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레이크 핸들떨림, 핸들쏠림! 디스크 로터를 교환하세요~ K7 랩스 펠라 만도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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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쟁이/KIA the new K7

브레이크 핸들떨림, 핸들쏠림! 디스크 로터를 교환하세요~ K7 랩스 펠라 만도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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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차쟁이 블로그로 시작했었는데... 갈수록 자동차 내용은 없고 제품리뷰만... 업로드 되고 있네요...

소스는 진짜 많이 있는데... 

급한것...(돈받는것...ㅋㅋ)부터 원고를 쓰다보니깐... 점점 차쟁이 이야기는 뒤로 밀려가는 중 입니다. (그러니깐 튜닝샵 사장님들 쫌 도와주십시오!!! 뭐든지 마루타가 될 자신 있습니다. 경차부터 중대형까지 모든 차량 소화 가능합니다. ㅋㅋ)

 

오늘 적어볼 내용은 이제 관절이 아프기 시작하고 있는 더뉴K7 3.3 브레이크 디스크 교환기 입니다. 

 

사진 보시면 언제 작업한지 아시겠나요? 

네... 지난 4월경이에요. 분진가루가 가득한 4월... 세차하고 몇일만 지나면 차들이 저모양...

K7도 바로옆에 있는 스팅어도... 

 

요즘에는 분진은 없다만... 왁스까지 먹여가며 풀세차 하고 나면 비가오고...

에휴~

 

아무튼 이야기 시작하겠습니다. 

 

K7 이야기를 하기 전!!! 

방문한곳은 울산 신정동에 위치한 조안카센터! 조안카에리어! 수암애니카! 입니다. 

 

이곳에는 울산 동풍소콘 협약 수리점이라서 쉽게 중국차량들을 볼수가 있는데 샵에 방문하니 c35 화물밴이 수리를 기다리고 있네요. 

 

안그래도 요즘 히도리 봉고르기니때문에 서터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보니... 가격도 저렴한 벤을 한편 살펴봤어요. 

 

신차가 1400만원대로 저렴하고 중고차값은 훨씬 저렴한 동풍쏘콘 c35 입니다. 

업무상 짐을 많이 싣고 다녀야 되는데 가성비로는 꽤 매력적인 차량이고 없을것 빼고 전부 있기도 하고~ 캠핑용으로도 꽤 괜찮긴한데... 일단... 휘발유... ㅋㅋㅋ

 

그리고 개인적으로 아직까지 중국차량에 대한 이질감? 내부의 싼마이 인테리어?

현대차가 미국시장에 처음 진출했을때 미국사람들이 지금 저와 같은 생각들이겠지요? 

 

아직 안타봐서 얼만큼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디젤이 아닌것이 참 아쉽네요. 

 

주변사람들에게 자동차라는것은! 후륜에! 가솔린에! 수동! 이 진정한 차라고 하고 다니는데... 현신은 오토 ㅋㅋㅋ 그리고 주 데일리카는 디젤을 찾는 이 뻔뻔함... ㅋㅋㅋ

 

아무튼 K7 디스크 교환작업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영상부터 보고 가실께요~

재밌게 안보셨었도 구독한번 눌려주시면 올해 무사고 무고장!!!

 

현재 더뉴 K7 3.3에는 순정 브레이크 시스템이 아닙니다. 

몇년 전 국민브레이크라 불릴만큼 자동차에 튜닝을 한다고 하면 무조건 튜닝했던 랩스 4p 입니다. 일명 만도 뽀삐!!!

 

만도 포피를 경험하기전 까지만 해도 xp 2p의 조합이 최고의 가성비로 생각했지만... 만도 포피의 첫 느낌은 진짜 땅에 내려꼿는 느낌이 강렬했죠!

하지만... 어느날 엔드리스 6p를 맛보곤... 만도는 만도!!! 

ㅋㅋㅋ

 

아무튼 증상이 무엇이냐? 

브레이크 작동시 핸들떨림이 문제 였습니다. ㅜㅜ 

 

2018.08.22 - [차쟁이/KIA the new K7] - 랩스 만도 4p 사선 디스크 가공 핸들떨림,브레이크답력문제,페달의 미세한 이질적인 느낌! REBS

 

랩스 만도 4p 사선 디스크 가공 핸들떨림,브레이크답력문제,페달의 미세한 이질적인 느낌! REBS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오늘은 더뉴k7 랩스 만도 4P 랩스디스크 연마작업 포스팅입니다. 얼마전부터 까칠이 브레이크 답력이... 영 시원찮지가 않습니다. 저속에서는 브레이크 압력이 눌려졌

hidori.kr

몇년 전에도 비슷한 증상으로 연마를 했었는데... 역시나... 차량 무게 때문인지 버티지를 못하네요. 

더이상 연마를 불가능하기에.... 결국~

 

하나 질러버렸죠~

만도 4P와 호환이 되는 현재는 펠라로 이름이 바뀐 펠라 355MM 브레이크 디스크 입니다. 

가격이 꽤 나가네요. 

 

아 현재 스팅어도 브렘보 4p 브레이크에 350MM 디스크가 들어있는데 스팅어 역시 디스크가 잘 휘어서 브레이크 잡을시 핸들떨림이나 핸들쏠림 현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런데 스팅어 로터같은 경우는 2~30만원대로 애프터마켓에 올라와있던데... 이 랩스 포피의 디스크는... 무슨 4~50만원대... ㅜㅜ 

 

아무튼 작업하기 위해 후다닥 휠 부터 탈착했는데...

또 하나 문제가 있네요. 

 

어쩐지... 얼마전 부터 찌그덕찌그덕 소리가 나더니... 프론트 쇼바가 사망했습니다. 

이제 10년차가 다되어 가는 까칠이...

관절도 아프고~ 슬슬 돈들어가는것이 예전 인피니티 모습을 보는것 같군요. 

 

또 전자식 쇼바라서 가격도 어찌나 비싼지... 이참에 일체형을 갈지말지... 망설이고 있습니다. 

휴...

 

이게 랩스 디스크의 사선 디스크 입니다. 

겉모습만 보면 크게 문제가 있는지 잘 모르시겠죠?

 

옆에서 살짝 보시면 디스크 두께도 연마로 인해 얋기도 얋고 미세한 기스들을 보면 아시겟지만 살짝 굴곡이 있어서 브레이크를 밟을때마다 핸들이 요란하게 떨리던가 불안한정한 코너를 보여줍니다. 

 

브레이크는 생명과도 연관이 있는것이기에 문제가 느껴지신다면 바로바로 수리를 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캘리퍼에 붙어 있는 브레이크 패드도 살펴보니.., 패드상태도 끝... ㅋㅋ

 

쇼바는 임시보류~

결국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만 교환하기로~

 

왜냐고요?

저는 가난한 서민이거든요...

 

브레이크도 꽤 알뜰살뜰하게 잘 태웠네요~

역시 전 알뜰이... 라고 말하고 싶지만... 돈없어서 최대한 많이 태워야됩니더... 

 

왼쪽이 랩스 디스크 오른쪽이 펠라 디스크 

두께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랩스나 펠라나 어차피 모태가 똑같기에 같은회사라고 봐도 되는데 요즘 나오는 펠라 디스크는 모양이 살짝 틀리군요~

타원형이 조금 더 역동적이라 마음드는데... 

 

후다닥 디스크로터 부터 인스톨~

 

패드는 순정으로 교환 했습니다. 

만도 4P인 경우 현대모비스 순정 브레이크 패드와도 호환이 됩니다. 

품명은 58101-3na50

에쿠스나 K9 브레이크 패드죠. 

 

새 패드와 기존패드도 두께차이를 한번 보시죠~

엄청 알뜰살뜰하게 태운거 보이시죠?

 

순정 패드는 이번에 처음 사용해봤는데 일단 장점은 그전에 사용했던 하드론보다 분진이 확실이 적어요~

그런데 제동력은 살짝 물렁한 느낌? 스무스~

뭐 개취니깐요~ 

 

아무튼 이렇게~ 인스톨 완성!!!

그런데 말입니다!!!

뭐가 이상한거 보이나요?

 

네... 휠캡이 없어졌어요...

젠장... 

휠캡 하나 증정쫌 해주이소~ ㅜㅜ 

 

또 같은날 트럭 휠도 하나 해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어찌 안되는일만 있으면 전부 안풀리는지~ 

이래서 사람은 좋은것만 긍정적이게 생각을하고!!! 활동해야되는가 봅니다. ㅜㅜ 

 

수리 완료 후~

오랜만에 까칠이 타고 가지브르크링 한바퀴 해보니깐 떨림도 없고~ 잘서고~ 잘가고~ 

당분간 오라이~ 쇼바가 살짝 불안불안 하지만~ 드라이브 후~ 이렇게 국밥 한그릇도 먹게 해주는것 보니~ 아직까지 주인님을 다치게 할일은 없는것 같구~ 오라이 입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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