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크레프트3 리포지드 환불 받다!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game

워크레프트3 리포지드 환불 받다!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몇주전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워크레프트3 리포지드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일단 전 블리자드 광신도이기에 말이 많아도 일단 믿고 하는 블리자드였죠. 

 

수면제라고 불리는 디아블로도 새시즌이 시작될때 마다 하면 몇주간은 즐겁고 

 

스타 역시 민속놀이가 된 만큼 아직까지 갓겜중 하나죠. 

 

오버워치 역시 지금은 안하지만 출시되고 몇달간 꾸준히 재밌게 했었고 서든만 하던 PC방 문화를 바꿔놓은 갓겜 중 하나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시 된 워크레프트3 리포지드!!!

워크인 경우 온라인 대전보다 캠페인 깨는 맛으로 하는 게임 아니겠습니까! 주말에 열심히 하기 위해 바로 결제 했답니다. 

 

설치 완료 후~ 전장으로 입장~

 

https://youtu.be/lSZngYVfasM

 

 

열심히 즐기는데.... 시작한지 2시간채 되지 않아 제가 생각했던 워크레프트3 리마스터가 아닌 느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적어도 스타 리마스터 수준은 될줄 알았는데...

 

워크레프트3 리포지드 문제점을 한번 짚어 볼까요?

 

첫번째는 뭐니뭐니 해도 그래픽일것 같습니다. 리마스터된 제품을 구입하는게 훨씬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을 보기 위해 구입을 하는것인데... 스타 리마스터인 경우 이렇게 까지 욕을 먹지 않았죠. 

블리즈컨때 리마스터버젼 데모를 출시한적이 있는데... 데모판과 너무 틀린 느낌의 리마스터 버젼입니다. 

오리지날 버젼과 비교를 해도 크게 틀려진것이 느껴지지가 않을 정도니 말이죠. 

 

데모판을 비교를 해보면 틀린회사에서 각각 만든 게임 같다니깐요!

 

두번째는 유닛 이펙트 입니다. 

워크레프트라 하면 롤과 같이 캐릭터가 스킬을 쓰게 되는데 스킬 이펙트를 보시면 이것이 진짜 2020년에 출시한 게임인가? 의문점이 안들수가 없죠. 

 

세번째는 자막의 버그입니다. 

자막이 뭉게져 무슨말인지 하나도 알아들을수가 없죠. 그나마 다행인건 성우분들의 멋진 목소리는 제대로 나옵니다. 

 

이러한 증상들 때문에 워크레프트3 리포지드는 현재 원작의 명성을 뒤로한채 빅릭스 유저점수는 1점대로... 블리자드 게임 역사상 이러한것은 처음이겠죠?

 

너무 허무합니다. 안그래도 블리자드는 게임 늦게 출시하는걸로 유명한데... 몇년을 기다렸던 워크레프트가...

파오캐를 열심히 할려고 했는데...

 

블리자드 게임은 1~2개 빼고는 전부 결제가 된 계정입니다. 

지금까지의 블리자드 게임 중 실망한 게임은 단 하나도 없죠. 

그러나 이번 워크레프트3 리포지드인 경우... 스타 리마스터와 같이 무료로 풀지만 리마스터 버젼은 결제 해라는식도 아니고 무조건 결제를 해야되며 게임은 베타테스트 같은 게임성에... 

 

그냥 환불 하기로 했습니다. 

 

워크레프트3 리포지드는 현재 블리자드에서 원하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지 못한다고 느낄 경우 무조건 환불을 해준다고 공지가 있었습니다. 

 

단 2시간 미만 게임을 이용하거나 접속 후 7일이 경과하지 않아야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을 받고도 배틀넷에서 워크3 실행창이 나오길래 환불해도 접속이 되나? 생각이 들어 실행 해봤지만

오류 문구 '요청 처리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라고 뜨며 접속은 불가능 하네요. 

 

18년의 기다림이... 허무함...

너무나 낮은 완성도의 워크레프트3 리포지드...

 

디아블로 이모탈도 소식이 없는것 보면 이런 낮은 완성도 때문에 그렇지 않나 생각이 들며 최고의 기대작 디아블로4는 점점 불안해집니다. 

 

2019년 연말에 출시 예정이며 사전결제까지 유도하더니 결국 이모양이 되었네요. 

 

이번일로 개발진들이 반성을 하며 게이머들을 사로잡을수 있는 새로운 대작 게임이 출시되길 빌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