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웹&PC

USB메모리 추천,센디스크 CZ50,삼성메모리 MUF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벌써 2019년의 마지막날이 시작되었네요. 정말 2010년대는 숨가쁘게 달려왔던것 같군요. 앞으로의 2020년대는 또 어떤 많은 일이 있을지... 아무튼 구독자 여러분 모두 새해에는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빌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USB메모리 몇개를 포스팅 할까 합니다. 요즘은 거의 클라우드로 저장을 하거나 용량이 큰 외장하드를 사용하기에 USB메모리의 사용빈도가 적어졌죠. 저도 USB메모리는2~3개 가량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 중 한개는 대학교때 전공과 선물로 받았던 제품을 십년이 훨씬 넘었는데도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노트북들 업그레이드 겸 새로운 게이밍 노트북 한대를 구입하면서 윈도우를 깔기 위해 USB메모리 전부 사용하고 나니 ... 막상 제가 사용 USB메모리가 없더군요. 

그래서 직원들 선물겸 주변지인들 연말선물겸 내가 쓸겸 USB메모리 몇개를 구입했습니다. 

먼저 가성비 최고의 USB메모리! 샌디스크의 Cruzer Blade CZ50 제품입니다. 정말 저렴한 USB메모리죠.

요즘 USB메모리든 SSD든 정품인증스티커가 부착이 되어 나오는것이 아니라 직접 제품에 부착되게끔 나오곤 합니다. 귀찮아서 부착안하고 그냥 버리곤 했었는데 얼마전 씨게이트 하드디스크 고장이 나서 AS 보내니 스티커 없다고 AS가 안되다고 하더군요. 그러니 정품인증 스티커는 무슨 제품이든 꼭 부쳐주세요~

용량은 8,16,32,64,128GB 별로 나오고 아주 컴팩트한 사이즈라 휴대하기가 정말 편리한 USB메모리 중 하나 입니다. 

재질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엄청 가벼워서 열쇠고리에 부착해 들고다니기가 좋아요. 허나 USB접촉부분이 오픈되어 있는 상태라 잘못해서 파손될 위험이 커요. 물론 쉽게 파손은 안되겠지만 말이죠. 

또 USB 2.0 USB메모리다 보니 대용량 파일 백업용으로는 썩 추천드리고 싶지가 않네요. 중딩시절 cd롬 48배속의 위력에 깜짝 놀라고 USB메모리가 처음 나왔을시 그속도에 더더욱 깜짝 놀랐었는데... 이제 2.0속도도 느려보입니다.

세상이 정말 눈깜짝 할 사이에 변화가 되는것 같습니다. 특히 IT쪽은 더더욱 말이죠.

그나저나 앞서 말씀 드렸던 대학교시절 받았던 USB메모리... 열쇠고리에 달려있는 까만 USB메모리가 보이시나요? 정말 오랫동안 잘 사용하고 있는 USB메모리...

용량은 2gb짜리 USB메모리인데 실제 쓰는건 2메가 정도? 사무실이 아닌 외근시 급하게 공인인증서 필요할때 쓰는 용도인데 이제 CZ50 USB메모리로 전부 옮겨담아야겠어요.

두번째로 소개할 제품은!!!

삼성 USB 메모리!

MUF-64 입니다. 

메모리칩이라면 삼성이죠! 무엇보다 AS하나는 정말 마음에 드는 삼성제품들~

비싸다보면 비싸고 저렴하다면 저렴한 MUF-64 USB 메모리 인데 ~ 32기가 짜리로 선물할려다.... 선물하고 괜히 욕먹을까봐 64기가 짜리로 16개 주문 ! ... 256기가짜리로 구입하고 싶었는데... 그러기에는 1인사업주로서 꽤 부담이 되는 금액이라... ㅋㅋ

아무튼 MUF-64을 구입한 가장 큰 이유는 USB 3.0 속도 지원이 가장 컸습니다. 또 USB 한번씩 뻑날때가 있는데 삼성제품인 경우 동네 곳곳에 AS센터가 있고 AS신청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메모리 종류들은 신품으로 교환을 해주더군요.

또 이제품인 경우 물,외부충격,온도변화,자기장 및 엑스레이 보호 기능이 있는 제품입니다. 

바닷물에서 최대 72시간을 버틸수가 있고 영하25도에서 영상85도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튼튼한 메모리 입니다.

또 디자인도 꽤 마음에 들어요. 중간에 삼성각인로고만 없으면 더더욱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완성되었을터인데...

색상은 실버,블랙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만~ 실버가 훨씬 이쁩니다. 

요즘 영화 파일들 기본이 2기가 이상 파일이 많이 있는데 3.0속도인 경우 최고 200메가 속도를 보여줍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넥시 3.0 USB 4포트 허브(무전원) + 랜스타 m.2 케이스 m.2외장하드 LS-M2SATA-CASE 리뷰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주말연휴 잘 보내셨나요? 저번주에 새로운차 한대 가지고 오고 이것저것 DIy하고 취재나갔다가 쉴틈없이 주말을 보내고 왔습니다. 그리고 요즘 CJ택배들이 엄청 느린데~ 밀렸던 택배들..

hidori.kr

작녀에 구입했던 넥시 3.0 USB 허브... 분명 3.0 지원하는 허브이고 PC단자에도 3.0단자에 연결을 했으나... 영 제 속도를 안보여주네요. 그냥 2.0속도로만 읽고 쓰고... 편리하게 쓸려고 허브를 구입했건만... 대용량 파일 옮길때는 결국 PC에 직접 꼿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허브 구입하실때 저렴한것 쓰시면 제속도 못냅니다. 비싸도 좋은것 쓰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제품 역시 삼성제품입니다. 

microSD카드 에보 플러스 입니다.

 

가성비 최고의 테블릿 츄위 CHUWI HI8se 리뷰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얼마전 가성비 좋은 테블릿 하나를 구입했습니다. 사실... 구입했다기 보다 잘못 샀어요... 기존 사용하던 노트북이였던 에이수스 노트북 2017/12/11 - [the post-review/adopter] - 에..

hidori.kr

윗 링크에 있듯 얼마전 구입한 테블릿에 꼿아주기 위한 microSD카드죠.

물건을 살때 무엇보다 가성비를 따지는 편이라 ... 중복투자도 어마무시하게 하는 히도리...

microSD카드인 경우 저렴한 제품들도 엄청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저렴한것들은 저렴한 이유가 있는법! 스마트폰에 사용할 microSD카드인 경우 저렴한 제품들은 읽는속도가 어마무시하게 느립니다. 특히 영화같은것들 넣어서 재생시 끈김이 발생하곤 하죠.

 

엠피온 F430+ 블랙박스 인피니티 G35쿠페 장착 MPEON 가성비 블랙박스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3년여만에 인피니티 블랙박스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인피니티에 장착되어 있던 블랙박스는 알리온 제품이였습니다. 뭐 블랙박스 최초로 SKT와 합작을해 유심칩을 끼워 폰에서 블랙박스..

hidori.kr

예전 블랙박스 장착기에 써놓았던 골드microSD카드인 경우 평생 AS에 블랙박스용으로는 참 괜찮았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에는 속도가 너무 느리더군요. 똑같은 10버젼이라 할지라도 말이죠.

허나 믿고 쓰는 삼성이다 보니 가격이 비싸도 구입했는데 역시 가격값 하는것 같습니다.

대용량 파일을 읽을시 버벅거림이 없어요. 안드로이드 시스템에는 윈도우 탐색기 같이 파일들을 확인할수가 있는데 일반 microSD카드 사용시와 에보 microSD카드로 로딩할때와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애플빠이지만 유일하게 갤럭시가 부러운것중 하나가 microSD카드를 꼿을수 있다는점인데... 싼마이 테블릿 하나 사서 256gb microSD카드 하나 꼿았더니 아이패드 7세대 부럽지 않네요.

또 이것저것 구입하면서 함께 구입한 강원전자의 OTG케이블!

넷메이트 제품은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는것 같네요. 특히 HDMI케이블은 말이죠.

 

블루레이 RW LG-bh16ns55 리뷰! 이제 집에서 극장화질로 영화를 보자,8K HDMI 케이블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드디어! 저도! 8k UHD TV 세상속에 입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FHD만 보다 UHD를 보니... 진짜 신세계 세상속이네요. 본가랑 저희집이랑 두대를 구입했는데... 신식문물을 접하니 추가적..

hidori.kr

 

윗 링크에 있듯 HDMI케이블을 이것저것 많이 써봤는데 좋은것이 확실히 좋긴 하지만 가성비 하나는 강원전자 HDMI가 최고 입니다. 가격싸고 출력도 잘되고~

이렇게 업체에 대한 신뢰성이 높아 이번에 OTG케이블도 하나 구입했습니다.

역시! 가격도 저렴하고 마감도 깔끔하고 인식도 잘되네요~

앞서 갤럭시 부러운점중 microSD카드 인식이라고 적었는데... 또 부러운것이 있군요. 바로 OTG케이블 연결... 

아니 또 하나 더 있네요. 삼성페이... 이렇게 장점이 많이 있지만 아이폰에 못벗어나는 이유가... 바로 화면속에 보이는 저 노트3... 아이폰3gs 부터 아이폰을 써왔던 히도리... 유일하게 딱 한번 아이폰4를 패스하고 노트3을 구입했었는데 안드로이드 초창기 시절... 그 버벅거림... OS호환성... 터치감이 최악이라 두번다시 안드로이드는 구입을 안합니다만... 요즘 나오는 안드로이드는 꽤 좋더군요. 그리고 이런 호환성 때문에 테블릿인 경우 아이패드보다는 안드로이드 제품들을 더더욱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아무튼 지금은 CCTV 모니터가 되어버린 노트3... CCTV를 원격으로 연동해 사무실에서 창고를 매일매일 감시를 하는데 배터리가 꼿혀져 있는 상태로 24시간 내내 충전을 1년정도 하니 스웰링 현상이 일어나더군요. 그런데! 노트3인 경우 배터리가 분리되는 타입이라 배터리를 빼고 전원케이블이 꼿힌 상태로 전원이 켜집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스웰링 현상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수가 있지요! 

아... 이야기가 산으로 흘러갑니다. 

아무튼 OTG케이블 인식여부 테스트 해보기 위해 잠시 노트3에 꼿아봅니다. 

대학생때 받았던 USB... 아주 잘 작동하고 파일도 깔끔하게 읽어줍니다.

OTG케이블은

정확히 USB OTG라고 하는데 USB ON THE GO 라는 뜻으로 메모리 뿐만 아니라 usb가 읽히는 기기들 예를 들어 키보드나 마우스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스마트폰에 연결을 할수 있는 케이블 입니다. 

다양하게 사용할수가 있죠. 특히 무선 키보드마우스 수신기를 꼿으면 스마트폰을 키보드와 마우스로 컨트롤 할수가 있고 저같은 경우는 현장에서 usb메모리 리더기로 사용하곤 하죠. 또 물론 usb장치인 만큼 허브를 사용한다면 1개가 아닌 여러장치를 동시에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안써본사람은 많아도 한번이라도 스마트폰에 키보드 연결해 사용해보신분이라면 이 매력에 헤어나오지 못한다는... 게임할때나 타자칠때나 말이죠.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