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몇달 전 회사를 그만두고 새로운 사업자등록을 했었습니다.
기존 사업자와 더불어 2개의 대표가 되었지만... 시간이 훨씬 남아도는 미스테리한 삶...
네... 코로나 때문에 그렇죠.
아무튼 시국이 시국인지라 이참에 시간을 그냥 보내는것보다 뭐라도 하나 배워보기로 결심했습니다.
바로 고용노동부에서 실행하고 있는 직업훈련 과정으로 통해 지원금을 받아 원하는 과목을 수강신청 할려고 합니다.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
주소는 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윗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접속하셔서 가장 먼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하셔야 됩니다.
카드신청은 관활고용센터에 방문하셔야 되는데 현재는 코로나로 인하여 전화상담으로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지원대상에 현재 어떤걸로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수 있는지 나옵니다.
일반,근로자,취업준비등 저는 영세자영업자로 나옵니다. 아무혜택이 없어요. 4대보험이나 기타등등 열심히 세금을 내는데 전 아무 혜택이 없어요. 뭔가 이상해요. 어쩔수 없죠.
온라인으로 카드신청을 하셨다면 교육동영상시청을 이수하셔야 됩니다.
수강확인증을 들고 은행에 방문해야되거든요.
국민내일배움카드 수강까지 완료하셨으면 2~3일내로 고용센터에서 문자가 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로 확정되었습니다' 라는 문자를 받으셨으면~ 카드신청하실때 등록한 은행에 방문하시면 되요~
은행은 농협이나 신한은행이 있는데 아무지점을 방문하시는게 아니라 각 관활 지정 은행이 있습니다.
전 신한은행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했어요.
왠만한 은행권들은 전부 사용하고 있는데 신한은행인 경우 예전 주택청약 통장만 만들고 입출금통장이 없어서 청약통장을 인터넷조회를 못했거든요. 뭐... 이제 전 청약이 필요가 없지만... 이쁜 짝꿍 만나서 특공만 노려야죠 뭐...
청약이 아직도 헷갈리는것중 하나가 저는 24개월 입금과 현재 1000만원 넣어놓고 24개월 이후는 입금을 일체 안하고 유지중인데 이렇게 해도 1순위권 조권은 만족하는게 맞는거겠죠?
이야기가 점점 산으로 가네요... 다시 본글로 돌아와서~
지점에 방문하니 내일배움카드 전용 상담 파트가 따로 있네요. 순번도 일반 고객보다 훨씬 빠르게 상담하고 통장개설과 카드개설까지 완료!
통장 개설 후 바로 관활고용복지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아 현재는 코로나로 지점방문 없이 카드발급부터 수강신청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전 3개월전 사진들입니다.
온라인 신청은 아래에서 계속 설명 됩니다.
카드 발급 후 훈련계획서등을 작성하고 제출하시면 끝!
인줄 알았으나... 현재 실직,무직자들이 많아서 저같이 일반수강생들은 순위에서 밀려나더군요.
하... 청약도 집있다고 밀리고 수강신청도 직장있다고 밀리고... 뭐 하나같이 다 그지 같습니다.
아무튼 결국 수강신청 불가능 통보를 듣고 다음 수강이 인터넷에 공고될때 재신청 하라는 말만 듣고... 컴백홈...
아! 훈련계획표 작성하실때 뭘 작성해야되는지 난감할수가 있으나 학원에 전화하면 문자로 각 수강에 맞는 계획표 양식을 보내주니깐~ 걱정하지마세요~
이후 2달이 지난 후 다시 직업훈련포탈에 들어가서 훈련과정을 검색을 하니 원하는 분야와 시간대가 딱 맞는것이 다시 공고가 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학원에도 수강가능한지 문의하고 고용복지센터에도 전화를 하니 지난 12월경 코로나로 인해 거리두기 2.5단계로 현재는 온라인으로 수강신청 하면 된다고 합니다.
온라인 수강신청 방법은 카드까지 발급을 받으셨다면 HRD.net에 접속하셔서 원하는 훈련과정에서 '수강신청'만 눌리시면 됩니다. 현재는 구직자,근로자등 상관없이 아무거나 전부 수강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을 눌리시면 훈련역량진단을 하셔야 됩니다.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시면 새롭게 리메뉴얼된 홈페이지에서 화면이 안넘어갈수 있으니 크롬이나 엣지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훈련프로파일링 결과가 나옵니다.
뭐 크게 상관있는것 아닌것 같고... 그냥 배움의 열정을 확인하는듯한???...
마지막은 자비부담금이 나옵니다.
취업성공패키지나 근로장려금수급자인 경우 전액 정부에서 지원을 하는데... 저같은 일반 훈련생은 자비부담금을 직접 납부를 하셔야 됩니다.
그런데... 자비부담금을 학원에 방문하셔서 카드결제를 해야됩니다만... 자비금을 제가 원하는 카드가 아닌 꼮 내일배움카드로 결제를 해야됩니다. 내일배움카드는 체크카드이니 현금이 있어야 된다는 말이겠죠?
전 사업자카드로 지출증빙으로 사용할려고 했는데... 절대 안된다고 하네요. ㅜㅜ
아무튼 자비금까지 확인하셨다면 고용복지센터에서 승인을 해주실때까지 기다려야 됩니다.
보통 2~3일정도 걸린다고 하던데 저는 오전에 신청하고 오후 8시쯤 전화와서 승인했다고 전화가 오더군요.
전 사실 배우고 싶은게 너무나 많았습니다.
드론자격증이 배우고 싶었으나 제가 살고 있는 울산에는 학원이 없어서 패스..
요리를 배울려고 했으나... 뭐 제가 집에서 대충 해먹는데 요리를 못하는편은 아니고 먹어줄만 하기에 요리는 나중에 사비로 따로 집단수강같은거 할때 배울려고 패스
이펙트를 배울려고 했는데... 이건 하루에 8시간 이상 수업이라... 이건 제가 하고 있는 일과 시간대가 너무 겹쳐서 패스...
그러다 찾은것이 전산세무회계 입니다.
회계는 예전부터 배워보고 싶었던 분야중 하나였죠. 이걸로 돈벌이를 하기보다 저같은 개인사업자분들은 아시겠지만 매년 3번의 세금신고... 부가세,종합소득세...
부가세는 어떻게 겨우겨우 제가 신고하는데 종소세인 경우 진짜 1도 못건들이겠더군요. 그래서 항상 업체에 맡기는데 이게 또 기장료가 어마무시 합니다. 건당이 아니라 금액별로 기장료가 틀린가봐요.
또 지난 포스팅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번달 부터 첫 주식계좌도 만들어서 주식도 하는데 크게 단타를 노리기보다는 은행이자가 1%로 안되기에 그냥 주식에 돈넣어놓자라는 심정입니다. 그래서 수익은 크지 않더라도 안전한곳을 봐야되는데 재무제표를 제가 볼줄을 몰라서 이런저런 기회를 삼아 세무회계 과정을 신청했어요. ㅎㅎ
자격증도 취득가능하면 취득할 계획인데... 과연!~ 저 생각보다 자격증이 참 많은 남자랍니다. 뭐뭐 있는지 생각안나는데 개나소나 딴다는 워드부터 시작하면 한 20개쯤 되는것 같아요. 이중 절반이 전부 컴퓨터쪽 자격증인게 문제이지만... (쓸모는 있는데 자영업자니깐 쓸모가 없음... 잉? 무슨말이지? ㅋㅋ)
그리고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수강을 하신 뒤 내일배움카드 한도가 남아있다면 다른 수강도 신청하실수가 있습니다.
1년에 5회까지 가능하며 동일한 직종은 1년에 3회 동일한 훈련과정은 재수강 불가능
또 기존 5년에 300만원 한도인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얼마전부터 5년에 500만원으로 상향조정이 되어 더욱 많은 직업훈련을 하실수가 있겠죠?
10대 20대때는 그렇게 어머니가 뭐든지 배우라고 할때는 노는게 좋더니... 30대가 시작되고 나니... 배움의 끝은 없고 뭐든 배워두면 다 쓸모가 있는것 같습니다.
진짜 꼰대같이 들리시겠지만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쓸데가 있는것 같아요.
그러니 현재 시간이 되시는분들은 정부에서 이렇게 좋은 정책인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있는데 그냥 있으실꺼에요?
지금 바로 관활고용복지센터로 라잇나우!!!
이상 히도리였습니다.
'the post-review >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산 남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0) | 2021.04.22 |
---|---|
DJI외 위조 시험성적서 업체 판매급지 통관금지 이슈 (0) | 2021.04.14 |
네이버페이 네이버통장 점검중? 공지라도 써주세요~ 제발~ (0) | 2021.01.04 |
울산에서 청년 스타트업을 위한 창의차고가 만들어지고 있답니다. (0) | 2020.12.21 |
넷플릭스 PS4 + 스마트폰 캐스트로 더 쉽게 보자! (0) | 2020.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