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채로운 가을꽃들의 향연! 선암호수공원 꽃무릇 보러 오세요~
본문 바로가기

한량같은 유람기/beauty site

다채로운 가을꽃들의 향연! 선암호수공원 꽃무릇 보러 오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추분이 시작되고 울산 선암호수공원에 석산 꽃무릇과 여럿 가을꽃들이 활짝 피었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선암호수공원은 울산 남구 선암동 490-2에 있는 자연 생태공원으로 선암댐을 중심으로 조성된 공원입니다. 

생활권과 밀접한곳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구민들이 방문하는 공원이죠. 

 

선암호수공원은 한국관광공사 선정 울산 언택트 여행지 3선중 한곳이기도 합니다. 

 

거리 두기, 집합금지, 마스크 쓰기등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어 가을 나들이가 쉽지 않습니다만 가을 풍경은 눈길을 끕니다.

나들이를 자제하는 어려운 시기지만 가을은 기다려 주지 않으니 방역 채비를 단단히 하고 선암호수공원 꽃무릇 핀 풍경을 보기 위해 다녀왔습니다. 

바람도 제법 선선해지고 하늘과 구름이 이쁜 요즘! 

선암호수공원 내 꽃정원은 가을느낌이 물씬 풍기고 있습니다. 

 

가을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건 강아지풀 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강아지풀과는 많이 틀리네요. 

길가에 무심한척 자라고 있는 작은 강아지풀과는 틀리게 갈대만큼 길게 솟은 강아지풀입니다. 

 

선암호수공원 내 생태학습장에는 여럿 가을꽃들이 가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연꽃들이 활짝 피어있더니 지금은 가을꽃들이 또 다른 선암호수공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꽃 종류가 여러가지가 식재되어 있는데 꽃이름들도 하나하나 설명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산책하며 생태체험학습도 하기 좋은곳이기도 합니다. 

 

산책로도 불과 몇주전만 해도 푸릇푸릇했는데 어느덧 노란색으로 물들기 시작하네요. 

 

선암호수공원은 봄에는 벚꽃과 봄꽃들의 향연! 여름에는 테마시설인 물레방아 근처의 수많은 연꽃들이 일품! 가을에는 보시다 시피 많은 가을꽃들과 조금 더 지나면 낙엽들로 옷갈아있으면 정말 멋진곳이기도 합니다. 

또 겨울에는 눈꽃나라를 보듯 고드름산이 산책로를 따라 펼쳐져 있는데 그 경관은 직접 보셔야지 알수가 있습니다. 

 

가을 꽃들을 바라보며 연실 셔터를 눌려봅니다. 

크나큰 공원 곳곳에 피어 있는 꽃들!

낮과 밤의 길이가 같으며 가을이 깊어지기 시작한다는 절기상 추분이 지난 요즘!

꽃밭에서 사진을 찍으며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한번 만끽해보세요. 

사진으로 안남겨도 그냥 걷기만 해도 절로 힐링 되는 기분입니다. 

 

뿐만 아니라 베롱나무도 열매가 점점 익어가고 있네요. 

베롱나무의 진분홍빛은 가을초까지만 볼수 있으니 멋진 꽃물결을 보기위해선 다가오는 주말 선암호수공원에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숲길을 따라 힐링을 하며 조금 더 들어가봅니다. 

 

초록초록한 숲속에 온통 붉은색으로 멋을 뽐내고 있는 석산(꽃무릇)이 보입니다. 

석산(꽃무릇)의 꽃말은 슬픈추억,이룰수없는사랑 이라고 하는데... 슬픈추억은 생각이 나지 않을만큼 멋진 모습이 눈에 들어오는군요. 

 

석산이라는 말은 돌석자에 마늘산으로 돌이 많은 흙에 마늘같은 알뿌리가 자라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개화시기는 9월중순에서 10월 초순까지이므로 알록달록한 꽃무릇을 보기위해선 얼른 다녀와야겠죠?

한동안 비소식도 없다고 하니 다가오는 주말~ 꽃무릇과 힐링산책 한번 어떠실까요?

 

또 꽃무릇은 절 근처에서 흔하게 볼수가 있는데 그 이유는 꽃의 전분을 이용해 옛부터 풀을 쑤어 탱화나 서적의 방부제로 쓴 꽃이라고 합니다. 

또 비늘줄기는 한방에서 약재로도 쓰이는 꽃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가을이 성큼 다가온 선암호수공원!!

다채로운 꽃들이 만들어내는 가을 장관!

선암호수공원에 방문하셔서 꽃무릇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을꽃들과 좋은 추억을 한번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나저나 곧 10월에는 덕하역에 전철이 개통되는데~ 정말 기대가 되는군요 ㅎㅎ

근처 아파트들도 많이 세워지고 있던데~ 덕하가 엄청 발전하겠군요~~~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