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꽃들과 산책하기 좋은 '서덕출공원'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봄꽃들과 산책하기 좋은 '서덕출공원'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울산 중구에서 산책하기 좋은 공원!

서덕출공원을 아시나요? 

울산광역시 중구 푸름4길 27 (복산동)에 위치하고 있는 꽤 넓은 공원입니다. 

 

현재는 주변 아파트 공사가 진행중이지만 공원입장은 가능합니다.

 

공원에 방문해보시면 수많은 동상들을 볼수가 있는 공원인데~

서덕출공원은 조각공원이라고도 불립니다.

 

충북 음성군의 큰바위얼굴 조각 공원 등 국, 내외에 있는 조각공원에 대해 벤치마킹을 실시하여 만들어졌다고 하는군요. 

 

조각들은 24점(대형1점, 중형5점, 소형18점)의 조각상들이 있어서 마치 야외 미술관을 연상케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공원 이름에 나와있듯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아동문학가 서덕출 시인의 전시관도 공원 정상 한가운데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석덕출 공원은 서덕출 시인을 기념하고, 애향심 고취는 물론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위해 매년 5월 '복산 손골 꽃동산 축에제'를 개최하기도 합니다. 

 

제가 방문한 이유는 서덕출공원은 이맘때쯤 봄꽃을 구경하기가 정말 좋은 장소 중 하나랍니다. 

글쓰는 시점에는 수많은 벚꽃팝콘들도 터지고 있겠죠? 

 

또 조금만 더 따스해지면 수많은 장미들도 볼수가 있는데 특히나 이 장미터널은 꼭 사진을 찍어야되는 서덕출공원만의 포토존이기도 합니다. 

 

작은산을 동서남북 어디서나 입장이 가능하게 만들어져 있으며 도심속에 작은 숲속을 연상케 하는 공원이라 산책하기 딱 좋은 공원이기도 합니다. 

또 농구장,배드민턴등 체육시설들도 설치가 되어 있어 많은 주민분들이 이용하는 공원이기도 하죠. 

 

제가 학창시절에는 복산공원이라 불렸었는데 그 당시 은은한 가로등을 따라 저녁시간에 산책을 하며 데이트하기가 좋은 장소였습니다. 지금도 한번씩 저녁에 산책을 가보는데~ 저녁시간에는 풋풋한 커플분들도 참 많으시더라고요~

 

날이 풀리면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서덕출공원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진은 3월 중순이라서.. 꽃이 하나 둘 올라오는중 인데...

현시점! 봄꽃들이 정말 많이 만개가 되어 있으니~ 주말에 사랑하는 사람과 또는 아이들과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