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무더위가 시작되고 있는 여름입니다.
그래도 작년 여름에 비하면 살만한것 같네요. 작년에는 더위를 잘견딘다고 생각한 제가... 더위를 못이기고 바로 에어컨을 구매했으니 말이죠. 작년에 그렇게 고생을 한 덕분에 올해는 컴퓨터방에 까지 미리 에어컨을 설치했건만... 에어컨 구매한지 2달이 지나가는데 아직 몇번 사용을 못했네요. (이야기가 또 산으로...)
오늘 포스팅은 여름철 야외활동할때 조금이나마 쾌적하게 활동하기 위한 잇템!
시원한 모자,시원한 티셔츠 나이키 드라이핏 모자와 반팔티셔츠를 소개할까 합니다.
드라이핏이란?
피부의 땀과 습기를 빠르게 방출시켜, 쾌적한 운동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나이키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하였으며, 폴리에스테르를 주된 재료로 사용한 원단입니다. 이중구조의 원단인데, 첫 레이어는 땀을 흡수하고, 두 번째 레이어는 그 땀을 의류 표면에 분산시켜 증발시킵니다.
먼저 나이키 드라이핏 스우시 골프 캡 입니다.
스우시 모양이 떡하니 박혀있는 이 모델은 다들 집에 하나쯤 들고 있는 헤리티지86이랑 디자인은 완전 똑같습니다.
다만 드라이핏 모자 답게 소재가 드라이핏 원단으로 폴리에스테르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드라이핏 소재다 보니 머리부분은 흐물흐물해 모자모양이 유지가 안됩니다.
모델명은 548533-010
이녀석 역시 헤리티지86의 혈통입니다만 드라이핏이라는 로고가 하나 더 박혀져 있습니다.
모자 사이즈 조절부분입니다.
벨크로타입의 찍찍이 타입입니다.
꽤 넉넉한 길이다 보니 저같이 얼큰이들에게도 아주 굿~
그리고 기존 면 소재인 오리지날 헤리티지는 안쪽이 살짝 작은 느낌이 드는데 이 녀석은 전체적이 폭도 적당해 아주 편안하게 착용이 됩니다.
무엇보다도 드라이핏 원단이다 보니 모자가 오리지날보다 꽤 가볍습니다.
그리고 땀에 쩔어도 금방 마르고 통풍도 꽤 잘되어 여름철 모자를 계속 쓰고 있어도 띵한느낌이 없어서 요즘 데일리로 쓰고 다니고 있습니다.
2018/04/14 - [the post-review/패션&뷰티] - 베이프 뱃지 베이싱에이프 BAPE 미스터베이프 헤드핀
2018/04/05 - [the post-review/패션&뷰티] - OFF-White 오프화이트 볼캡 모자 오프화이트 시그니쳐 virgil abloh 월드와일드 모자
2018/03/16 - [the post-review/패션&뷰티] - 베이프 스페이스 카모 샤크 스냅백 야광 스카치 모자 야구모자 남자모자 베이프모자
2018/03/15 - [the post-review/패션&뷰티] - 베이프 1st 카모 스냅백 캡 옐로우카모 황계 남자모자 봄모자 베이프모자
2018/01/24 - [the post-review/패션&뷰티] - 지코모자 꾸찌모자 구찌볼캡 17fw 구찌 200035 오리지널 캔버스 웹 모자 (베이지)
윗 링크를 보시면 모자 관련 포스팅을 몇번 했었는데... 비싼 모자는 역시나... 아낀다고 안쓰고 다니게 되더군요.
그렇다고 싼마이 이상한 모자 쓰고 다니기는 쫌 그렇고 (누가 알아봐주는것도 아닌데 말이죠...)
제일 만만한게 나이키모자인것 같습니다.
왼쪽 오리지날 면 헤리티지86 캡
오른쪽 드라이핏 헤리티지86 캡
입니다.
언듯 보면 똑같아 보이지만 드라이핏 모자가 소재때문에 살짝 광택이 돌고 스우시 부분은 자수가 아닌 에나멜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안쪽 모습입니다.
똑같은 사이즈이지만 드라이핏모델은 모자 모양을 못잡기에 조금더 널널하게 착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전 드라이핏이 착용감이나 핏이나 전부 훨씬 괜찮은것 같습니다. 여름철뿐만 아니라 통풍이 잘되다 보니 사계절 내내 쓰고 다녀도 될꺼 같고요.
다음은 모자와 함께 저멀리 해외에서 도착한 나이키 드라이핏 반팔 티셔츠 입니다.
나이키 드라이핏 스우시 애슬릿 반팔입니다.
사이즈가 조금 크게 나왔다고 합니다.
L - 105
XL - 110
혹시 몰라서 블랙은 라지로 주문하고 화이트는 엑스라지로 주문했는데... 그냥 정사이즈이네요.
화이트는 오버핏으로 입을려고 했는데... 그냥 길이만 엄청 길고 팔길이나 가슴,어깨는 슬림한 디자인이라 오버핏으로는 별로...
가슴에는 나이키 스우시가 떡하니 붙어있습니다.
흰색은 살짝 비치는 느낌이 있습니다.
드라이핏이라 해서 등산복들 쿨티셔츠 같은 폴리에스테르 느낌의 티셔츠일줄 알았는데 그냥 면티셔츠인데 극세사타울 느낌이라 할까요? ㅜㅜ 잘 늘어날꺼 같아요.
그래도 촉감이 매우 훌륭하고 엄청 가볍습니다.
얋기가 얋다보니 땀을 많이 흘려도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속건시켜줍니다.
쿨티셔츠랑 비교하자면 쿨티셔츠는 땀을 흡수를 안하고 그냥 흘러버려서 쾌적한느낌인데 드라이핏 티셔츠는 땀을 흡수를 해 티셔츠가 빠르게 건조 시킨다? 라는 느낌이라 할까요?
아무튼 둘다 틀린 느낌이긴 한데 드라이핏이 쫌 더 뽀송뽀송한 느낌입니다만... 엄청 잘 늘어나고 오염물이 묻으면 세탁하기가 힘들꺼 같아서... 그냥 쿨티셔츠류가 전 쫌 더 괜찮을꺼 같습니다.
이녀석은 나이키 드라이핏 레전드 입니다.
스우시가 왼쪽 가슴에 작게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레전드 역시 애슬릿이랑 사이즈도 똑같고 원단도 똑같습니다.
쿨티셔츠 느낌일줄 알고 3벌이나 충동구매했는데... ㅜㅜ
드라이핏 답게 여름철에는 아주 잇템이긴 하지만... 일할때 입기에는... 늘어남과 오염물이 묻었을때 세탁하기도 어려울꺼 같고... 그냥 운동하거나 취재나갈때만 입고 캠핑장이나 노가다 할때는 쿨티셔츠인 쿨론 티셔츠를 입어야되겠습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the post-review > 패션&뷰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카데미 웨이스트백 힙색 074722-01 리뷰 PUMA Academy Waist Bag (0) | 2019.10.17 |
---|---|
불가리,버버리 수제 핸드메이드 향수 리뷰 오드뚜왈렛과 오드퍼퓸 차이점 (0) | 2019.08.03 |
제모크림 vs 하드왁싱 장단점 토소옹 프레쉬 제모크림 리뷰 (0) | 2019.07.14 |
오리지날 리바이스 511 슬림핏 데일리 바지로 제격! 리바이스 시그니쳐 가성비는 최고 (0) | 2019.05.10 |
저렴한 남성 가죽벨트 추천 케네스콜 4281-16 양면 가죽벨트 리뷰 (0) | 2019.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