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예로 개통! 옥동에서 태화동까지 부분개통! 가장 큰 호재 지역은?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끄적끄적

이예로 개통! 옥동에서 태화동까지 부분개통! 가장 큰 호재 지역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드디어 이예로가 지난 9월 개통이 되었습니다. 

 

매번 지나다니면서 가봐야지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오늘 한바퀴 해봤어요. 

울산 옥동~농소1 도로 인데 울산 남구와 중구를 잇는 도로로 이동시간이 절반 이상 줄어든 도로이기도 하죠. 

 

남구에서 정확한 위치는 공도묘지 사거리 입니다. 

 

약 50분정도 걸리는 거리를 이예로를 이용하면 20분가량으로 줄어드는데 한가지 흠이라면 출퇴근 시간에 옥동 이예로 진출입구가 교통체증이 엄청 막힌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부분개통이기에 23년 전체 도로공사가 끝이나면 분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원래 차가 많이 막혔던 곳!

북부순환도로,태화로타리,신복로타리등 이쪽으로 이용하던 차량들이 분산효과로 울산시에는 이예로로 인해 호재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군요. 

 

이예로를 이용하면 남산터널을 지나서~

 

이예대교를 건널수가 있습니다. 

대교가 완성이 되고 아래 하부 

2021.08.27 -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 - 은하수와 함께하는 야행! 울산 태화강 은하수다리

 

은하수와 함께하는 야행! 울산 태화강 은하수다리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날씨가 제법 선선해진 요즘! 울산 중구에서 '야행'하기 좋은 장소를 소개시켜드릴려고 합니다. 야행 명사 1.밤에 길을 감. 말 그대로 밤에 걷기 좋은 곳이죠! 바로 태

hidori.kr

은하수다리만 이용을 해봤는데 드디어 상부 이예대교를 건널수가 있게 되었군요. 

 

지도를 보자면 바로 이 위치가 새롭게 개통이 된 이예로 입니다. 

울산 옥동에서 중구 혁신도시로 이어지며 농소까지 다이렉트로 갈수가 있으며 경주방향도 남구에서 출발시 현대자동차 앞이 아닌 이예로를 이용해 빠르게 이동을 할수가 있죠. 

 

또 부분개통이라 했는데 보시다 시피 이예로 문수로~남부순화도로는 내년 5월에 개통이 되며 7번 국도 우회도로와 연결이 되는 지점(무거~남부순화도로)는 23년 10월에 개통이 됩니다. 

 

현재 이예로를 거치는 옥동이나 유곡,성안,중산,매곡이 가장 큰 호재이기도 하겠지만 그 중에서는 유곡,태화,우정동은 혁신도시 신세계가 들어온다고 하니 가장 큰 호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뭐 백화점이 아니라서 아쉽긴 하지만요. 

앞서 말씀드린 지역은 일단 가격도 현재 꽤 붙어있는 상태이고 프리미엄도 많이 있습니다만~

 

전 개인적으로 성장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곳은 바로 청양천! 덕하지구 입니다. 

10월부터 동해선 복선전철이 개통이 되었으며 대단지 아파트들도 하나둘 공사가 시작이 되었죠. 

덕하라 하면 공해를 가장 크게 생각하실수가 있는데 청양천을 가본결과 공기가 나쁘지가 않고 조사결과 삼산이나 야음동이 훨씬 안좋다는 결과도 있더군요. 

뭐 울산이라면 어쩔수가 없는것 같아요. 웅촌에서도 가끔 냄새가 나는걸요. 

 

아무튼 부산으로 향하는 전철로 아울렛이나 해운대등 교통도 좋으며 교육인 경우 이예로가 연결이 된다면 울산 최대 학원가 옥동으로 가는 시간도 꽤 줄어들어들것 같습니다. 현재 덕하에서 공업탑까지 차가 안막히면 15분이면 나갈수가 있는데 이예로가 생긴다면 옥동까지 훨씬 빠르시간에 나갈수 있을것 같군요. 또 학군이 덕하는 공업탑,옥동부근의 학교까지 갈수가 있으니 말이죠.

 

무엇보다도 교통면에서 7번국도나 전철,고속도로IC등 위치로는 정말 좋을것 같아요. 울산에서는 부산위성도시가 될까봐 걱정이라고 하지만 어쩔수 없이 울산에서 돈은 벌고 소비는 부산에서 하는 패턴이 점점 자리잡고 있으니 말이죠. 

 

덕하지구는 차차 정관신도시처럼 변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재 그나마 프리미엄이 덜붙은 덕하지구가 투자로서는 가장 크지 않을까? 이예로권에서 비조정대상으로는 유일한 덕하지구니 말이죠.

 

아무튼 모든것이 이예로로 울산에는 호우!!! 호재인것 같네요. 

 

이예대교를 지나며 태화강국가정원의 야경도 볼수가 있고~

ㅎㅎㅎ

보시다시피 개통이 된지 2달이 지났지만 도로도 부분부분 공사중입니다. 

전체적으로는 부분개통이지만 전체가 다 이어지게 된다면 교통체증이나 기타등등 많은것들이 개선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