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팅어 마이스터 - 2.5 스마트스트림 HKS 슈퍼SQV 블로우밸브를 달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Stinger Meister

스팅어 마이스터 - 2.5 스마트스트림 HKS 슈퍼SQV 블로우밸브를 달아보자!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스팅어...

신차냄새를 맡기위해서 1년은 순정상태로 타겠노라고 다짐을 했는데... 

역시나 심심함을 버릴수 없나 봅니다. 

 

그 심심함이란...

써스는 스포츠모드일때 나름대로 잘 잡아줘서 상관없는데 아무래도 사운드겠죠. 

k7이나 지쿠페나 모두 배기를 만지고 6기통의 소리를 들으며 다니다 보니... 운전할때 뭔가 아주 심심합니다. 

 

그런데 나이먹어서 그런지 풀직관배기같은건 꿈도 못 꾸겠고... 

가변엔드만 작업할려고 하니... 케이세븐 가변배기 고착증상때문에 가변은 싫고...

 

그래서 결국 결심한것이...

 

블로우밸브 입니다. 

HKS SQV4 입니다. 

 

배기소리를 대신하지는 못하겠지만... 그나마 운전재미라도 늘리기 위해 구입했습니다. 

사실 스팅어나 요즘나오는 터보차져인 경우 블로우바이패스가 되어서 굳이 블로우밸브를 달 필요는 없습니다. 예전 터보차량들이야 터빈보호를 위해 필요가 했지만... 밸브를 달면 압이 다 빠지기에 굳이 출력을 위해서라면 순정 그대로가 훨씬 이득이긴 하죠. 

 

HKS SQV4... 하도 짭이 많다고 해서 이베이에서 주문했는데 박스가 다 찌그러져 있어서 마음아프네요... 

 

아무튼 뭐 요렇게 생겼습니다. 

 

HKS SQV4는 예전 젠쿱에서도 사용했었는데 소리는 푸드드득이 아니라 칙칙 입니다. 

길거리에서 사람들이 많을때 클락션은 너무 시끄러우니 오른발신공으로 빵빵이 대신 사용할수 있다는 이점도 있죠.

 

보통 HKS SQV4는 실버색상이 많이 있는데 요녀석은 블랙에디션으로 엔진룸 열었을때 순정틱하면서 비싸보이는 스타일??? 이라고 말하고 싶은데 실제로 받아 보니 그냥 실버색상이 괜찮습니다. 괜히 돈 더 주고 블랙에디션이니 뭐니 이런거 구입안하셔도 됩니다. 

 

부자재도 전부 잘 들어 있네요. 

 

HKS SQV4 블로우밸브가 준비가 되었으니 이제 장착하기 위해서 스팅어 2.5 블로우밸브 아답터가 필요하겠죠?

 

블로우밸브 아답터 또는 브라켓.... 

이 녀석이 없으면 장착을 못합니다. 아니 장착은 가능하지만 장착하기 위해서는 수제작으로 가공을 해야되는데 그러면 돈이 많이 들죠. 

 

하지만 왠만한 차량들은 인터넷에 부품이 파니깐 차량에 맞는 브라켓만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스팅어 2.5...

스마트스트림엔진이라고 불리는 이녀석은 아직까지 정보가 없습니다. 

2.5라고 따로 나오는것도 아니고요...

 

열심히 정보를 파다보니 어떤분이 스팅어3.3 터보 브라켓이랑 호환이 된다는 뻘글을 믿고... 

엔진룸도 안열고 바로 디케이모터스 부품을 주문...

 

그런데 한눈에 봐도 안맞습니다. 

 

사이즈가 안맞아요...

728x90

하... 그 글 올리신분 글 삭제하라고 하고싶네요...

인터넷에 뇌피셜 글들이 너무 많음...

 

그런데 스팅어 마이스터 튜닝 글은 또 없고... 

세상의이치인가 봅니다. 내가 찾는것은 항상 없는것...

 

아무튼 엔진룸 열어서 블로우바이패스 부분을 유심히 살펴보니...

친구 벨엔 터보 브라켓이랑 모양이 비슷합니다. 

 

바로 친구 호출해서 벨엔 브라켓확인하고 주문...

이게 스팅어2.0, g70 2.0, 벨로스터N 브라켓이라고 하는군요. 

 

딱 봐도 모양도 얼추 비슷합니다. 

후훗... 2.5 엔진이라도 트윈터보가 아니라 2.0 터보랑 전부 똑같이 세팅되어 있구나 생각을 하며~

 

젠쿱엔진을 살리고 있는 DH모터스에 방문했습니다. 

 

인피니티에 비하면 차량정비가 쉽지만... 왜 스트럿바를 이딴식으로 만들어놓았는지... 에어필터 교체할려면 스트럿바 빼야됩니다. 

블로우밸브 작업할려고 해도 빼고 작업해야지 손이 들어갑니다. 

 

그나저나 스트럿바 빨간색으로 도색해서 포인트쫌 줘야되겠네요. ㅋㅋㅋ

 

꺄~ 

드디어 췩췩췩하며 깝치며 다닐수 있게 되니 벌써부터 설레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다시 스트럿바 바로 장착...

왜냐고요?

 

ㅅㅄㅄㅄㅄㅄㅄㅄㅄㅂ

이것도 아답터 안맞습니다. 

생긴것만 보면 뭔가 비슷하게 생겼죠.

근데 묘하게 틀립니다. 

 

....

 

결국 재조립...

 

튜닝용품 업체에 문의하니...

2.5 터보 스마트스트림엔진을 쓰는 gv70,g80,스팅어.... 전용 브라켓은 생산일정이 없다고 합니다. 

이유가 튜닝을 많이 안하는 차량이라서 재고 쌓인다고 하네요. 

 

... 네 요즘 차들 굳이 퍼포먼스 만질필요도 없고 순정상태로 깔끔하게 재밌게 타고 다닐수 있습니다. 

전 간튜닝이 덜되어서... 2.5로도 충분히 와인딩시 손에 땀이 날정도니깐요... (부스터 걸리기전 후빨 오르막길이 인피니티 보다 못해서 그렇지...)

 

그래도 저보다 멋진 고수 차쟁이분들은 목마를껀데...

업체 사장님들 라인만드는것 말고... 배기도 흡기도... 쫌 만들어주십시오... 1호차가 될께요...

 

... 그냥 얌전히 타고 다니라는 뜻인가...

그냥 세차만 열심히 하고 다니라는건가...

 

시간될때 스팅어 성지라는 부산에 HSK모터스 한번 방문해봐야되겠네요. 

 

이상 히도리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