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에서 청년 스타트업을 위한 창의차고가 만들어지고 있답니다.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끄적끄적

울산에서 청년 스타트업을 위한 창의차고가 만들어지고 있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울산 남구의 삼호동은 현재 도시재생 뉴딜산업이 진행중인곳 중 한곳 입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이란?

전국의 낙후 지역 500곳에 매년 재정 2조 원·주택도시기금 5조 원·공기업 사업비 3조 원 등 5년간 총 50조 원을 투입하는 도시재생사업인데 사업 대상지 절반 이상이 1000가구 이하의 소규모 지역(우리동네살리기)으로 추진되며 사업 모델은 면적 규모에 따라 우리동네살리기, 주거정비지원형, 일반근린형, 중심시가지형, 경제기반형 등 다섯 가지로 나뉘어 지는 도시재생 산업입니다. 

 

그 중 남구 삼호동에는 현재 심각한 주차난으로 오랫동안 고통을 받아온 삼호동 주민들을 위해 사업구역 내 노외주차장 임시설치 공사가 진행 중 입니다. 

 

기능복합형 공영주차장(무거동 1215-6번지)는 기존 건축물을 철거하고 949㎡의 면적에 40면 정도로 조성되며 공영주차장과 더불어 1층에는 스타트업 창의차고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저도 몇년 전 삼호동에 거주를 한적이 있는데 삼호주공아파트와 와와공원, 옥현초등학교 등이 위치한 삼호동 일대는 그동안 불법 주차를 하는 차량로 인해 보행자의 안전이 위협받고 차량 통행에 불편함이 많았던곳이였습니다. 

 

다행히도 현재는 심각한 주차난으로 오랫동안 고통을 받아온 삼호동 주민들을 위해 사업구역 내 노외주차장 임시설치 공사를 하여 삼호주공아파트 인근 국유지 등을 활용해 총 110면 규모의 개방형 공영주차장을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기능복합형 공영주차장이 완공이 되기전까지 사용할수 있는 주차공간이 확보가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삼호동 공영주차장 1층은 스타트업 창의차고로 사용하게 될 공간으로 울산 청년창업기업에게 안정적인 사업 수행공간을 제공하여 사업 성장 기회 확대 및 지역 내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원공간이 지어지고 있습니다.

1층에 만들어지게 될 스타트업 창의차고는?

- 소규모 제조,판매공간,멘토링,마케팅,판매개척,투자유치 지원등을 지원을 하며 무엇보다도 이제 시작하는 스타트업체들인 만큼 임대료가 문제인데 창의차고에서는 임대료를 무상지원을 합니다.(소정의보증금,전기세,수도세,관리비는 기업부담)

 

삼호 둥우리, 사람과 철새를 품다’는 삼호철새마을 도시재생사업으로 시작된 삼호동 공영주차장!

삼호동 일대의 대대적인 주거지 정비와 주차난 해소 등을 통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함께 주차장 내 예비 창업기업들에게 달콤한 오아시스가 될수 있는 공간까지 지원을 하는 사업이라 완공 후의 모습이 정말 기대가 됩니다. 

창의차고에 입주하게 되면 최대 3년간 연장을 하여 입주할수 있는 삼호동 창의차고 입니다. 

아! 현재 창의차고 입주기업 선정이 완료가 되었지만 입주 전 결격사유 및 자진퇴거 기업 발생시 언제든 신청을 할수가 있답니다. 

 

신청자격 요건은?

1. 스타트업 창의차고에 사업자를 두거나 사업자등록을 할 (예비)창업기업

창업기업 : 사업자등록 7년 미만 기업

2. 직접 개발하거나 디자인한 제품을 제조·판매하거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 단순 유통기업 제외

3. 대표자가 청년이거나 직원의 50% 이상이 청년인 기업

청년층 : 18~39세 이하

4. 신청기준 정부 ·지자체 등으로부터 유사 · 동일사업에 지원받고 있지 않은 기업

5. 고용보험 가입 상태이거나, 4대보험 및 국·지방세 체납자 불가

 

이제 곧 준공이 될 삼호동 공영주차장 창의차고에서 많은 스타트업 청년 기업에서 좋은 아이디어로 대박이 나 울산의 대표가 되는 기업이 되는 날이 오길 기원 해봅니다. 

또한 이로서 지역 내 일자리로 많이 창출이 되어 코로나19로 힘들어진 요즘 경제활성화의 발돋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