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adopter

아이폰6s를 무선충전이 가능하게 DIY 만들어보자! 무선충전 수신기 리뷰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무선충전의 시대가 열리고 무선충전을 사용해보신분이라면 유선충전이 얼마나 번거로운 일인지 아실껍니다.

그래서 얼마전 보조배터리도

2019/07/13 - [the post-review/adopter] -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엑티몬 P6-10000 리뷰

엑티몬 무선보조배터리를 구입을 했었고 자동차에도 무선충전기를 설치 집에도 무선충전 사무실에도 무선충전을 합니다만... 세컨폰인 아이폰6s는 무선충전 기능이 없어서... 매일 집에 도착하거든 충전하기 바쁘죠.

무선충전 qi충전이 불가능한 기기들도 무선충전 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하며 열심히 서치를 하다보니 무선충전 수신기가 따로 판매를 하더군요. 그래서 냉큼 구매해봤습니다.

알리에서 5달러정도에 구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배송은 정확히 주말포함 8일째에 도착한 제품 입니다.

자 구닥다리가 된 아이폰6s를 무선충전이 가능하게 만들어볼까요?

diy라고 할것없이 그냥 무선충전 수신기를 기기에 부착만 하면 됩니다.

제품을 열어보겠습니다.

스웨이드 재질로 만들어진 무선충전 수신기 입니다.

아이폰6s전용답게 8핀 케이블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장착방법은 케이블을 아이폰6s에 조립하시고 무선충전 수신기를 휴대폰 뒷면에 부착하면 끝!

무선충전 수신기 앞면 뒷면이 있는데 잘 구별해서 조립을 하셔야 됩니다.

사진상에 보이는면이 무선충전기기에 부착을 해야됩니다. 반대면은 충전이 전혀 안되고 제품이 손상될수 있으니 조심하라고 적혀져 있더군요.

세컨폰으로 업무용 전화나 네비용도로 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 입니다.

차량에 거치하기 위해 마그네슘 자석이 폰 중앙에 부착이 되어 있는데 무선충전 할 시 자석이 충전면에 부착이 되어 있으면 열이 엄청나게 발생해 폰이 망가질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석같은것들은 제거 해주세요.

자석제거 후 무선충전 수긴기를 휴대폰에 부착 해봤습니다.

케이블을 최대한 타이트하게 만들고 수신기 뒷면에는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부착했습니다.

수신기 크기가 아주 얋다보니 케이스를 끼우면 감쪽같이 무선충전이 가능한 스마트기기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일단 무선보조배터리를 이용해 테스트 해봤습니다.

충전이 잘 되네요.

충전 속도는 5v 1a

허나... 중국산이라 그런건지 불량품이라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접촉이 되었다가 말았다가...

15분가량 충전이 잘되다 접촉이 잘못되었는건지 충전이 멈췄다 다시 충전이 되고... 가격이 가격인 만큼 뭔가 사~알짝 부족합니다.

그리고...

설명에는 케이스를 부착한 뒤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만... 케이스를 부착하면 무선충전이 절대 안됩니다.

무선보조배터리,삼성정품qi무선충전기,일반무선충전기 전부 테스트 해봤지만 케이스가 부착된 상태에서 충전이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충전케이블이 노출이 되어 있고 필름으로 제작되어 있어 내구성이 무척이나 약합니다. 아마 충전 접촉이 잘 안되는 이유가 케이블 쪽 문제인것 같은데...

호기심에 구입은 할만하지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비추천 드리는 제품입니다.

이러한 제품 모두 말이죠. 내구성이 너무 안좋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