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피니티 G35쿠페 헤드업디스플레이 장착 기본중에 기본 가성비 좋은 HUD A100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infiniti G35C

인피니티 G35쿠페 헤드업디스플레이 장착 기본중에 기본 가성비 좋은 HUD A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장남감 하나를 포스팅 할까 합니다.

 

바로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입니다.

옵션이 없으면 하나씩 만들어 달아야죠 ㅎㅎㅎ

 

사실 HUD가 처음 써본것은 아니고 더뉴K7에는 불스원 HU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순정네비와 연동이 된다고 해서 구입을 해 장착하고 다니긴 하나 순정네비가 없는 인피니티에 똑같은 불스원 HUD를 구입하기에는 망설여 집니다.

왜냐고요? 가격이 참 비싼 제품이거든요.

 

그러나 저같은 헝그리 튜너분들에게도 참 좋은 제품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HUD A100 제품입니다. 가성비가 참 좋은 제품입니다.

3~4만원대의 중국산 HUD이긴 하나 기본중에 기본만을 지켜 입소문이 제법 난 HUD 입니다.

 

 

HUD 종류는 정말 많이 있습니다. 가격도 싼것부터 엄청 비싼 제품까지
그러나 HUD의 본 목적은 계기판으로 시선이 내려가지 않고 정방주시로 각종 자동차 정보를 얻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케이세븐에는 불스원 HUD를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RPM게이지부터 시작해 여러정보를 담고 있습니다만 운행시 하나하나 확인못하고 거의 속도만 보게 됩니다. 그리고 많은 정보들이 있으면 더 신경쓰이기 마련이죠.

A100 홍보하기 위함도 아니고 그냥 차를 좋아하는 한사람으로서 가격대비 시안성등등 따졌을때 기본중에 기본만을 잘 지킨 A100이 개인적으로는 훨씬 괜찮은 제품이라 말할수 있겠습니다

 

 

아무 로고가 없는 아주 심플한 박스채로 온 HUD 입니다.

 

 

상자 안은 포장도 잘되어 있고 부품들이 한가득 들어 있습니다.

 

잠시 A100 HUD에 대해 말씀 드리자면...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A100s,A110,A200,A1000등 비슷한 이름의 HUD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형이니 머니 비슷하게 생긴 제품부터 화려한 HUD까지 가격도 비슷하고 업그레이드형이라 광고하는 판매자들도 많기에 다른 제품을 구입할수도 있으나 전부 유사 제품입니다.

 

A100 제품은 한가지밖에 없다고 합니다.

 

다른제품이 아닌 A100이 입소문이 나는 이유는 다 이유가 있기 나름입니다. 다른제품은 인기가 없는 이유도 다 이유가 있는것입니다.

 

 

먼저 상품구성물중 하나인 반사필름입니다.

반사필름을 굳이 부착 안해도 되긴하나 반사필름 없을시는 난반사가 살짝 일어나는것 같아서 전 반사필름지를 부착했습니다.

접착제성분이 아니다 보니 틴팅 필름지에도 큰 문제 없이 부착하고 떼어낼수가 있습니다.

 

 

뭐 보증서 같은건가 봅니다.

제가 받은 제품은 1월에 만든 제품인가 봅니다.

 

 

중국산 제품 답게 한자들이 가득한 설명서

 

 

배선 정리용 클립입니다.

 

제가 제일 싫어하는 양면테이프가 부착되어 있군요. 떼어낼때 엄청 짜증나게 떨어지고 접착성도 약하고...

이 제품 뿐만 아니라 양면테잎으로 고정시키는 제품들은 순정 그대로 사용하지 마시고 무조건 3m 유리용 양면테이프 사용하세요 떼어낼때도 깔끔하게 떨어지고 접착성도 정말 우수합니다.

 

 

요건 HUD기기 케이스입니다.

설명글로는 눈부심 방지 기능이 있는 케이스 라고 합니다.

HUD의 LED 광량 때문에 불편하다고 설명글에 적혀져 있는데 케이스가 있으나 없으나 비슷합니다.

불스원HUD 또한 케이스 없이 거치되어 있는데 크게 불편한점 없습니다.

 

 

그래도 일단 있으니 케이스는 사용해야죠.

A100 HUD에 맞게끔 케이스 뒷편에는 배선이 빠지는 구멍도 있어서 딱 맞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 기기의 모습입니다.

크기는 일반 신용카드보다 살짝 작은 사이즈?

 

전원연결을 안했지만 딱 보시면 기본중에 기본만이 적혀져 있는것이 보이시나요?

속도

수온

전압

주행거리

기능이 있습니다.

 

전 사실 속도보다는 인피니티G35쿠페 썸머스텟 없이 운행중인데 몇년간 큰 문제없이 잘 타고 다녔는데 요즘 경고등이 계속 떠 수온체크 하기 위해 HUD를 장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마음드는 기능중 하나는 주행거리!

시동끄면 총 주행거리가 체크 됩니다. 자세한것은 밑에서 계속

 

 

굵기입니다.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라 대시보드에 올렸을시 순정같기도 하고 깔끔한게 참 만족스럽습니다.

 

 

A100 전용 케이스에 거치 했을시 모습입니다.

딱 맞아 흔들리지 않고 고정이 됩니다.

 

 

HUD는 예전 GPS타입도 사용해봤는데 반응속도가 꽤 느립니다.

(네비속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OBD타입으로 주문했습니다. 특히 수온센서 따로 배선 안따와도 수온을 확인할수 있기에 일석이조의 효과이죠.

OBD2 타입만 장착이 가능하나 우리나라 차량들은 아마 왠만한 차는 전부 OBD2일껍니다.

03년식 이후부터는 거의 모든차가 OBD2입니다 수입차도 짹이 똑같다면 장착 가능합니다.

 

그나저나 불스원 OBD짹은 핀들이 전부 살아있던데 A100제품은 딱 필요한 정보만 빼오는건지 핀들이 비어있는곳도 있습니다.

 

 

배선길이도 왠만한 차량들 운전석 대시보드에 다시는분들이라면 충분합니다.

 

 

대시보드 고정용 패드인데 이건 뭐 사용안해도 되니 스파크로 이동

 

 

일단 정삭작동 하는지 임시로 조립 해봅니다.

사진상보다 훨씬 시안성은 좋습니다.

 

 

감광센서가 있어서 낮에는 더 밝게 밤에는 어둡게 자동으로 조절이 됩니다.

 

그러나 딱 하나 문제가 있다면 OBD2에 꼿아도 자동전압차단이 된다고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만 절대 아닙니다.

암전류는 계속 흐르고 있습니다. 단지 LED 화면만 꺼지는것입니다. 큰 전기를 먹는것은 아니나 저같이 세컨카 아니 써드카로 운행하시는 차량이라면 장기봉인모드 주차시 꼭 배선을 빼놓으시기 바랍니다.

 

 

운행 테스트해봤을시 계기판이랑 속도도 딱 맞습니다. 속도 셋팅도 할수 있는데 인피니티인 경우 계기판이랑 +-1km정도 오차여서 따로 셋팅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시안성을 높이기 위해 반사필름도 부착해봤습니다.

 

 

밖에서 봤을시 뭔가 쫌 있어 보이지 않나요? 그러나... 주차 했을시는 꺼지니 뭐...

 

 

앞서 말했던 운행이 마친 후 시동을 끄면 시동걸고 총 주행한 거리가 표기가 됩니다.

수온과 속도 때문에 장착하게 된 HUD인데 큰 생각 없었던 이 기능이 꽤 만족스럽네요.

 

 

옵션이 없는 지쿠프는... 대시보드에 각종 옵션질 하기 위해 점점 더러워지고 있네요. 전압체크등은 봉인차량이다 보니 수시로 전압 확인하기 위해 상시로 연결 되어있고 사제TPMS 후방카메라 그리고 HUD까지... ㅎㅎ

 

아무튼 A100 헤드업디스플레이 가격대비 물건이긴 물건입니다. 기본중에 기본만을 위한 HUD라 할까요?

순정스러운 심플한 HUD를 찾으시면 추천드리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