계산하고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전기세가 따로 필요가 없는 제품입니다.

 

 

일단 디자인은 심플 그자체!

그리고 직수관에 연결해 다이얼로 정수된 물이 나오는데 방식 입니다.

직수관을 이용하는 정수기다 보니 따로 전기가 필요없습니다. 전기가 없으니 소음도 없겠죠?

 

다이얼로 물세기도 조절할수가 있고 물방울이 고이지가 않아 참 편리 합니다.

 

정수기 자체에 저장고가 없고 직수관을 통해 바로바로 필터로 거치며 물이 나오는 타입이라 신선?한 물을 바로바로 먹을수가 있습니다.

 

또 렌탈이 아니다 보니 내물건이라는것 때문에 더욱 애착이 가는군요.

 

크기는 폭이 11.5cm 이라 어디든 설치가 가능!

 

 

정수기 옆면을 보면 필터를 자가 교체할수 있는 부분이 나옵니다.

 

 

뚜껑을 열면 필터가 3개가 있는데 각각 교환주기별로 자가 교환하면 됩니다.

렌탈을 할 경우 방문일정을 조율해 관리자가 와서 교체를 하고 부담스러움이 있는데 퓨리얼 이제품은 교환방법도 무척 쉬워서 번거로움이 없네요.

 

 

안쪽은 퓨리얼 정수기 필터 교환주기를 기록할수 있는 메모지도 있습니다.

1단계,2단계,3단계 필터가 있는데 1단계는 4개월 나머지는 교환주기가 1년입니다.

자세한 필터 설명은 밑에서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구매시 설치는 무료로 해줍니다만~ 설치기사님이 설치하는것 보니 무척 쉽습니다.

철물점에서 T자수도꼭지와 실리콘 호스만 있으면 아주 간편하게 자가 설치도 할수 있습니다.

특히 정수기가 있는 가정집인 경우 이사할때 불편한데~ 요건 설치방법도 쉬워서 그냥 분리하고 연장만 있으면 직접 설치를 할수 있습니다.

 

물론 퓨리얼측에 이전설치 요청하면 기사님이 오십니다.

 

 

물받이컵 입니다.

 

 

자석타입이라 정수기에 부착을 할수도 있고 큰 물병같은 경우 떼내고 물을 받을수가 있는데 물받이컵이 손쉽게 분리가 되니 정말 편리하더군요.

세척도 간편히 할수 있고요.

 

 

퓨리얼 직수 정수기 교체용 필터 입니다.

 

새제품을 구입하시면 1년치 필터도 함께 증정합니다.

 

퓨리얼이라는 회사가 정수기 회사라기 보다 필터를 먼저 만드는 업체였기에 더욱 믿을수 있는 정수기 필터들입니다.

정수와 필터관련 59개의 특허기술이 있는 업체 입니다.

 

 

2,3단계는 교환주기가 12개월이다보니 따로 오는것은 없고 1단계인 필터는 교환주기가 4개월이라 필터가 2개가 함께 배송되어 왔습니다.

 

1년간은 돈들어갈 필요없이 정수기를 사용할수 있는것이지요~

 

 

1단계 필터는 교환주기가 약 4개월 정도로 배관 녹,찌꺼기,잔류염소 및 휘발성 유기화합물등을 제거 해주는 필터 입니다.

복합카본블럭 필터

 

 

2단계는 미생물,미세 부유물 제거,선택적 중금속 제거 (수은,납,철,알루미늄등)

교환주기는 12개월

나노스트림 필터

 

 

3단계는 물맛개선,냄새 유발 물질 제거,오염균 번식 억제

교환주기는 12개월

실버카본블럭 필터

 

 

평소 생수를 마트에서 구입하고 냉장고에서 넣어놓고 마셔서 그런지 냉수,온수 기능이 없어도 충분히 편리 합니다. 차갑게 마실 물은 물병에 물을 넣어 냉장고에 넣으면 되고 온수는 그닥 사용하지 않으니 말이죠.

온수가 필요한것은 커피 내려먹을때인데 그것도 뭐 커피머신을 통해 내려먹으니 온수기능에 아쉬움이 없군요.

 

배여사도 평소에 물을 진짜 안먹는 사람인데~ 정수기가 생기고 나서부터는 물을 정말 많이 마시곤 합니다.

전 차가운물을 선호하는 사람이라 항상 물은 냉장고속에 있었는데 배여사는 차가운물을 싫어라 하거든요.

그런데 정수기 덕분에 직수 정수기로 미온수를 바로바로 먹을수 있으니 배여사도 물을 많이 먹고~ 저도 커피머신이나 얼음만들때 사용하기 위한 물을 따로 만들 필요없이 바로바로 사용할수 있어서 무척 편리해졌습니다.

 

물이 나오는 코크부분도 따로 부품이 나와 교체가 가능하고요.

 

저렴한 정수기를 찾으시는분들은 퓨리얼 제품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