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마시즌준비! 클렌트 유리발수코팅제 리뷰~ 작업성이 너무 편리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Stinger Meister

장마시즌준비! 클렌트 유리발수코팅제 리뷰~ 작업성이 너무 편리합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올해는 평년보다 조금 늦게 장마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장마가 오기전 차쟁이들은 늘 준비를 해야되는것이 있죠. 

 

바로 유리 발수 코팅!!!

한번도 안하신분은 봤지만 한번이라고 하고 나면 유리발수코팅제의 매력속에서 벗어나오질 못하죠. 

비가오는날에도 시야확보가 너무나 잘되거든요. 

 

하지만 발수코팅을 업체에 맡기면 적게는 5만원부터 많이 비싼곳은 20만원까지 제각각입니다. 

 

비교적 발수코팅은 차주분들이 직접 하실수도 있을만큼 간편하지만~ 또 그렇다고 간편한 작업이 아니죠. 

이유는 바로 코팅제를 올리는것이 아니라 유리면에 묻어있는 각종 물때와 이물질등을 제거를 하고 코팅제를 올려야 하므로 유막제거가 필수입니다. 

 

시중에 여럿 유막제거제가 있지만 아무래도 일반인이 작업하기에는 꽤 까다롭습니다. 

약품으로 처리가 안되는경우에는 토치를 사용하거나 치약을 사용하거나... 이역시 많은것들이 있습니다만~

2021.01.10 - [차쟁이/KIA BONGO3] - 셀프 유리막제거 DIY! 흰가루도 없고 발수코팅도 제거 안되는 AD 클리어뷰 사용기

 

셀프 유리막제거 DIY! 흰가루도 없고 발수코팅도 제거 안되는 AD 클리어뷰 사용기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6개월전 쓸려고 했던 포스팅을... 해가 바뀌고서야 적는 클라스... 도대체 초심이 어디로 갔는지... 어느정도 광고수익이 고정이 되니... 1일1포스팅이 아닌... 하루 날

hidori.kr

윗 링크에 보시다시피 유막제거제중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제품은 아무래도 AD클리어뷰가 차량손상도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수가 있었습니다. 

(유리막 제거 방법은 윗 링크 참조)

 

유막제거를 완료 후 유리코팅제를 올려야 되는데 이 또한 일정한 두께로 펴바르지 않던가 작업을 잘못하게 된다면 코팅제를 올리기 전보다 더 심한 잔사가 남아서 운전을 하는데 방해를 하곤 하죠. 

그리고 코팅제가 잘 올라갔다고 하더라도 몇개월이 지나면 발수코팅제의 효과가 엄청나게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뭐 어쩔수 없이 몇개월 주기별로 유리 발수코팅제를 재도포를 하며 사용을 하셔야 되는데요. 

 

그런데 말입니다!!!(두둥!!!)

위와 같은 불편함점을 전부 커버가 되는 획기적인 제품이 나왔다고 하여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바로 클렌트에서 새로 나온 자동차 유리코팅제 입니다. 

클렌트 제품은

2021.03.09 - [차쟁이/AVANTE MD & K3] - 클렌트 유리막코팅제 간편히 시공이 가능한 유리막코팅제! 효과는?

 

클렌트 유리막코팅제 간편히 시공이 가능한 유리막코팅제! 효과는?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무려... 4개월전의 사진을 이제서야 포스팅하는 이여유... 너무 바쁘네요. 1일1포스팅이 꿈이였는데... 아무튼 오늘 적어볼려고 하는 제품은 바로 클렌트 유리막코팅제

hidori.kr

윗 링크에 있는 포스팅에 써져있듯이 도장면에 도포하는 유리막코팅제를 예전에 한번 사용해봤었는데 아주 간편하게 시공을 할수 있다는 점에서 꽤 마음들었던 제품입니다. 

 

바로 그 클렌트에서 나온 신제품 유리발수코팅제!

과연 어떤 타제품과 뭐가 틀린지 한번 살펴볼까요?

 

설명서가 영어네요... 걱정하지마세요...

 

반대편에는 한글입니다. 

 

클렌트 유리발수코팅제 사용방법입니다.

1. 자동차 유리표면을 물걸레 등으로 정리해줍니다.(유막제거는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2. 제품을 도포전용 패드에 적당량 2~3회 정도 짜서 적셔줍니다. 

3. 차량의 유리 전체에 빠지는 부분 없이 골고루 펴 바릅니다. 

4. 코팅이 진행되고 있는 표면은 하얗게 경화가 됩니다. 

5. 유리 전체 도포 후 10분 정도 기다린 후 물에 적신 극세사 타월이나 수건으로 하향게 경화된 부분을 닦아 줍니다. 

 

타제품과 작업방법은 비슷하지만 가장 관심이 가는 문구는 바로!!! 1번항목!!!

유막제거를 안해도 된다고요????

 

클렌트에서 나노융합 기술이 제공하는 유막 억제효과로 아주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물론 유막제거를 하신 뒤 사용하신다면 훨씬 더 효과가 상승할테이지만~ 굳이 유막제거없이 사용하셔도 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타제품들은 유막제거제도 구입해야되고 발수코팅제도 구입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겠지만 클렌트 제품은 유막코팅제와 마찬가지로 발수코팅제 역시 신속간편!!! 하이브리드급의 제품이네요. 

 

구성품입니다. 

본제품과 장갑 그리고 화장할때 사용하는듯한 패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타제품든 보통 극세사타월을 감싼 스펀지형 패드를 증정하는데 클렌트사에서 동봉되어 있는 패드형이 시공하기 훨씬 편리하고 골고루 도포를 할수가 있네요. 

 

또 스프레이 타입이라 원하는 만큼만 사용할수 있고 혹시 작업중에 차체에 쏟을수 있는 번거움까지 없는 제품입니다. 

 

제품은 30ml,50ml 두 제품이 출시중인데 50ml 기준 일반 승용차 앞유리 5~6번 정도 도포를 할수가 있는 양입니다. 

차량 전체 유리를 시공하신다면 50ml 한개만 구입하셔도 여러번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대박이였던 점은 유리발수코팅제를 도포 후 와이퍼 접촉부위는 1년 유지! 와이퍼 비접촉 부위는 2년 유지를 한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또한 품질인증검증서까지 발급받은 제품이니 더욱 믿고 사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타제품들을 사용해보시면 엄청난 약품냄새가 나는데 그제품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클렌트 제품은 이러한 인증서까지 발급을 받고 발암 및 유해물질 함유량까지 0%라고 하니 믿고 사용할수 있겠죠?

 

자~ 이제 본격적으로 유리 발수코팅제를 한번 DIY해서 장마철 레인을 DIE 시켜볼까요?

 

장마 시작전 가장 먼저~ 

워셔액부터 보충~~~

 

https://youtu.be/Jwo-lZNuPHU

구독눌리면 이번주 로또 당첨!!!! 구독도 눌리고 좋아요 눌리면 여친생김!!!

클렌트 유리발수코팅제 작업 동영상입니다. 

재밌게 보셨으면 구독 한번 눌려주시고~ 좋아요도 눌리셔도 되고 싫어요도 눌리셔도 되는데~ 

악플은 저같은 섬세한 남자에게 크나큰 상처를 줍니다. ㅋㅋㅋㅋ

 

지금까지 클렌트 외 3종류의 유리발수코팅제를 사용해봣었습니다. 

일본어글씨가 막 써져 있는 제품과 또 일본제품을 통갈이해서 현재 엄청나게 많이 팔린 제품과 또 국산제품등~ 

그런데 진짜 작업하기는 클렌트 제품이 너무 편리해요. 

 

처음에는 저 패드로 무슨 유리코팅제를 바르겠냐고 생각했는데 한번 사용해보니~ 진짜 너무 편리하게 사용할수가 있고 스프레이 방식이라 액을 묻히기도 너무 쉬워요. 

통전체에 패드가 있는 제품은 손으로 꾹 눌려야 되고 유리병에 들어있는 제품은 패드에 한두방울씩 묻혀야 되는데 잘못하다가 차체에도 묻을수도 있고 그랬거든요. 

 

또한 내용물이 남았을경우 보관도 굿굿~

 

빠짐없이 유리 부분을 도포해주시면 하얗게 경화가 되는데 도포 후 10~15분 경과 후 물이 묻은 극세사 타월로 닦아내기만 하면 끝!!!

다른 발수코팅제도 시공방법은 비슷비슷하겠지만 클렌트의 장점은 뭐니뭐니 해도 간편하게 초보자들도 발수코팅제를 쉽게 할수 있다는 점 입니다. 

 

다른 제품은 발수코팅제 도포를 잘못하면 잔사가 남아서 시안성이 더 악화가 되고 다시 유막제거등을 시공 해 코팅제를 벗겨내고 재 코팅을 한다던가 코팅 후 하루정도는 경화가 될수 있도록 물이 묻거나 햇볕을 보면 안되던가 많은 단점이 있는데 클렌트 제품은 그냥 바르고 잠시 후 닦아내기만 하면 끝!!!

*단 시공할 부분이 뜨거운 경우 열을 식히고 도포를 하셔야 됩니다!

 

이렇게 간편하다고 효과가 떨어지는것이 아니라 1년은 유지가 된다고 하니~ 

(아직 사용 후 1년이 안되어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하네요. ㅎㅎㅎ 장마 준비한다고 발수코팅까지 했는데 왜 울산은 비가 안오는교 ㅜㅜ 발수코팅의 효과를 찍고 싶었는데...)

대박이쥬???

자동세차기의 솔이 마구마구 유리를 닦아내고 발수 코팅의 효과는 쭈욱~~~

 

유리발수코팅제를 할때 가장 효과를 크게 보고 싶다면~

1. 유리막제거

2. 발수코팅제

3. 와이퍼 교체 

 

이렇게 3가지만 하더라도 폭우가 쏟아지더라도 타쿠미보다 더욱 빠르게 비오는날 운전을 할수가 있답니다.

 

와이퍼를 자주 안바꾸는 차주분들이 제 주변에도 많이 있는데 와이퍼는 야외에 노출되어 있기에 1년에 한번정도는 교체를 해주시고 세차하실때 와이퍼 고무부분도 한번씩 닦아주세요~ 이물질이 와이퍼 고무에 쌓여서 더욱 빠르게 노화가 됩니다. 

또 유막제거도 하고 발수코팅까지 했는데 와이퍼가 드드륵 거린다면 와이퍼암이 휘엇서 그런경우가 있으니 손으로 잡고 유리에 맞게끔 살짝만 꺽어주시면~

 

올해 장마준비는 끝입니다. 

 

스팅어 작업 후 봉고3도 발수코팅을 진행 해보았습니다. 

발수코팅 하기전 유리상태 입니다. 

새 와이퍼 이지만 빗물들이 번져서 시야를 방해하는것이 보이시죠?

 

작업방법은 위에 링크 걸어둔 영상을 참조해주세요. 

 

보통 차쟁이분들은 유막제거+발수코팅은 거의 필수로 합니다만...

주변에 차에 관심이 없으신분들~ 특히나 어르신들... 

 

네...저희 어머니요...

작년에 한번 작업을 해드렸는데요... 처음에는 차에 또 뭐 이상한것 돈쓴다고 잔소리 하시더니... 한번 시공한뒤 요즘 발수코팅이 쫌 안되는것 같다~ 그거 한번 사와가지꼬 유리에 쫌 발라보라고 하네요. ㅎㅎㅎ

 

올해는 어머니 차량도 클렌트로 작업을 싹~ 해야되겠네요. 

 

장마가 이번주에 온다고 해서 비오기전 작업하고 비를 기다렸는데... 비가 안와서... 발수코팅제의 효과를 못보여드리는것이 너무 아쉽네요. 영상으로 물뿌리는것으로 그 효과를 맛보기만 해보세요~

 

아!! 그리고 혹시 발수코팅제 작업을 했던 차량이라면 클렌트 유막제거제 스테인 오프 제품도 함께 구입하셔서 유막제거를 하고 작업을 해주세요. 

그냥 작업을 해도 효과가 있지만 계속 관리한 유리가 아니라면 재도포 하실때 부분부분 얼룩이 생기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나노융합의 기술로 탄생한 클렌트 유리발수코팅제!

1년이 넘게 유지되고 발수코팅제의 성능은 둘째치고 시공하는것이 너무 편해서 진짜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여성분들도 너무 편리하게 작업을 할수 있다고요! 이건 뭐 글로 100번 적는것보다 일단 구입해서 시공해보세요. 

유리발수코팅이 이렇게 간편한거였다니... 라고 생각드실꺼에요. 

 

물론 클렌트 제품이 그렇다는겁니다. 다른제품들은 삑사리?나면 코팅면 다시 제거하고 재시공해야 되요~

 

그밖에도 클렌트 제품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검색을 해보니 가죽코팅제,클리너도 있는데 조만간 이 역시 한번 구입하고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