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렉산 올리기 렉산설치 베란다 귀농 전원주택 베란다 만들기 렉산 DIY 3부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DIY do-it-yourself

렉산 올리기 렉산설치 베란다 귀농 전원주택 베란다 만들기 렉산 DIY 3부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17/11/06 - [the post-review/buy.etc] - 렉산 올리기 렉산설치 베란다 귀농 전원주택 베란다 만들기 렉산 DIY 1부

2017/11/07 - [the post-review/buy.etc] - 렉산 올리기 렉산설치 베란다 귀농 전원주택 베란다 만들기 렉산 DIY 2부

앞선 포스팅은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렉산 DIY기 마지막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렉산 시공의 기둥이 으로 사용된 철골기둥에 녹을 일어날것을 염두해 방청페이트를 구매했습니다.

구입했던 철골이 방청처리가 되어있는 제품이지만 용접한다고 부분부분 갈아내고 컷팅하고 한다고 마감부분부분은 방청처리가 안되어있습니다. 녹이 한군데서 시작되면 전체로 퍼지기 조금이나마 녹을 방지하고자 방청페인트를 발라주기로 했습니다.

 

헝그리튜너,헝그리어답터라는 칭호에 맞게 방청페인트도 큰 고민끝에 그나마 가격이 쫌 약한 노루에서 나오는 속건 방천 프라이머 적갈색으로 선택했습니다 . 철골들에게만 칠해줄것이라서 작은 4L짜리로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페인트칠 할려고 하면 필요한 신나 까지 ~ 구매완료 (페인트는 인터넷가가 훨씬 저렴하고 신나같은 경우는 울산분이시면 성남동사무소 뒷편에 있는 페인트집을 추천합니다 가격이 저렴해요)

 

 

실패해도 괜찮은 뒷베란다부터 발라줍니다.

일단 테스트 삼아 한 기둥만 발라주었습니다. 1차로 바르고 한 5분쉬고 2차 3차 도포하면 나름 깨끗하게 작업이 됩니다.

 

 

작업하는날 비가 내렸었는데 전날 방수처리가 잘되었는지 비한방울 세는거 없이 아주 훌륭했습니다. (뿌듯)

비오는날 페인트칠도 사실 하면 안되는데... 하루빨리 끝내고 싶음 마음에 비가 오는데도 작업을 강행했습니다.

윗에서부터 아래로 페인트칠하세요 그래야지 흘림 얼룩 자국없이 깔끔하게 작업이 됩니다.

뒷베란다 서가래 부분은 렉산때문에 페인트칠은 못하고 용접 했는 부분만 페인트칠로 마무리했습니다.

또 해보니깐 알겠더라고요. 렉산 올리기전에 방청페인트칠 하세요. ㅋㅋ

 

 

앞 베란다도 페인트 칠 시작합니다. 도시에는 동네 한바퀴 돌면 상자구하기가 그렇게 쉬운데 제가 사는곳은 시골이라...

박스 구하기가 어렵더군요.... 신문지 아무리 깔아도 데크에 묻습니다. 깨끗하게 작업하실분은 미리 깔꺼 많이 깔고 시작하세요.

 

렉산은 부착하기전 이라 뒷베란다 보다 페인트칠하기가 무척 쉬웠습니다. 역시 해본놈이 잘한다고 또 렉산 시공할일이 있으면 일 순서와 작업도 빠르고 꼼꼼하게 잘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그러나 두번다시 저한테 주문안할꺼 같네요. ㅋㅋㅋ

 

 

하늘도 열심히 일하는것에 감동을 했는지 앞베란다 철골 페인트 칠하니깐 빨리 마르라고 햇살이 비추기 시작했습니다.

1시간정도 지난 뒤 얼른 렉산 베란다 다이를 끝내기 위해 앞쪽도 렉산 부착 시작합니다.

렉산 윗부분에 흰색 부분들은 실리콘입니다. 어차피 밑에서는 실리콘 흔적이 잘 보이지 않으니깐 바를수 있을만큼 많이 발라주세요 꼼꼼하게 ~ 그래야지 나사 부분에서 물이 안샙니다. 또 실리콘 칠 할때 무작정 칠 하지 말고 어느정도는 물길을 만들어서 물이 흘러내릴수있게 해주는 센스 아시죠~ 뭐 저보다 다들 잘하실테이니... 패스 ~

 

3일만에 앞현관쪽 렉산설치와 뒷편 베란다 작업 완료했습니다.

 

 

사실 앞쪽은 골판 렉산이 아니고 평평한 두꺼운 렉산으로 작업할려고 했었습니다만

골판 렉산이 한장이 남아서 그냥 똑같은걸로 추가주문 해서 마무리 했습니다.

나중에 렉산이 오래되어서 부식되면 그때는 쫌 좋은것으로 바꿔야될꺼 같습니다.

 

앞쪽은 그나마 괜찮은데 뒷편은 진짜 욕이 절로 나옵니다. 업체에서 작업의뢰 맡기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직접 해보시는것도 뭔가 뿌듯하고 좋습니다. 우리집이라는 느낌이? ㅎㅎ

 

업체에 의뢰했을때는 총 3군데 견적을 해서 300만원가량이 나오더라고요.

제가 직접했을때는 용접기계만 추가로 장비구입한거고 부자재들이랑 이것저것 얼추 계산하니 100만원 조금 못미치는 금액으로 시공했습니다. 업체에 비하면 아주 싼가격에 성공하긴 했습니다.

 

어디 떨어진다던가 보수공사가 필요해지면 그때는 조금 더 꼼꼼히 이쁘걸로 렉산을 다시 올려야될꺼 같습니다.

ㅋㅋㅋㅋ 진짜 두번째 작업은 잘할수있을꺼 같은 느낌이라 할까요?

 

전 노가다 파워가 아주 약하기에... 이정도인데 지금 직접 해보실려고 검색하시는 분들은 노가다 파워가 아주 강할것이라 믿기에 한마디 하겠습니다! ㅋㅋㅋ 도전하십시오! 후회는 안합니다.

 

이상 히도리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